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오전 11시 * 2023년 1월 22일, 주현절, 설날
안내/ 1구역 * 인도/ 백흥기 장로
* 반주/ 남한나, 김은주, 김선희
*성도의 교제와 사귐/ 주님 안에서 교우들과 함께 인사를 나눕니다.
<하나님께로 나아감>
*마음 모아 찬양으로 묵상/ ‘찬미하여라 오 나의 영혼아, 찬미하여라 거룩한 주 이름’(X3)
예배의 부름/다같이 (민수기 6:24-27)
(인도자)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교 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이렇게 하나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함께 하겠습니다.
(다같이) 생명의 말씀이 주께 있고, 하나님의 선한 능력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세상의 소금과 빛이라 하신 말씀을 따라 값지고 소명 있는 삶을 살겠습니다. 아멘
경배와 찬양/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550장)/ 3절은 허밍으로 합니다.
<주님을 향한 마음 열기>
생명과 평화를 위한 중보 기도/지구, 사회의 아픈 곳을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2분)
함께 읽는 글/다같이 (저의 모든 것이 되소서/ 존 쿠생 1594-1672/ 영국의 목사)
주님,
제 눈에 빛이 되소서.
제 귀에 음악이 되소서.
제 혀에 맛이 되소서.
제 마음에 만족이 되소서.
낮의 해가 되소서.
제 식탁의 음식이 되소서.
밤의 안식이 되소서.
제 몸의 옷이 되소서.
모든 어려운 때 도움이 되소서.
음악 영상 편지/ 마음으로 받는 편지
공동체의 기도/전흥배 집사
<말씀하소서, 성령님>
오늘의 말씀/시편 27:1-14/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청소년 청년부
하늘 말씀 펴기/ ‘바라보며, 기대하며, 기다리는 믿음’/ 김종철 목사
말씀의 새김/말씀을 생각하며
응답과 봉헌/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304장)/ 봉헌위원/ 김순희 권사
<하나님 나라의 삶을 향하여>
교회 이야기/인도자
1전(傳), 1소(素), 1감(感)의 나눔/이강욱집사
*다짐의 찬송/ 선한 능력으로/ 다같이
*오늘의 위탁과 권면/ 한 주를 살아갈 마음을 모으며
*강복 기도/ 옆 사람, 온 세상과 함께/ 백영기 목사
다음 주 안내/ 인도(이강욱),기도(한상철),성경(청소년청년),봉헌(이귀란),1전1소1감(하재찬),청소(차규명/김선례)
1/22 알림과 사귐
예배
1. 올해 대한 추위는 이름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음력 설날을 맞이한 주일 아침, 고향을 찾고 가족을 만나며 여러 모습으로 하나님 앞에 동행하는
우리 모두를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2. 오늘은 1월의 4번째 주일입니다.
우리와 함께하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리며,
새해엔 어떻게든 하나님을 예배하며 동행하는 쌍샘의 가족이 되시기 바랍니다.
3. 몸과 마음, 삶이 아픈 분들을 위한 첫 <라파 예배>의 모임이 설 명절을 지내고 27일(금)에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백영기 목사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4. 1월의 마지막 주일(29일)에는 새해 첫 공동체 애찬식이 있습니다. 애찬식은 권사회에서 준비하고 맡아주시기 바랍니다.
모임
1. 이번 주 토요일(28일)에는 백두산 남선교회 새해 첫 모임이 있습니다.
오전 10시 40분, 대청호 호반길 4구간인 명상정원 입구 주차장에서 만납니다. 산책과 이야기 나눔 등 사귐의 시간입니다.
2. 1월 책 모임이 다음 주일(29일) 공동식사 후에 있습니다. 돌베개 책방에서 1시 30분에 모입니다.
함께할 책은 <하얼빈/ 김훈>이고 한상철 집사님이 안내해 주십니다.
3. 다음 주일 모든 모임을 마친 후에는 1월 당회 모임이 사랑방 카페에서 있습니다.
4. 2월부터 매달 첫 주일 예배 후에 갖게 될 성경공부 모임이 3개의 반으로 운영됩니다.
다음 주일까지 신청해 주시고 각 반은 10명 정도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잘 살펴보시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문화사회위원회가 올해 추진하는 <만남과 환대>의 일로 공동체 밥상이 있습니다.
밥상 안내와 함께 밥상 기도문을 만들어 나눕니다. 책갈피인 개인용과 가정의 식탁에서 함께 사용하는 가족용이 있습니다.
6. 산촌교육마을 <단비>에서는 지난 19-20일 미원 쌀안지역 아이들과 함께 겨울 놀이 캠프를 가졌습니다.
아이들을 섬기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하는 귀한 일이었습니다.
7. 올해 탁상 달력은 아주 작게, 오미선 선생이 써 준 글로 만들었습니다.
개인 책상이나 화장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까운 사람에게 하나 선물을 해도 좋겠습니다.
교우 소식/
1. 오늘은 설날 명절로 교회에서의 공동식사는 하지 않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일 공동식사는 살구나무(3) 구역에서 준비하여 나눕니다.
2. 이혜정 장로님이 2주간 정도의 일본 여행을 잘 다녀오셨습니다. 만난 가족들 가운데에도 주님의 은총과 평강을 빕니다.
3. 자생한방병원에 입원하고 계신 박경희 권사님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 없고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하실 수 있도록 마음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4. 지난주일 하나님의 부르심은 받은, 고 김지환 권사님(88세)의 장례식이 은혜 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우리 교회 시작부터 함께하신 교회의 어머니이셨지요.
주님 나라에서 편안하시고, 가족들에게도 하늘의 위로와 평화가 함께하시길 빕니다.
5. 정호진 목사님은 지난 18일부터 케냐와 탄자니아 탐방을 가셨습니다. 건강하게 잘 다녀오시길 빕니다.
6. 교회 차량이 노후 되어 카니발 9인승 5년 렌탈로 교체하여 지난 목요일 인도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다음 주일 예배의 인도는 이강욱 집사, 기도는 한상철 집사, 봉헌은 이귀란 권사, 1전1소1감의 나눔은 하재찬 집사,
성경은 청소년청년부입니다.
- 수요 저녁 예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