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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미용산업은 장기성장한다. 실적악화는 일시적
여초시대에 이어 남성들도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향후 피부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미를 중시하는 사회적인 경향으로 인한 외모 유지 욕구 증가 및 고가 치료 확대, 제품에 대한 인지도 증가로 의료기기에 대한 강한 수요 유발, 흉터가 남는 전통적인 수술보다 흉터가 적게 남는 비침습적 미용 치료에 대한 수요 증가, 기술개발로 인한 치료 시간 단축 및 빠른 회복시간, 시술 이후 즉각적이고 가시적인 효과 확인 가능 등의 요인으로 인하여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의 경우 프랑스, 독일 등과 비교하여도 높은 시술 건수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인구 천명당 시술건수는 13건으로 인구 대비 미용성형 시술 건수 기준 1위를 차지하였다.
*하이로닉은 라디오광고를 통한 B2C광고 진출로 고객이 하이로닉의 제품을 찾게 만드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요가 많을수록 병원에서 필요성이 커지게 될것이다.
@글로벌 미용기기 시장.
약 6조원의 시장이 열리고 있다. 향후 5년내 10조원가지 성장가능.
*더블로 S의 중국 CFDA 인증을 진행중에 있는데 이것이 승인될 경우 주가급등 가능하다.
@결론
지금의 실적으로 본다면 지금의 시가총액은 과도하게 높은게 사실이다. 향후 미래성장력이 뛰어나며 미용에 대한 욕구가 중국에서 커질 수 있는 만큼 적정가를 산정하기 어렵다.
가장 비슷한 루트로닉과 비교해서 판단하는게 좋다.
하이로닉의 매출액은 루트로닉보다 낮지만 영업이익은 월등히 높다.
루트로닉의 시가총액은 6000억이상이며 하이로닉은 2200억 정도를 기록중이다.
최근 주가가 급락한 만큼 저가매수 충분히 노려볼만 하다.
*액면분할을 통해 유동성 및 주식거래 활성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9월 11일 신주가 상장된다.
액면분할 일주일 전까지 보유해볼만 하다.
7만원초반이면 저가매수 전략.
최근 급락 후 마지막 흔들기가 발생한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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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
탄력 및 리프팅용 장비인 NEW MIDAS(RF)를 출시하고 국내 중소 병의원을 상대로 마케팅을 진행하였으며 후속 제품인 MIXEL(프락셔널 레이저), MIPL(IPL), MIDEPI(제모레이저) 등을 연이어 개발하였다.
그후 국내 최초로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HIFU) 원리의 장비를 이용한 피부미용의료기기의 국산화에 성공하였으며, 2013년도에는 국내 최초로 냉각지방분해(Cryo Fat Reduction) 원리의 장비를 국산화에 성공하였다.
*전세계 40개국에 미용기기를 수출하고 있다.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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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er | 단일파장을 이용하여 점, 문신, 제모, 여드름 흉터 등 단일 병변의 치료 가능. 여러가지 종합적인 치료를 위해 각각 파장별 레이저를 보유해야 하는 단점이 있음. |
IPL | 다파장을 이용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없는 치료가능, 한대의 장비로 색소, 혈관, 제모 등 거의 모든 미용 치료가 가능하나 레이저보다는 치료효과가 떨어짐. |
RF | LASER나 IPL이 진피와 같이 깊은 부위까지 에너지를 전달하지 못하는 단점을 보완하여 피부속 깊숙히 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재생을 용이하게 하는 고주파 장비 |
Fractional Laser | 고주파장비의 경우 치료 후 주름개선에 가시적인 큰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레이저박피의 경우 부작용이 많이 발생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개발. 피부의 일부 영역에 미세한 열기둥을 만들어 치료하는 방법으로 새로운 조직 생성촉진, 강한 치료느낌 등으로 환자층에 호평 |
Needle RF | RF NEEDLE을 피부속에 찔러넣어 절연되지 않은 끝부분에서 열에너지를 주어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 단점은 피부속에 높은 에너지를 사용시 바늘 자국이 남아 컴플레인이 발생하기 쉽고, 혈관등을 건드려 멍이 들기 쉬움 |
HIFU | 피부속 깊숙이 고집적초음파의 열적효과를 발생하여 리프팅 등의 치료에 사용. RF보다 강력한 효과로 최근 호평. 단점은 고가의 장비 및 소모품비용 |
*국가별 미용성형 시술건수
*피부미용 의료기기 제품 수명주기
보통 10년사용할 수 있으나 트렌드에 민감해 실제로는 4-5년에 교체되는 경우가 많다.
처음에는 서울강남-->수도권-->지방으로 확단되면서
고가전략에서 박리다매 전략으로 변화한다.
*하이로닉의 제품설명
제품 라인업
치료병변 및 효과 | 제품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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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력강화, 주름개선, 리프팅 | DOUBLO, DOUBLO-S, DOUBLO-A, doublo-m, doublo-v |
비만, Body Shaping | MICOOL, MICOOL-S, MICOOL-A |
모발이식 | easymo |
피부트러블치료기기 | MIRACLEAR |
탄력, 모공축소, 주름개선 | MIXEL |
노화방지, 색소, 여드름, 주름개선 | MIPL |
탄력강화, 리프팅 | NEW MIDAS |
제모 | MIDEPI |
@제품별 구체적 설명
1)더블로
주요 기능은 피부탄력 증대 및 리프팅입니다. 사용 가능 부위는 볼, 이중턱, 눈썹, 이마 등이며 1년에 1∼2회, 1회 시술당 10∼20분 시술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미쿨
국산장비 최초로 ’비침습적 피하지방 감소 등에 사용하는 기구’로 식약청 허가를 받아 기술력과 안전성을 검증 받은 장비이다.
지방감소 및 Body Shaping에 특화된 장비로서 1회 시술 30∼60분 가량 시술하며, 시술후 14∼90일간 체형 변화가 발생한다. 시술부위는 좌우복부, 상하복부, 엉덩이라인, 허벅지, 팔뚝 등이다.
3)뉴마이다스
Ice RF(냉각 고주파) + IR(적외선) 을 이용한 Face lifting & Body shaping 장비로 light 와 RF 두 에너지의 장점만을 이용하여 한대의 장비로 피부와 비만복합치료를 할 수 있는 장비이다.
4)MIXEL
각종 흉터 치료 및 탄력, 주름,모공 등의 개선은 물론이고 흉터를 파괴하여 새로운 조직을 형성하여 피부탄력 및 피부결과 피부톤 개선 등의 효과가 발생한다.
@제품 판매비중
주요 제품 등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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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 목 | 생산(판매) | 주요상표 | 매출액 | 비중 |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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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로 | 2011.08 | DOUBLO(S) | 2,176 | 49.6 | 집적된 초음파 피부 리프팅 전문 의료기기 |
미쿨 | 2013.05 | MICOOL | 588 | 13.4 | 냉각에너지를 이용한 비침습적 피하지방층 감소 전문 의료기기 |
기타 | 2008.09 | NEW MIDAS 外 | 288 | 6.6 | Ice RF(냉각 고주파) + IR(적외선) 을 이용한 Face lifting & Body shaping 장비 |
소모품 | - | 카트리지 外 | 1,333 | 30.4 | 기타 피부미용 의료기기, 소모품 |
합계 | 4,385 | 100.0 | - |
@신규사업 분야
*흡입형 IPL 여드름 치료기 기기가 여드름을 압출한 후 즉시 IPL 광선을 조사함으로써 치료 시간이 단축되고 치료 방식이 개선된다. *비절개 모발이식기
*개인용 의료기기 사업 종속회사인 '아띠베뷰티'를 통해 기존 제품인 전문가용 피부미용의료기기를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 및 개인용으로 개발하여, 개인용 미용/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려고 추진중에 있다.
개인용 HIFU 기기, 개인용 IPL, 개인용 MICOOL 제품 등을 기획 중에 있다.
*화장품사업 의료기기(DOUBLO)와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주름개선 기능성 프리미엄 화장품이라는 컨셉을 도출하고 “Dr.100” 이라는 브랜드로 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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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사 현황
아띠베뷰티(95%)-ㅡ의료기기 사업.
@투자참고사항
피부미용의료기기가 속해있는 미용산업은 필수재가 아닌 사치재의 성격이 뚜렷하다. 이에 따라 미용 관련 소비지출은 개인들의 가처분소득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소득 및 향후 경기 기대감에 따라 변동성이 크게 나타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도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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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멋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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