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당리 현장의 작업 진도가 여러 이유로 아직 절반도 채 이루지 못한 상황에 엄청난 태풍을 맞게 되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방금 현장 근처에 사시는 건축주님 동생분과 통화를 해보니 다행히 신축중인 골조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얼마나 좋던지.
제주도는 큰 고비를 넘겼다고 하지만 아직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어서 지금 당장 현장에는 못 갈것 같고 바람이 좀 진정되면 올라가서 찬찬히 살펴 봐야 할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그저께 태풍 대비를 하고 철수 하면서 찍은 사진 입니다.
면적에 비해 건물이 높고 지붕판이 넓어 바람을 많이 탈것 같았는데 무사하다니 정말 다행 입니다.
아랫깔도리에 촘촘히 박은 앙카볼트와 스터드에 결합해둔 가새들이 제 역할을 충실히 한것 같습니다.
주변에 나무들이 꺽이고 난리가 아니었다는데 제가 만든 나무 골조가 잘 버텨줘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
합판을 서까레에 단단히 고정 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예상되는 큰 태풍이라 서둘러 방수시트를 덮었습니다.
지붕에 너와를 얹을 계획이라 지붕상을 고정 해서 합판이 떨어져나가는걸 많이 막아줬을것 같고
현장 옆의 식당 천막도 골조만 놔두고 천막을 걷어 놨습니다.
건물 하단부위 일부분만 단열흙을 채우다 말았는데 애들도 건물을 붙들어 놓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을것 같습니다.
건물 박공부위에는 아직 벽체를 못만든 상태였고 그래서 동자기둥만 임시로 가새를 고정 해놨는데 그래서 그랬는가 다행히 골조가 멀쩡 했다고 합니다.
지난밤 정말 맘 졸였는데 이제 바람이 잘때까지 어제 못잔 잠을 자야겠습니다.
첫댓글 전화 드릴려고 했는데 동생하고 먼저 통화를 하셨네요..
정작 걱정하던곳은 아무 이상없다고해서 정말 좋은데 이곳 광주는 난리도 아닙니다.
어제 유리창에 신문지 붙이고 했는데도 가로수들이 회사쪽으로 넘어져서....
대충 아침부터 회사동료들이랑 정리하고 나니 아침이 훌쩍 가버렸네요...
아무튼 송당 튼튼하게 잘 있다니 반갑네요.. 그리고 감사합니다.
오후에 현장 다녀 왔는데 골조에 큰 스트레스 없이 잘 견딘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후 공정을 진행 하는데 추가로 문제삼을것은 없고요 다만 내일저녁부터 14호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 온다니 흙작업을 하지 못해서 비가 갤때까지 잠시 더 중단이 될것 같습니다.^^
유비무환이군요. 정말 뭐든 제대로 하면 되는군요. 규선아빠님의 꼼꼼한 손길이 뭍어있음이 보입니다.
태풍이 서족으로 지나가서 동쪽에 있는 현장엔 영향이 좀 덜했던것 같습니다.^^
걱정을 많이 했는데 천만다행입니다.
이제 작업에 박차를 가할일만 남았군요,,홧~팅 하십시요.
내일부터 또 태풍 영향권에 들어 간답니다.ㅠㅠ
천만다행입니다.
전 공장에 창문이 바람에 날라가는 바람에 내부에 있던 합판 등등.....맘대로 춤을 췄더군요!
이제야 정리 끝나고 좀 쉬고 있습니다.
저도 동생이 하는 공장에 판넬문이 다 날라가서 그 일 도와주다 지금 왔습니다.^^
이 글을 보는 나도 마음을 졸이는데 당사자들은 어떨까요? 하옇튼 다행입니다
피해 없으시죠?^^
감사합니다.
무사해서 다행입니다. 어제 바람치기시작하는 다섯시경에 지나가면서 봤는데..저희는 비닐하우스 한동과 조경수 피해봤습니다.ㅠㅠ 아무쪼록 별일없이 완공되길 기윈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힘들고, 바쁜데 사진과함께 상세한 설명까정...수고하셨습니다...
이자료 올릴때는 컨테이너에 피신중 이었습니다.^^
컨테이너가 얼마나,덥고,추눈줄아는1인...^*^
무사해서 정말 다행입니다~ 애쓰셨네요~~ ^^
마무리까지 잘 될것 같습니다.^^
휴~~ 무사해서 다행입니다. 공든탑은 무너지지 않습니다.
원래 제주분이 아니셨으면 많이 놀라셨겠습니다.^^
제주도 뉴스만 나오면 걱정이 되었었는데 현장이 안전하고 무사해서 정말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태풍과 싸워서 이기시다니^^* 다시한번 믿음을 주시는군요^^*
태풍한테 이긴게 아니라 제가 불쌍해 보여 봐준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좋은분이 튼튼하게 일하시니 태풍도 이겨내는 것 같아요 다행 입니다.
송당쪽은 서쪽보다 바람이 약했던것 같습니다.^^
쓰러진 방풍나무 정리하느라 이제야 봅니다.
피해가 없으셔서 다행입니다. 든든하게 지은신 게 증명되었네요. ^^
제 작업장에도 삼나무가 몇그루 자빠지고 부러지고 했는데...^^
아름다운 마음들, 다녀간 마음들, 규선아빠의 마음, 정말 보기좋은 공간이네요. 화이팅입니다.
여하튼 화이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