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뮤지컬 노트르담의 꼽추 작곡가로 잘 알려진 리카르도 코치안테가 칸초네 가수로 활동하던 70년대 음반 3장. 본국인 이탈리아에서는 대중음악계 내에서의 입지를 확립시켜준 일련의 음반들이지만, 그외의 국가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작품들.
<Poesia>가 73년, <Anima>가 74년, <Concerto per Margherita>가 76년 작이니, 발매된지 45년이 넘은 곡들이라 편곡이나 분위기의 고풍스러움은 피할 수가 없다지만, 언제 들어도 그 독특한 라틴계열의 감수성과 드라마틱한 곡 전개, 그에 어울리게 전혀 다듬어지지 않은 듯 사포의 겉면과도 같은 코치안테의 절규하는 야수적인 보컬이 참으로 매력적인 음반들이다.
그 중 <Anima>는 엔니오 모리꼬네가 편곡에 참여하여 좀 더 풍성하고 클래시컬한 느낌을 주면서 상대적으로 가장 세련되었으며, 코치안테의 작곡 또한 가장 풍부하면서도 좀 더 청량한 선율미를 보여주고 있다.
그러한 특성을 잘 보여주는 오프닝 트랙 "Bella Senz'Anima"는 처음에 좀 지루하더라도 2분 정도 참고 계속 들어보기를 권한다. 중반부와 후반의 클라이막스는 충분한 보상을 해줄 것이다.
E adesso siediti Su quella seggiola
Stavolta ascoltami Senza interrompere
È tanto tempo che Volevo dirtelo
Vivere insieme a te È stato inutile
Tutto senz'allegria Senza una lacrima
Niente da aggiungere Né da dividere
Nella tua trappola Ci son caduto anch'io
Avanti il prossimo Gli lascio il posto mio
Povero diavolo Che pena mi fa
E quando a letto lui Ti chiederà di più
Glielo concederai Perché tu fai così
Come sai fingere Se ti fa comodo
E adesso so chi sei E non ci soffro più
E se verrai di là Te lo dimostrerò
E questa volta tu Te lo ricorderai
E adesso spogliati Come sai fare tu
Ma non illuderti Io non ci casco più
Tu mi rimpiangerai Bella senz'anim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첫댓글 들어본적이 없는
노래 처음들어보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