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1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 성료 |
[미술여행=윤경옥 기자]한국사보협회가 지난 11월 21일(목),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34회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34회째를 맞아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2023년 1년 동안 각 기업(공기업)과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 사보 및 전자사보, 방송, 社史 등을 심사한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부문 외 새로 신설된 ESG 부문과 비즈니스 저널리즘과 커뮤니케이션 등의 관련 분야 총 23개 부문도 심사해 특별상을 수상했다. '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국내외 심사위원단 120여 명이 예선과 본선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사진: '제34회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사보협회 제공)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최고 상인 국회의장상은 경성미디어그룹 박진태 회장이 수상했다.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외 5개 사가 수상했고,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외 1개 사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외에 16개 사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국회 6개 상위위원회 위원장 상을 각각 수상했다.
해외특별상 스티비상을 수상한 김종근 미술평론가(사진제공=김종근 평론가)
해외특별상인 스티비상은 김종근 미술평론가가, 뉴욕페스티벌 상은 김상대 조각가가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도 문화예술 부문에서 최해혁 시인이 한국문인협회장을, 양해연 시인, 이화진 서양화가가 예총 회장상을 받았다.
올해의 상 출판기획 부문은 <한국 여론조사의 대부, 박무익 평전>을 기획한 박지윤 씨가 수상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을 심사한 윤은기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인간의 역사는 창조의 역사”라며 “독창의 공덕은 참신함에 있는 것이 아니고, 진지함에 있다”라고 밝혔다.
510여 작품이 출품된 이번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평균 4.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공공사보, SNS,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관련기사
태그#한국사보협회#한국프레스센터국제회의장#제34회2024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시상식#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김종근#김종근미술평론가#국회의장상#경성미디어그룹박진태회장수상#해외특별상스티비상김종근미술평론가수상#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