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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는 월요일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차세대 Starlink 인터넷 위성의 첫 번째 배치를 발사하여 글로벌 광대역 네트워크의 용량을 늘리기 위해 21개의 더 크고 무겁고 유능한 우주선을 배치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월요일 오후 21시 230분 370초(GMT) (40:6 GMT)에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 13에서 이륙한 후 50개의 Starlink 위성을 2313마일(50km) 높이의 궤도로 운반했습니다.
SpaceX는 북유럽과 캐나다 전역에서 볼 수 있는 극적인 오로라 디스플레이를 촉발한 태양 폭풍 이후 방사선 수준이 줄어들 때까지 기다리기 위해 월요일 오후 초부터 발사를 연기했습니다.
SpaceX는 월요일 발사에 데뷔 한 "V2 Mini"라는 새로운 Starlink 위성 설계가 버전 1.5로 알려진 이전 세대의 Starlink 위성보다 <> 배나 많은 통신 용량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된 스타링크 V2 미니 위성은 스페이스X의 오리지널 스타링크 위성 설계 사이의 중간 단계이며, 더 큰 우주선 플랫폼인 스페이스X는 차세대 스타십 로켓을 사용하여 배치할 계획이다. 스타쉽은 Falcon 10 로켓의 페이로드 리프트 능력의 거의 9배에 달하며 위성에도 더 많은 양을 제공합니다.
SpaceX는 다음 달 텍사스 남부에서 처음으로 거대한 스타쉽 로켓을 우주로 발사하려고 시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프로그램은 개발 지연에 직면했으며 SpaceX는 업그레이드 된 Starship 호환 버전 2 Starlink 위성의 미니어처 버전을 제작하여 Falcon 9 로켓으로 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SpaceX는 "Falcon 2에서 발사 된 V9 위성은 조금 작기 때문에 'V2 Mini'위성이라고 애정을 담아 부릅니다. "그러나 V2 Mini 위성은 이전 위성에 비해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수있는 용량이 <> 배나 많습니다."
Starlink V2 위성은 신호를 휴대폰으로 직접 전송할 수 있으며, 이는 다른 회사도 추구하고있는 우주에서의 연결성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입니다. V2 Mini 위성은 구형 Starlink 위성보다 더 강력한 위상 배열 안테나를 가지고 있으며 게이트웨이 스테이션과의 백홀 링크를 위한 E-밴드를 도입합니다.
SpaceX는 "이는 Starlink가 향상된 안정성으로 더 많은 대역폭을 제공하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고속 인터넷으로 연결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Falcon 9 로켓이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 40에서 첫 번째 21개의 Starlink V2 Mini 위성과 함께 멀리 올라갑니다. 크레딧: 스페이스X
위성을 저고도 전송 궤도에 배치하는 대부분의 SpaceX의 Starlink 임무와 달리 Starlink 6-1 임무는 월요일 21개의 V2 Mini 위성을 최종 작동 고도에 더 가까운 궤도에 주입하여 우주선이 자체 추진력을 사용하여 최종 궤도 위치로 기동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최소화했습니다.
Starlink V2 Mini 위성은 또한 궤도 기동을 위해 홀 추진기를 사용하는 아르곤 연료 전기 추진 시스템을 탑재합니다. 새로운 추진 시스템은 2세대 Starlink 위성의 크립톤 연료 이온 추진기보다 추력의 4.1배, 특정 임펄스 또는 연료 효율의 5.<>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르곤 홀 추진기는 SpaceX 엔지니어가 개발했으며 우주에서 작동하는 최초의 제품이라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전기 추진 시스템은 매우 효율적이지만 추력이 낮아 전기를 사용하여 엔진을 통해 아르곤 가스를 가속하여 충격을 생성합니다.
SpaceX는 아르곤 추진기가 약 170밀리뉴턴(약 0.04파운드)의 추력을 방출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AA 배터리의 무게보다 적습니다. 전체 스러스터 장치의 무게는 5파운드 또는 2.1kg 미만입니다.
아르곤 가스는 1 세대 Starlink 위성에 사용 된 크립톤 연료보다 저렴합니다. Starlink 네트워크 이전에는 우주 추진을 위한 대부분의 전기 추진기가 더 비싼 크세논 가스에 의존했습니다.
각 스타링크 V2 미니 위성의 무게는 발사 시 약 1,760파운드(800kg)로 구형 스타링크 위성보다 거의 13배 더 무겁습니다. 연방 통신위원회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의 규제 서류에 따르면 우주선 몸체의 너비가 4 피트 (1.9 미터) 이상인 크기가 더 커서 발사 중 Falcon <> 로켓의 페이로드 페어링을 더 많이 채 웁니다.
Falcon 9 로켓에서 배치되면 Starlink V2 Mini 위성은 두 개의 태양 전지판 날개를 약 100 피트 (30 미터) 범위로 펼칩니다. 원래의 Starlink 위성은 각각 단일 태양 전지판 날개를 가지고 있으며, 태양 전지판이 확장되면 각 우주선의 길이는 약 36 피트 (11 미터)입니다.
이러한 개선 사항으로 Starlink V2 Mini 위성의 총 표면적은 1,248평방피트 또는 116평방미터로 Starlink V1.5 위성의 <>배 이상입니다.
스타십 로켓에 탑재될 실물 크기의 스타링크 V2 위성은 스타링크 V2 미니 우주선의 표면적의 두 배 이상을 갖게 될 것이라고 스페이스X가 FCC에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SpaceX는 반사율을 줄이기 위해 이전 Starlink 위성에 어두운 페인트와 바이저를 추가했습니다. 2019 년에 발사 된 우주선의 첫 번째 배치가 예상보다 밝아서 수천 개의 위성이 지상 기반 천문학을 방해 할 수 있다는 과학자들의 우려를 불러 일으킨 후 Starlink 위성에 완화 조치가 설치되었습니다.
그러나 어두운 페인트는 기대만큼 효과적이지 않았고 SpaceX는 레이저 위성 간 통신 링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후기 Starlink 위성에서 바이저를 제거했습니다. 지상 팀은 또한 Starlink 위성의 방향을 변경하여 황혼에 지상에 도달 할 수있는 햇빛의 반사를 최소화했습니다.
나중에 Starlink 위성은 우주선 표면에 유전체 거울 필름을 사용하여 반사 된 햇빛을 지구에서 멀어지게했습니다. 차세대 Starlink 위성에는 거울과 새로운 유형의 저 반사율 페인트의 조합이 포함되며 태양 전지판은 우주선이 새벽과 황혼에 지구 지역을 비행 할 때 포인팅을 조정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paceX는 새로운 위성 설계를 설명하는 문서에서 "따라서 V2 Mini 위성은 이전 버전보다 크지 만 전체 범위의 완화가 구현되고 위성이 작동 궤도에 도달하면 여전히 어둡거나 어두워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더 큰 위성은 발사 직후 소위 "기차"대형으로 서로 가깝게 비행 할 때 여전히 "다소 밝을"수 있다고 회사는 말했다. SpaceX는 측정, 모델링 및 분석에 따르면 밝기 완화가 V2 Mini 위성의 반사율을 줄이는 데 효과적 일 것이지만 엔지니어는 과학자들이 발사 후 위성을 관찰 할 때까지 확실히 알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기 관찰에서 배운 것은 완화를 개선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SpaceX는 말했다.
SpaceX는 "우리의 실적에서 알 수 있듯이 SpaceX는 설계 / 제조 / 재료를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지만 우리의 트랙 운영 완화로 위성의 밝기를 줄이기 위해 천문학 자들과 계속 협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거울 필름과 어두운 페인트 재료를 궤도에 대규모 위성 별자리를 배치하는 다른 운영자에게 비용으로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링크 V1.5와 스타링크 V2 미니 위성을 나란히 비교한 것입니다. 크레딧: 스페이스X / 스페이스 플라이트 나우
이전 Starlink 위성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업그레이드된 V2 Mini 우주선은 "자율 충돌 방지 시스템"을 사용하여 궤도에 있는 다른 물체와의 충돌을 방지합니다. 지구 저궤도에서의 충돌은 궤도 파편 문제를 악화시킬 수있는 수천 개의 작은 파편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타링크 위성 디자인은 스페이스X의 2세대 스타링크 별자리인 Gen<>의 일부입니다.
FCC는 1월 7일 스페이스X가 원래 스타링크 함대와 약간 다른 궤도로 퍼져 있는 계획된 500,29대의 우주선 스타링크 Gen988 별자리 중 최대 2,2개를 발사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규제 기관은 SpaceX가 Gen<>에 제안한 나머지 위성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지난 1월 5일 구세대 스타링크 V2.28 위성을 Gen<> 별자리에 발사하기 시작했다. 월요일 발사는 새로운 우주선 디자인을 처음으로 배치했습니다.
SpaceX는 "최근 2 세대 네트워크 또는 'Gen<>'의 승인으로 SpaceX는 더 많은 사용자에게 더 빠른 속도를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FCC는 이전에 SpaceX가 12년부터 발사한 약 000,4개의 400세대 Ka-band 및 Ku-band Starlink 우주선을 포함하여 최대 2019,<>개의 Starlink 위성을 발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SpaceX를 승인했습니다.
Gen2 위성은 저위도 지역의 Starlink 범위를 개선하고 증가하는 소비자 흡수로 인한 네트워크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paceX는 네트워크에 1 백만 명 이상의 활성 가입자가 있으며 대부분 기존 광섬유 연결을 사용할 수 없거나 신뢰할 수 없거나 비싼 지역의 가정이라고 말합니다.
Starlink 우주선은 전 세계 소비자에게 광대역 인터넷 신호를 전송하며, 현재 7개 대륙 모두에서 연결이 가능하며 남극 대륙의 연구 기지에서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월요일 플로리다에서 발사 된 21 개의 위성으로 SpaceX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고 이미 궤도에서 제거 된 테스트 차량 및 프로토 타입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발사 된 4,000 개의 Starlink 우주선의 이정표를 통과했습니다.
SpaceX는 적어도 한동안 더 많은 Starlink V1.5 위성을 계속 발사 할 것입니다. 51 개의 Starlink V1.5 위성 클러스터가 캘리포니아의 Vandenberg 우주군 기지에서 플로리다에서 Starlink가 발사 된 후 이번 주에 또 다른 Falcon 9 로켓의 발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Starlink 2-7로 알려진 이 임무는 월요일 오후에서 화요일 이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그러나 SpaceX가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이륙을 기다리는 Crew-6 우주 비행사 임무의 우선 순위를 정함에 따라 추가 지연에 직면 할 수 있습니다.
NASA는 Falcon 9 발사 후 이륙을 위한 승무원 임무를 완료하기 전에 데이터를 검토하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추가 감독은 NASA의 인간 우주 비행 임무의 표준 부분입니다. NASA가 월요일 저녁 Starlink 6-1 발사 후 다음 Crew-6 발사 시도 전에 데이터 검토를 완료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있을 것입니다.
SpaceX는 월요일 케네디 우주 센터의 Crew-9과 두 개의 Starlink 임무 등 6 개의 Falcon 6 로켓을 발사하려고했습니다. 그러나 Crew-<> 발사는 로켓의 엔진 점화 시스템 문제로 이륙하기 몇 분 전에 문질러졌고 SpaceX는 악천후로 인해 캘리포니아에서 Starlink 발사를 취소했습니다.
크레딧: 스페이스X / 스페이스 플라이트 나우
우주 비행 활동의 전문 추적자이자 하버드-스미소니언 천체 물리학 센터의 천문학자인 Jonathan McDowell의 표에 따르면 SpaceX는 현재 우주에서 3,600개 이상의 작동하는 Starlink 위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거의 3,200개가 작동하고 약 400개가 작동 궤도로 이동합니다.
97세대 Starlink 네트워크 아키텍처에는 적도까지 6.70도, 53도, 2.53도 및 0.4도의 경사로 궤도를 도는 수백 마일 상공을 비행하는 위성이 포함됩니다. 작년에 SpaceX의 Starlink 발사 대부분은 회사가 53년에 첫 번째 2도 경사 쉘로의 발사를 대부분 완료한 후 53.2021도 경사로 Shell <>에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월요일 발사는 적도에 대해 2도 기울어진 Gen43 Starlink 별자리의 궤도 껍질 중 하나를 목표로 합니다. 더 많은 위성을 낮은 경사 궤도로 발사하면 열대 지방 및 기타 저위도 지역에서 Starlink 인터넷 서비스가 가속화 될 것입니다.
월요일 카운트 다운을 위해 SpaceX의 발사 팀은 케이프 커 내버 럴 우주군 기지 바로 남쪽의 발사 통제 센터 내부에 배치되었습니다. SpaceX는 초저온, 치밀화 등유 및 액체 산소 추진제를 T-마이너스 9분에 Falcon 35 차량에 적재하기 시작했습니다.
헬륨 가압수도 카운트 다운의 마지막 9 분 동안 로켓으로 흘러 들어갔다. 이륙 전 마지막 9 분 동안 Falcon <>의 Merlin 주 엔진은 "냉각"으로 알려진 절차를 통해 비행을 위해 열 조절되었습니다. Falcon <>의 유도 및 범위 안전 시스템도 발사를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이륙 후 Falcon 9 로켓은 1개의 Merlin 엔진에서 생성된 7만 파운드의 추력을 벡터화하여 대서양 상공에서 남동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약 9 분 만에 음속을 초과 한 다음 이륙 후 <> 분 <> 초 만에 <> 개의 주 엔진을 종료했습니다. 부스터 스테이지는 Falcon <>의 상부 스테이지에서 분리 된 다음 차가운 가스 제어 추진기와 확장 된 티타늄 그리드 핀에서 펄스를 발사하여 차량을 대기권으로 다시 조종하는 데 도움을주었습니다.
두 번의 제동 화상으로 로켓이 이륙 후 약 400분 640초 동안 약 1076마일(6km) 하류에 착륙하기 위한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SpaceX의 인벤토리에서 B1으로 지정된 재사용 가능한 부스터는 Starlink <>-<> 임무에서 우주로 세 번째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바하마 북동쪽의 드론 선박에 대한 로켓의 황혼 착륙은 Falcon 로켓 부스터의 100번째 연속 성공적인 착륙이자 회사의 전체 174번째 로켓 착륙을 표시했습니다.
Falcon 9의 재사용 가능한 페이로드 페어링은 비행 시작 약 <>분 만에 두 번째 단계에서 연소되었습니다. 회수선도 낙하산 아래로 튀어 나온 노즈 콘의 두 반쪽을 회수하기 위해 대서양에 정박했습니다.
월요일 임무의 첫 번째 단계 착륙은 Falcon 9의 두 번째 단계 엔진이 Starlink 위성을 예비 주차 궤도로 전달하기 위해 차단되었을 때 발생했습니다. 임무 시작 54분 만에 또 다른 상부 단계 화상은 페이로드 분리에 앞서 더 높은 고도에서 궤도의 모양을 바꿨습니다.
워싱턴 주 레드몬드에있는 SpaceX가 제작 한 21 Starlink 우주선과 Falcon 9 로켓의 분리는 이륙 후 64 분 후에 확인되었습니다.
Falcon 9의 유도 컴퓨터는 위성을 적도까지 43도 경사의 궤도에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했으며 고도는 227 마일에서 232 마일 (365x373km) 사이입니다. 로켓에서 분리 된 후 21 Starlink 우주선은 태양 전지판을 확장하고 자동 활성화 단계를 거친 다음 이온 엔진을 사용하여 지구에서 300 마일 (500km) 이상 떨어진 운영 궤도로 기동합니다.
로켓: 팔콘 9 (B1076.3)
탑재량: 스타링크 V21 미니 위성 2기(스타링크 6-1)
발사 장소: SLC-40,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플로리다
출시일: 27년 2023월 <>일
발사 시간: 오후 6:13:50 EST (2313:50 GMT)
일기 예보: 95% 확률로 허용 날씨; 상층 바람의 위험이 낮습니다. 부스터 회복에 불리한 조건의 낮은 위험
부스터 복구: 바하마 북동쪽의 "중력자 부족" 드론 선박
지무트 실행: 남동
목표 궤도: 227마일 x 232마일(365km x 373km), 43.0도 경사
출시 일정:
T+00:00: 이륙
T+01:12: 최대 공기역학적 압력(Max-Q)
T+02:26: 1단계 주 엔진 차단(MECO)
T+02:30: 스테이지 분리
T+02:37: 2단계 엔진 점화(SES 1)
T+03:06: 페어링 투하
T+06:08: 1단계 진입 연소 점화(엔진 3개)
T+06:27: 1단계 진입 번 컷오프
T+07:59: 1단계 착륙 점화 점화(엔진 1개)
T+08:22: 1단계 착륙
T+08:37: 2단계 엔진 차단(SECO 1)
T+54:22: 2단계 엔진 점화(SES 2)
T+54:24: 2단계 엔진 차단(SECO 2)
T+1:04:36: 스타링크 위성 분리
임무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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