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사기꾼 1) 케네스 해긴
프로필
트루바이블
2019. 9. 1. 13:16
케네스 해긴(Kenneth Hagin, Sr.,)은 현존하는 오순절 지도자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이다. 비록 그는 자신의 가르침이 하나님에게서 온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로 거의 가르침의 대부분은 E.W.케년의 것을 거의 그대로 복사한 것이다. 맥코넬(D. R. McConnell)은 "다른 복음"이라는 책에세 이 모든 것에 대해 소상히 밝혀 놓았다.
"해긴은 참으로 케년의 저술에서 글자 하나도 바꾸지 않고 그대로 베꼈으면서도 그것이 케년의 저술임을 전혀 밝히지 않았다. 사실 이것은 속임수일 뿐 아니라 범죄 행위이다"
케년은 침례교 목사로서 오순절 운동에 참가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그는 라디오설교 등을 통해 자기의 메시지를 잘 따르면 병과 마귀들을 완전히 제압할 수 있는 크리스천들이 된다고 주장했다.
사역의 초기에 케년의 감리교의 완전 성화 교리에 영향을 받았다. 1892년에 그는 에머슨 대학에 등록했는데 이곳은 형이상학적이며 신비주의 사상과 행태 등으로 얼룩진 기관이었다.
그 대학의 에머슨 학장은 유일교 목사로서 결국 에디 부인이 만든 '크리스천 사이언스'에 합류하고 말았ㄷ. 그 외에도 에머슨 대학 출신 중 여러 명이 '크리스천 사이언스'로 넘어가 거기에서 많은 활동을 했다.
케년은 이들의 가르침에 동화되어 영적인 것이 육적인 것의 원인이 되며 긍정적으로 말을 하며 그대로 이루어진다고 가르쳤고 또한 신유나 다른 기적들이 반드시 크리스천의 삶에 있어야 한다고 믿었다. 케네스 해긴은 E.W케년으로부터 긍정적 고백 이론을 물려받아 현 시대 오순절 은사주의 안에 파급시켜 큰 영향을 미쳤다. "오순절 은사주의 백과사전"은 이렇게 말한다.
E.W케년의 책들은 해긴, 코플랜드, 고셋, 캡스 등 긍적적 고백 이론을 가르치는 모든 이들에게 지침서가 되었다.
해긴은 그리스도의 육적 죽임이 우리의 죄를 제거하지 않았고 그리스도의 영적 죽음과 지옥에서의 투쟁이 죄를 제거했다고 엉뚱한 주장을 했다. 다시 말해 해긴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지옥으로 보내어져서 그곳에서 사탄과 및 그의 마귀들과 투쟁을 벌이고 승리한 결과 다시 거듭나게 되었다고 주장한다.
그런데 이것은 참으로 간과할 수 없는 이단 교리이다. 성경은 그리스도의 죽음과 그리스도의 속죄로 말미암아 우리가 구원받는다고 아주 명백하게 가르친다(행20:28 ; 히9:14 ; 10:10).
다시 말해 속죄는 갈보리 십자가에서 다 이루어졌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몸에서 자신의 영을 내놓으시며 돌아가셨을 때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신 것이다(요19:30).
또한 예수님은 결코 거듭난 적이 없다 .거듭난다는 것은 길을 잃은 죄인들에게만 필요한 것이며 그분은 결코 길을 잃은 죄인이 아니셨다. 비록 예수님이 친히 자기 몸에 우리의 죄를 짊어지셨으나 그분은 결코 죄인이 아니셨다.
그분은 결코 지옥에서 사탄과 그의 마귀들에게 고통을 당하지도 않았다. 사실 성경은 사탄이 지옥에 있다거나 혹은 지옥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가르치지 않는다.
이제 곧 그는 천년왕국이 시작될 때 1000년동안 밑바닥 없는 구덩이 즉 무저갱에 갇히게 될 것이고(계20:1-3), 궁극적으로는 불호수에 내던져질 것이다(계20:10). 또한 성경은 지금 이 시간에 사탄이 지옥의 권세를 잡고 있다고 가르치지 않는다.
또한 해긴은 크리스천도 예수님같이 하나님의 육체를 입고 나타나는 것이라는 매우 이단적인 교리를 가르친다. 이것은 참으로 무시무시한 이단교리이다. 주 예수 그리스도는 육체 안에 나타나신 하나님으며 영원토록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하지만 우리 신자들은 결고 전능하신 하나님이 육체를 입고 나타난 존재가 아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구약성경이 예언한 메시아임을 증명하기 위해 큰 기적과 이적을 행하셨다.
하지만 우리 크리스천들은 결코 그리스도께서 행하신 그런 기적과 이적을 행할 수 없다. 스스로 큰 기적과 이적을 일으킬 수 있다고 장담하는 오순절 부흥사 가운데 단 한 명도 예수님이 행하신 일을 행한 적이 없다.
해긴은 또한 천사들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덟 번이나 환상 중에 나타나 자기를 지도했다고 주장한다. 그 중의 일곱째 환상은 1962년 12월12일에 일어났다(고 주장했다).
그는 예수님이 나타나서 모든 교단과 교회를 움직이사 그들을 다 구원받고 성령 침례를 받게 될 것을 자기에게 예언했다고 주장한다. 또한 그는 예수님이 자기에게 이 같은 종교통합 운동에서 한가지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예언은 이미 위글스워스가 두플레시스에게 말한 적이 있다. 그런데 현재 우리는 로마카톨릭 교회와 많은 프로테스탄트 교단들의 연합 운동을 통해 이런 종교통합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면서 이 예언이 실제로 이 세대에서 성취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종교통합 운동을 통해 이제는 오순절 성령 운동 연합 대회에 카톨릭 및 프로테스탄트들이 대거 참석하여 천주교 미사를 거행하는 일을 아주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이 같은 오순절 은사주의 종교통합 운동이 진리의 성령께서 주관하는 운동이 아님을 성경을 통해 확신하고 있다.
해긴은 또한 건강번영복음을 확산시킨 장본인이다.
"구원고 마찬가지로 신유와 건강도 이미 갈보리에서 다 이루어졌다. 이제부터 우리는 단순히 그것을 받아들이기만 하면 된다. 하나님은 우리의 질병과 고통을 통해 영광을 받지 않고 신유와 축사를 통해 영광을 받으신다"
그런데 이 같은 해긴의 주장은 그의 행적과 전혀 일치하지 않는다. 그는 자기가 지난 60년동안 한 번도 아픈 적이 없다고 주장하지만 사실상 그는 여러 차례 심장병으로 고생했고 어떤 때는 한 달 반이나 심장병으로 누워 꼼짝하지 못한 적도 있다.
한편 그는 건강번영축복 복음을 매우 강조해서 크리스천은 반드시 영적 재정적 번영을 누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 번은 예수 그리스도가 자기에게 나타나서 다시는 예전과 같이 부자가 되게 하거나 돈을 달라고 기도하지 말고 그에게 딸린 천사들이 있으니 그들에게 명령해서 필요한 것을 다 얻으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 같은 주장에 근거하여 이제 크리스천들은 자기들의 원하는 바를 말로 표현하기만 하면 천사들이 그 모든 것을 가져다준다고 하는 헛되고 미친 주장을 폈다. 그래서 믿음/신유/번영 부흥사들은 한결같이 말의 능력 혹은 입의 능력을 강조하는 것이다.
말로 긍적적으로 구하기만 하면 다 이루어진다고 그들은 주장한다. 이 같은 '말-믿음' 이단교리는 현재 모든 오순절 교회 안에서 아주 확고한 교리로 자리 잡고 있다.
다른 오순절 부흥사들의 집회와 마찬가지로 해긴의 집회 역시 '영 안에서 죽는 현상'이 충만하게 나타난다. 한번은 소녀 하나가 영 안에서 죽음을 당해 무려 아홉 시간이나 움직이지 못했고 그의 동료들이 그녀를 움직이려 했으나 허사였다고 한다.
또 한 번은 집회 도중 한 사람이 공중에 붕 뜨는 일이 발생했는데 해긴의 부인과 또 다른 두 사람이 과연 이 일이 주로부터 온 것인지 의문을 품었다고 한다. 그러자 해긴은 하나님이 자기에게 명령을 주사 자기 손가락을 그 세 명의 이마에 대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가 손사락을 대자 이 세 명은 곧바로 마룻바닥에 넘어져 마비가 되었고 일어나지 못했다. 마침내 그들이 해긴의 권능이 하나님에게서 왔음을 인정하자 그는 다시 손가락을 그들의 이마에 댔고 그러자 그들은 곧바로 일어났다고 한다. 해긴은 자기의 능력을 통한 한 여인이 공중에 붕 뜨는 일이 발생했다고 주장하며 또한 자기가 천국과 지옥을 다 다녀왔다고 주장한다.
그런데 이런 거짓/이단 교리를 가르치는 해긴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웃음 부흥운동'에서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그는 '웃음 운동' 부흥사 하워드-브라운을 초청해서 집회를 열곤 했다.
1997년 10월 12일에서 24일 사이에 미주리 주 체스터필드에서 열린 웃음 부흥 집회는 비디오로 녹화되었는데 그 비디오테이프를 보면 참으로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 그 집회에서 벌어졌음을 쉽게 알 수 있다.
거기에는 해긴과 그의 아들 그리고 코플랜드 등이 참가했다. 이 집회에서 해긴은 술 취한 사람처럼 비틀거리면서 뱀처럼 혀를 날름날름 거리고 사람들을 향해 숨을 내쉬며 손으로 그들의 머리를 막 치면서 통로로 걸어갔다. 그러자 의자에 앉은 사람들이 막 쓰러지면서 자리에게 빠져나와 술 취한 사람처럼 비틀거리며 넘어졌다.
여자들은 치마가 다 벗겨진 채 뒤로 넘어졌고 미리 대기하고 있던 여자들이 뛰어 나와서 덮을 것을 가져다가 넘어진 여자들의 하체를 가렸다.
코플랜드와 해긴의 아들 역시 술 먹은 사람처럼 마룻바닥에서 구르며 소리를 지르며 아무 이유도 없이 웃어대기 시작했다.
비틀거리는 해긴은 부축할 의무를 지닌 해긴의 수행원 가운데 한 명도 술 취한 것처럼 하며 매력적으로 보이는 여인의 무릎사이로 넘어졌다. 한 마디로 그곳은 혼동과 혼돈의 장소였다. 술 취한 것 같은 해긴을 강대상으로 데려가기 위해 네 명의 남자 수행원이 필요했다.
참으로 해긴의 영향력은 대단했으며 지금까지 수천 명의 학생들이 그가 운영하는 '레마 성경 훈련 센터'를 수료한 뒤 해긴과 같은 사역을 수행하기 위해 온 세상의 여러곳으로 퍼져 나갔다. 그의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을 미국에서만 180여개 방송국에서 방송하고 있고 단파를 통해 전 세계의 80여 국가에 방송되고 있다.
출처 : 오순절 은사주의 바로알기 p132-135.
------------------------------------------------------------------------------------------------------
그리스도대사들 교회의 김 목사와 송 목사는 케네스 해긴의 '레마 성경 훈련 센터'에서 훈련과정을 받았다.
레마 성경 훈련 센터는 사실상 성경과 거리가 먼 곳이다. 케네스 해긴을 비롯한 은사주의 목사/교사들은 마귀의 계시나 자신의 느낌을 하나님의 계시로 착각하기 때문에 성경을 멀리하며, 자신의 믿음 체계와 부합하는 구절만을 취해서 근거로 삼는다.
성경의 전체적인 내용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이들에게는 영 분별이 불가능하며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성경적 교리가 아니라, 미혹의 영으로부터 오는 직통계시와 자신들의 내적감각을 신뢰한다. 이는 실제로 이들의 설교나 목회에 참여해본 자는 알 수 있는 사실이다.
첫댓글 케네스 해긴은 방언교의 대부격으로 방언교에서는 스승으로 모신다
변승우가 그렇다
해긴을 초청하여 집회를 갖고 해긴의 책들을 읽으라고 권유한다
해긴을 우상처럼 떠 받들고 있다
주기신이나 선한길 카페 같은데서는 그를 선지자 처럼 대접한다
https://youtu.be/k8oXBJkputI
거짓선지자 케네스 해긴의 추태
PLAY
삭제된 댓글 입니다.
신령한 은사를 강조하나
실제로 그들이 주장하는 교리를 파보면 반 성경적인 것이 많다
추종자들은 겉만보고 열광한다
방언교의 실상이다
타락한 목회자들의 이해할 수 없는 상식밖의 일탈들을 왜 하는지 전에 갈렙님께서 설명하신적이 있다
난 요리하는 걸 좋아해서 요리과정으로 비유를 하자면
..만일 죽을 끓인다면 처음엔 그냥 보글 보글 작게 끓다가
어느 분기점을 넘으면 죽이 갑자기 확 퍼져서 깜짝 놀랄만큼 불어나는데 방심하다간 온 씽크대가 죽범벅이 되어 온종일 청소를 해야하며 하루를 망치게 된다
관찰자님이 하시는 역할은 목회자가 상식밖의 일탈로 주워 담을 수 없을 지경까지 가지 않도록 경계하는일을 하시는 것 같다
그게 올바르게 성경을 연구하도록 만들어진 카페가 자향하는 바이며 믿는 자들이 서로간에 해야 할 일이 아닌가 싶네요
그리스도의 고상한 인격이 표현되지 않는 이적은
다 가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