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페스타는 2003.8 오픈한 국내최초의 스트리트형 메가쇼핑몰로서 유럽, 호주, 일본 등 선진쇼핑개발
사례의 철저한 분석을 통한
결과물로 탄생 ▒ 현재 주말유동객 10만명의 수도권서북부의 중심상권으로 부상한 쇼핑몰로 국내외 언론, 관공서, 학계, 업계의
사상최대의 이슈 제공 ▒ 문화가 있는 쇼핑몰을 표방하는 라페스타는 국내 대표 음악 방송채널 KMTV와 롯데시네마 8개관이
입점하여 방송국과 영화관이 있는 대한민국 유일의 쇼핑몰 ▒ 단순 분양상품이 아닌 활성화를 위한 디벨로퍼의 지속적인 관리지원 및
운영노하우를 접목시킨 프로젝트로 국내 복합상업시설 개발의 가장 대표적인 사례
① 부지매입 당시 고양시 중심상업지역은 백화점과 할인점을 제외하고 미개발지 상태에 있었으며,
당시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본사업의
성공여부에 의구심을 제기 ② 그러나 2003 년 라페스타 오픈을 기점으로 일산 장항 중심상업지역일대가 소위 “ 라페스타 효과 ”
로 인하여 급속한 상권확장과 개발가속화로 인하여 라페스타 일대는 현재 수도권 서북부의 거점 중심상 업지역할을 수행중임
③ 이같은 라페스타의 성공에는 기획 단계에서부터의 철저한 해외선진사례분석과 분양, 오픈이후에도 지속적인 투자와 관리를 통한
활성화에 최우선을 둔 디벨로퍼의 개발 포인트가 적중한 국내 최초의 사례로 평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