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수께서 배에 오르사 건너가 본 동네에 이르시니
2. 침상에 누운 중풍병자를 사람들이 데리고 오거늘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작은 자야 안심하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3. 어떤 서기관들이 속으로 이르되 이 사람이 신성을 모독하도다
4. 예수께서 그 생각을 아시고 이르시되 너희가 어찌하여 마음에 악한 생각을 하느냐
5.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는 말과 일어나 걸어가라 하는 말 중에 어느 것이 쉽겠느냐
6. 그러나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능이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 하시고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되 일어나 네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하시니
7. 그가 일어나 집으로 돌아가거늘
8. 무리가 보고 두려워하며 이런 권능을 사람에게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니라
9. ○예수께서 그 곳을 떠나 지나가시다가 마태라 하는 사람이 세관에 앉아 있는 것을 보시고 이르시되 나를 따르라 하시니 일어나 따르니라
10. 예수께서 마태의 집에서 앉아 음식을 잡수실 때에 많은 세리와 죄인들이 와서 예수와 그의 제자들과 함께 앉았더니
11. 바리새인들이 보고 그의 제자들에게 이르되 어찌하여 너희 선생은 세리와 죄인들과 함께 잡수시느냐
12. 예수께서 들으시고 이르시되 건강한 자에게는 의사가 쓸 데 없고 병든 자에게라야 쓸 데 있느니라
13.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14. ○그 때에 요한의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이르되 우리와 바리새인들은 금식하는데 어찌하여 당신의 제자들은 금식하지 아니하나이까
15.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혼인집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동안에 슬퍼할 수 있느냐 그러나 신랑을 빼앗길 날이 이르리니 그 때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16. 생베 조각을 낡은 옷에 붙이는 자가 없나니 이는 기운 것이 그 옷을 당기어 해어짐이 더하게 됨이요
17.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도 쏟아지고 부대도 버리게 됨이라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둘이 다 보전되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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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하나님께서는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 라고 하신다.
어떻게 된 일인가?
수없이 읽기도 하고 듣기도 해놓고 나와 우리들이 실제의 삶에서는 왜 외면하며 행하지 않는 것인가?
하나님께서는 긍휼을 원하신다고 하신다.
어떻게 긍휼을 드릴 수 있을까?
지금 이 땅의 크리스천들이 드리고 있는 것이 긍휼인가? 제사인가?
다시 역으로 돌아보자
주님께서 찾고 계신 인간은 의인이 아니라 죄인 이라고 하신다.
이 땅에서 크리스천 하면 생각나는 것이 교회이고
그 교회의 생활로 크리스천을 평가한다.
교회 밖의 생활은 서로 묵인하여 참고로만 할 뿐이다.
서로 의인이 되기 위하여 …..
결국 이러한 모순 속에서 긍휼이 아니 긍휼로 제사를 드리며
죄인이 우물 안 같은 교회에서 스스로 의인들이 되어가므로
예수! 예수! 하면서 자신들을 위하여 예수 이름만 도용할 뿐
실제로는 예수가 필요 없는 곳이 교회 아닌가?
이런 모습이 신앙생활이라고 억지를 부리며
자신들의 배만 채우며
도토리 키 재기를 하는 이 땅의 목사와
그리고 그 밥에 그 나물인 장로들 ….
성경에서 말하는 교회를 교묘하게 변질한
불법으로 오히려 악을 생성해 내고 있는 이 땅의 교회들을
단군상보다 먼저 허물어야 할 최고의 우상이며 악이 아닌가?
부끄러움도 모르고 오늘도 이 땅을 활보하며
불법을 행하는 그들을 보고 탄식하며 고개를 돌리기 보다
죄인을 부르시는 주님의 음성에 응답하며
제사가 아닌 삶으로 긍휼을 드리는 나와 우리 조각바람 식구들이
되기 위하여 허락해 주신 오늘을 즐겁고 신나게 누리며 감사하므로
승리해야겠지요
이를 위하여 훈련중인 사랑의 속삭임은 살아있는 모습으로 쭈 - 욱
계속되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