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yong29 (龍山高29회 동창회)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공부시간(주식&경제동향) 스크랩 교육&경제 대형할인마트, 묶음 판매의 진실
11반/공중표 추천 0 조회 36 08.07.14 11:02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편리하기 때문에, 또는 물건 값이 저렴할 것이란 믿음 때문에 대형마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소비자들은 대용량제품, 묶음판매 제품을 보면서 용량이 적거나 낱개 제품을 사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더 쌀 것이라고 생각한다. 바로 여기에 대형마트의 상술이 숨어 있다고 한다. 제작진이 3대 대형할인마트를 조사해보니 적은 용량 제품보다 대용량 제품이, 낱개판매보다 묶음판매가 오히려 더 비싼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판매가 뿐 아니라, 일반 희망소비자가도 묶음제품이 더 비싼 것도 있었다. 용량이 크고, 개수가 많을수록 더 저렴할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기대 심리를 이용한 대형마트의 눈속임 상술을 파헤친다!

 

취재 I 최지원 PD(http://office.kbs.co.kr/libra) 글 I  박혜숙 작가

 

 

 

 

 소비자 인식 조사에서는 거의대부분의 사람들이 묶음 번들제품이 싼걸로 인식하고 있었다.

 

 

 

 

 실은 나도 이 프로그램을 보기 전까지는 묶음제품이 더 싼걸로 알고 있었다.

대형마트 상술에 속았다는  기분이 들어 좀 속이 상한다.

 

 

 
다음검색
댓글
  • 08.07.14 11:12

    첫댓글 에이......... 드러운넘들..............

  • 08.07.14 13:18

    ㅎㅎㅎ 집사람한테 가르쳐 줘야 겠군^^

  • 08.07.14 15:43

    이거야~ 머 믿을게 있어야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