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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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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수도권의 범위는 평택역까지...(개정된 '광역전철여객운송약관' 내용)
Reset 추천 0 조회 1,064 04.12.24 01:59 댓글 3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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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12.24 03:49

    첫댓글 '멋대로'긴 하지만 정부 인가 요금 안에서 '멋대로' 정하는 걸 뭐라 할 수는 없겠죠. 서비스 제공하는 업체가 요금 정하는 걸 뭐라 할 수는 없겠습니다. 그리고 적자 누적으로 고생하는 것보다 수익성을 높이는 게 장기적으로는 소비자에게도 이익이 될지도...

  • 04.12.24 03:50

    평택역으로 경계역을 정한 것도 근거가 없지는 않고, 경기도와 충청남도의 경계가 평택과 성환 사이라서 그렇습니다.

  • 04.12.24 03:51

    다만 1키로당 25원이면 적잖은 임률이네요. 그만큼 받는 대신 급행 서비스 질을 높여야 할 듯 합니다.

  • 04.12.24 09:26

    어이없군요... 이건 천안사는 사람들에게 요금을 더받기 위해서 규정을 새로 만들었다고밖에 볼 수 없습니다. 천안 사는 사람으로서 매우 짜증나네요.

  • 저렇게 짜느라 얼마나 골치아팠을라나.... ㅡㅡㅋ

  • 04.12.24 11:08

    쩝... 결과적으로 천안시 내에서만 돈 더받아먹겠다는 소리군요...-_- 누구말대로 충청도를 핫바지로 아는건지... 저도 천안사는사람으로써 매우 짜증나는군요.

  • 04.12.24 11:17

    나중에 춘천도 저렇게 될까요??..............

  • 그럴듯.... 저러다가 나중에 동해남부선 전철 뚫리면 그땐 어쩔라나....

  • 작성자 04.12.24 11:41

    "수도권내 구간과 수도권외 구간을 연속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수도권내 구간의 운임을 먼저 계산한 후"라는 걸로 봐서 만약 수도권 내 구간 12.1Km를 이용했다면 교통카드 운임기준 900원을 수수하고, 수도권외 구간 1Km 을 이용했다면 100원이 추가로 붙는다는 얘긴데 총 13.1Km 을 이용했는데 1000원이나 들겠군요.

  • 수도권내 구간이 '경기도'라고 규정한다면 경춘선의 전철 운임도 강원도 구간은 수도권외 운임을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뭐, 경계역은 경강역이 될 가능성이 매우 크죠....

  • 04.12.24 17:16

    장기적으로는 아예 행정구역을 대대적으로 개편하여서 천안, 아산, 당진읍, 진천읍, 춘천, 원주, 홍천읍, 동송읍+철원읍(철원), 갈말읍(철원), 횡성읍 등 서울시청반경 90KM이내의 지역은 모두 "수도권"으로 분류하고, 30KM이내는 "서울대도시권"으로 분류하여야 할 것입니다.

  • 04.12.24 17:42

    하지만 수도권은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커질 듯 합니다. 그러면 장래에는... 통일이후 개성은 물론 해주, 황해도 남천, 충청도 공주, 청주등도 수도권에 포함되지 않을 까요?

  • 04.12.24 18:15

    멋대로장사군요.. 하지만 교묘하게 서울시 통합거리비례제보다 100원싸다는...(온양온천을 적용해도 그렇더군요...크~)

  • 04.12.24 18:16

    그리고 제 생각은 78km가 수도권의 경계 같습니다. 그 이전은 자르고 싶지만 4호선의 총 연장이 71.5km이고 요금거리로는 71.1km이니...

  • 04.12.25 09:16

    그렇게 할바엔 차라리 나라 전체를 수도권으로 하는편이 오히려 나을지도 모르겟네요. 천안을 수도권의 범위에 포함시키게되면 다른 지방도시에서 가만 안있겟죠

  • 04.12.24 18:26

    그리고 수도권의 범위는 법으로 정해져있는걸로 아는데요

  • 04.12.24 18:30

    사실 천안을 수도권요금범위에 포함시키게되면 사실상 충청도전체 를 수도권으로 인정하는격이 되죠 천안 부터를 충청남도 라고 하기에 수도권 범위에 포함시키면 적잖은 파장이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게하게되면 천안은 사실상 지방이다라는 주장을 펼수없게되죠.왜냐면 자기들이 천안을 수도권으로 인정해버렸기에.

  • 04.12.24 19:35

    글쎄요... 수도권/비수도권은 둘쨰치고, 천안만 충남이라는 이유로 요금 더받겠다는건 전혀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이건 천안시민들만 물먹이는거 아닌가요?

  • 04.12.25 08:02

    제가 알기로는 수도권의 범위는 수도권 정비계획법 제 2조 1항 에 의하여 "수도권이라 함은 서울특별시와 대통령령이 정하는 그 주변지역을 말한다." 라고 나와있네요.

  • 04.12.25 11:11

    이거 충청도민은 촌놈이니 더 내야 한다란 말 밖에 안 들리네요. 이거 정말 해도 너무하네요. 아무리 돈이 좋다지만 이건 너무한 처사입니다.

  • 04.12.25 11:34

    이건 수도권 전철이지...전국 광역전철은 아닙니다. 즉. 수도권을 벗어나면 요금좀 더 나오는건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다.천안시측에서전철연장공사시 투자하고, 지원하고 했는지도 의심스럼네요.지자체에서지원이이루어져야하는데도 충청도라고 주는대로 받아먹기만 하는...물론 지원은 없고..수도권이아니란걸인정하네요

  • 04.12.25 11:37

    철도청이 돈이 어디서 쏟아져나오지 않는한은 지원이 있어야 뭐던지 할수 있죠. 천안시가 전철공사시 지원, 투자 등을 했다고는 듣지 못했네요.. 게다가 앞으로도 안할것같고 천안시 알고보면 안좋은게 많죠.

  • 04.12.25 11:40

    그리고 천안사는 사람만 사람인가요? 천안만 차별한다는식의 말좀 자제해주세요. 천안뿐만이 아니라 다른도시들도 똑같은 사람사는 도시입니다.

  • 04.12.25 12:17

    여기서의 '수도권'이라는 말은 경기도 전체를 범주로 둔 것 같습니다.

  • -_- 수도권은 경기도라는 공식 인가요.;

  • 04.12.25 23:31

    경기도만 사람 인가요??? 경기도만 수도권??? 경기도 이외을 무시하는 같군요... ㅡㅡ; 천안 에서 사는 사람 으로 서 불퀘감이..

  • 04.12.26 04:07

    서울시의 힘은 이번 병점~천안구간 개통으로 수도광역권상 90KM정도까지 미치게 됩니다. 그 바깥은 독립된 광역권입니다. 현재 행정구역은 천안은 경기도가 아니므로 철도청의 주장은 타당합니다. 하지만 행정이란 변화하는 환경(여기서는 수원~천안 복복선개통)에 맞추어야 하는 것입니다. 즉, 천안도 미래엔 수도권이 될

  • 04.12.26 04:09

    예정이므로 이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에 상응하는 하나의 방안으로써 행정구역개편이나, 그보다는 낮은 단계로는 공식적인 수도권의 범위 설정 확대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04.12.26 09:30

    전철 기준으로만 본다면 수도권은 경기도 바깥으로 벗어나지 못했지요. 그런데 내년부터는 천안 뿐만이 아니라 강원도 춘천이나 충남 아산시도 1호선이 진출할 터이니 이에 대한 대비는 필수입니다.

  • 04.12.27 09:11

    차라리 전국을 수도권으로 정하는것이 속편하겟네요...세계 최초로

  • 하기사 서울이 600년간 수도였다는 이유로 행정수도 이전이 위헌판결 나는 나란데 천안 따위가 언감생심 수도권을 넘볼 수는 없겠죠. 제 말이 심하다 생각하시나요?

  • 04.12.27 18:23

    천안이 수도권에 포함된다? 그렇게된다면 더이상 "행정수도 천안으로(?)이전해라!" 그런식의 말은 안나오겟네요..천안이 수도권인걸...안그런가요? 참고로 행정수도이전 주장하는거 천안사람밖에 안하는걸로 압니다.수도권이 된후엔 절대 그런 주장 못펴죠.지도상에서 충청남도가 없어질려나?..(농담입니다)

  • 04.12.27 20:31

    글쎄요... 실제 천안시민들은 행정수도 이전에 대해서 별 관심이 없던걸로 압니다... 지자체의 욕심이었죠. 시민들이야 공주연기나 서울이나 어자피 가는시간은 비슷하고... 이러나저러나 배후도시로 클수 있으니까요.

  • 04.12.28 01:10

    경부선 오산역™ 님 저도 천안사람이지만 행정수도 옮기는거 찬성안하거든요?^^ 멀좀 똑바로 알고 글좀쓰세요^^

  • 04.12.29 10:11

    주의하겟습니다..(__)

  • 어디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도권은 서울.인천.경기라고 명시되어있었습니까? 어릴적에 그런 교육 받은 적 없는데 크면서 그렇게 알게 되셨나보군요.. 철도공사의 횡포에 짜증이 납니다!

  • 05.01.03 10:47

    경기 가 한자로는 京畿 던가? 이중의 경 자가 서울 경 자죠.... 충청도를 수도권이라고 사람들이 그러던가요?경기도가 예전부터 수도권이었으니 경기도 라고 이름지었겠죠..수도권이 아니었으면 경기도 라는 이름이 무의미하겟죠.. 서울 또한 예전엔 경기도 였던걸로 압니다. 특별시로 바뀌어 가면서 경기도에서벗어난거죠

  • 05.01.03 10:50

    충청도가 수도권이되면 머지안아 전국이 수도가 되는 꼴사나운(죄송..)일이 벌어지지나 않을지.. 충청도는 말 그대로인 충청도 입니다. 지역적인 감정 등은 안좋죠..이쯤에서 그만둡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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