이 세상에 하나님을 믿노라고 하는 수 많은 교회들 또 그 교회를 다니는 사람들이 있죠.
그들은 너도 나도 다들 자신들이 하나님의 백성이라 자부합니다.
그렇다면 성경은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알려주고 있을까요?
성경의 예언을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새언약을 세우신다고 하셨으니 이 말씀은 구약시대가 아닌 신약시대에 관한 예언입니다.
신약시대에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고 예언되어 있나요?
하나님의 법 곧 새언약이 마음에 기록된 사람들이라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신약시대 하나님의 백성은 새언약의 법을 지키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 말은 하면서 새언약을 지키지 않는다면 결단코 하나님의 백성이 될수 없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새언약의 핵심 진리는 무엇일까요?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한다 하셨고 유월절 포도주를 가리켜 새언약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새언약의 핵심이 새언약의 유월절이라는 뜻이겠죠^^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의 백성이지만 반대로 유월절을 지키지않으면 하나님의 백성이 될수없다는 뜻입니다.
그럼 예수님께서는 왜 유월절을 새언약의 핵심으로 삼으셨을까요?
그건 바로 유월절 안에 우리 죄를 사하시기위한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담아두셨기때문입니다.
유월절 떡이 예수님의 살이요, 유월절 포도주가 예수님의 피를 상징합니다.
유월절을 통해 우리 죄로 인해 십자가에서 죽음의 고통을 감당하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기억하게 하신것입니다.
그래서 사도들은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킬때마다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전한다고 한것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전한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유월절)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고린도전서 11장 23~26절
유월절을 지킴으로 죽음의 고통도 마다하지 않으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전한다는 뜻입니다.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으로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마음에 새긴 사람들은
새언약을 '마음'에 기록한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 예언대로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며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마음에 새기는
하나님의 참백성이 되어야하겠습니다^^
ttps://youtu.be/Ok7Ep95DaBQ?si=ZttbQ4KsaxlKj2O0https://youtu.be/Ok7Ep95DaBQ?si=ZttbQ4KsaxlKj2O0
첫댓글 유월절속에 하나님의 구원의 약속을 담아놓으셨습니다.
유월절지키는 자들이 하나님의 백성인 이유입니다.
네 그래서 유월절을 지킨 사람들만이 하나님의 백성이라할수있지요^^
하나님께서는 새언약유월절을 소중히 지키는 사람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인정해주십니다~
그러므로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새언약유월절을 소중히 지키도록 해요~
하나님 백성의 증표인 유월절을 끝까지 지켜야겠습니다
새언약 유월절로 하나님의 백성 삼아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아멘!! 감사드립니다
새언약 유월절을 허락해 주신 안상홍님 감사합니다.
유월절로 자녀삼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새언약을 통해서 하나님의 백성임을 증거하고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거하신다고 하셨으니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맞네요
~~그래서 너무 감사합니다^^
마음에 새언약이 있는 자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는 것은 새언약을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을 제대로 알 수조차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