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위의 그림 2와 3,4에서 어떤 차이가 보입니까?
80년대부터 일본맥주업계를 선점해 오던 이사히 슈퍼드라이가 기린에 1위 자리를 내어주었다 합니다.
그것은 변화에 잘 적응하며 변화를 자기 것으로 만들어 간 기린맥주의 실천력이였습니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들어서서 식당과 접객업소를 중점적으로 타겟삼았던 아사히가 사람들의 모임등이 줄어들고 혼술이 늘어나는 추세를 맞으며 편의점등을 겨냥한 개개인의 취향을 타겟으로 했던 기린맥주가 우위를 점거했다는 애기입니다.
아시히맥주는 인기높은 슈퍼드라이를 여전히 타이틀로 내세워 변화를 다루어 내지를 못한 반면 기린맥주는 일본 갖 지역에 지공장을 두고 지역정서에 맞는 도시명을 주제로 지역민심에 잘 접근했던 것이 성공의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제가 언젠가 "왜 우리는 유명 관광지 지역이름을 붙친 코커콜라가 없는가?" 라는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만...
그런 추세에 아이디어를 낸 기린맥주가 드디어 그 성과를 보고있는 듯합니다.
https://cafe.naver.com/allthatused/8738
세상의 변화는 엄청난 속도를 보여줍니다.
캐나다 전기자동차회사와 힘을 합쳐 전기자동차와 밧데리에 회사의 사활을 건 LG, 그리고 회사명에서 MOTOR라는 명문을 떼고(전기나 수소자동차는 MOTOR를 동력으로 사용하지 않기 떄문에...) 새로운 자동차산업과 로봇산업에 들어가겠다는 현대기아차 는 전기차보다 그것을 넘어 수소차에 사활을 더 거는 것같습니다.
결국 전기도 원자력발전의 위험성으로 화석연료를 사용하여 만들어 지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적인 친환경자동차는 아니라는 얘기를 하고싶은 것같습니다.
과연 현기차가 테슬라를 넘어 독보적안 세계자돛차 메이커로 우뚝 설 수있도록 응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우리 구제의류를 취급하는 업계 또한 새로운 판단과 가치관을 세워 보다 발전하는 업종으로 전환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해외직구로 우뚝 서는...
직구참여업체의 사업에 큰 발전을 기원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