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에서는 뮤지컬 극작, 작곡 그리고 작사를 위한 ‘2004년 뮤지컬 창작 겨울 워크숍’을 마련했습니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의 ‘2004년 뮤지컬 창작 겨울 워크숍’은 수준 높은 뮤지컬을 창작하고자 하는 작곡가, 작사가 그리고 대본작가들이 어떤 방식으로 작업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찾는데 돕기 위해 마련된 2주간의 과정입니다.
현역에서 활동하는 뮤지컬 창작인들과 뮤지컬 창작을 꿈꾸시는 지망생에게 파트너쉽을 통한 실제 작업을 제공하여 뮤지컬 창작의 가장 선행 작업인 작곡과 작사 그리고 극작에 대한 기교를 익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본 워크숍에는 작곡 수업, 작사 수업, 극작 수업, 뮤지컬에 대한 토론, 프리젠테이션 등의 2주 동안 소화하기 벅찰 정도의 여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 프로그램의 모든 강사진이 New York University(NYU) Tisch School of the Arts의 Graduate Musical Theatre Writing Program(MFA)을 졸업한 뮤지컬 작곡가, 작사가, 극작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주 동안의 실천 과정을 통해 뮤지컬 창작에 필요한 기교 뿐 아니라 미래에 뮤지컬을 함께 만들 작업 파트너를 만나 볼 수 있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아울러 예술가로서 갖추어야할 인간관계에 대해 깊이 탐구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