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일시 |
장소 |
비고 |
입학원서 접수 |
6. 28.(화) 09:00~ 6. 30.(목) 18:00 |
입학정보 홈페이지 (주)진학어플라이 (http://www.jinhakapply.com) |
* 인터넷 접수(우편․방문 접수 불가) * 반드시 수험표 출력․보관 |
지원자 명단 확인 |
7. 1.(금) 10:00 ~ 18:00 |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go.pusan.ac.kr) |
* 지원자 유의사항 참조 |
구비서류 제출 |
6. 29.(수) 09:00~ 7. 1.(금) 18:00 |
부산대학교 입학관리과 |
* 원서 접수 후 등기우편/택배/방문 제출 * 지원자 유의사항 참조 |
1단계 합격자 발표 |
8. 2.(화) 16:00 예정 |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go.pusan.ac.kr) |
|
면접고사 |
9. 3.(토) 09:00 |
추후 지정 |
* 수험표,신분증,필기구 지참 * 입학정보 홈페이지에 공지 |
최종합격자 발표 및 합격증 출력 |
10. 7.(금) 16:00 예정 |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go.pusan.ac.kr) |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12. 28.(수) 10:00 ~ |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go.pusan.ac.kr) |
|
현금등록 |
2012. 1. 2.(월) ~ 1. 4.(수) |
학교 지정 은행 (등록고지서 참조) |
* 은행 업무시간 내 * 미등록자는 합격 취소 |
나. 정시모집
구분 |
일시 |
장소 |
비고 |
입학원서 접수 |
2011.10. 24.(월) 09:00~ 10. 27.(목) 18:00 |
입학정보 홈페이지 (주)진학어플라이 (http://www.jinhakapply.com) |
* 인터넷 접수(우편․방문 접수 불가) * 반드시 수험표 출력․보관 |
지원자 명단 확인 |
10. 28.(금) 10:00 ~ 18:00 |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go.pusan.ac.kr) |
* 지원자 유의사항 참조 |
구비서류 제출 |
10. 25.(화) 09:00~ 10. 28.(금) 18:00 |
부산대학교 입학관리과 |
* 원서 접수 후 등기우편/택배/방문 제출 * 지원자 유의사항 참조 |
1단계 합격자 발표 |
11. 15.(화) 16:00 예정 |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go.pusan.ac.kr) |
|
면접고사 |
12. 3.(토) 09:00 |
추후 지정 |
* 수험표,신분증,필기구 지참 |
최종합격자 발표 및 합격증 출력 |
12. 20.(화) 16:00 예정 |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go.pusan.ac.kr) |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12. 28.(수) 10:00 ~ |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go.pusan.ac.kr) |
|
현금등록 |
2012. 1. 2.(월) ~ 1. 4.(수) |
학교 지정 은행 (등록고지서 참조) |
* 은행 업무시간 내 * 미등록자는 합격 취소 |
추가 1차 합격자 발표 |
1. 10.(화) 16:00 예정 |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go.pusan.ac.kr) |
* 일반전형 지원자만 해당 * 추가 2차 합격자 발표부터는 해당자가 있을 경우 개별 통보 |
추가합격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현금등록 |
1. 12.(목) ~ 1. 13.(금) 예정 |
학교 지정 은행 (등록고지서 참조) |
* 은행 업무시간 내 * 미등록자는 합격 취소 |
2. 모집인원
모집인원 |
모집구분 |
전 형 유 형 |
선발인원 |
비고 | ||
80명 |
수시 모집 |
특별전형 |
자연계 출신자 |
외국대학 출신자 |
3명 이내 |
미충원 인원은 정시모집 일반전형으로 이월하여 선발함 |
국내대학 출신자 |
13명 이내 | |||||
정시 모집 |
특별 전형 |
복합학위과정(D.D.S.-Ph.D.) |
2명 이내 |
미충원 인원은 일반전형 으로 이월하여 선발함 | ||
지 역 인 재* |
20명 이내 | |||||
일 반 전 형 |
42명 이상 |
3. 지원자격
가. 공통사항
1) 국내외 정규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단, 취득예정자는 2012년 2월까지의 학위취득자에 한함.)
2) 법령에 의하여 1)항과 동등 이상의 학위 소지자(출신학과의 전공계열에 대한 제한은 없음)
3) 지원 당해 연도에 실시한 치의학교육입문검사(DEET)에 응시하여 공식 성적을 취득한 자
4) 영어능력 인증시험[TOEFL(iBT), TOEIC, TEPS]에 응시하여 공식 성적을 취득한자 5) 의료법상 의료인으로서의 결격사유가 없으면서 각 전형별로 지원자격을 모두 갖춘 자
※ 현역군인으로 입학일 전에 전역할 수 없는 자 또는 특례보충역으로서 입학일 전에 의무 종사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자는 지원할 수 없음.
※ 영어능력 인증시험 중 TOEIC은 2014학년도 모집부터 제외될 예정임.
나. 수시모집
1) 공 통
가) 자연계* 전공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취득예정자(*자연계: 인문․사회, 예․체능을 제외한 모든 계열)
나) 대학 전 학년 평점평균(GPA)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졸업예정자는 졸업 직전 학기까지)
다) 영어능력 인증시험에 응시하여 우리 대학교에서 정한 기준 이상의 점수(TOEFL(iBT): 93점 / TOEIC: 830점/ TEPS: 750점)를 취득한 자
라) DEET에서 자연과학추론 I 영역, 자연과학추론 II 영역의 평균 성적이 전국 기준 상위 30% 이내인 자(백분위 기준)예시) 자연과학추론 I 영역은 전국 상위40%, 자연과학추론 II 영역은 전국 상위 20%일 경우 평균 30%로 인정
2) 외국대학 출신자
학부과정 1학년 입학부터 졸업까지 전 과정을 국외 소재 외국 대학교에서 이수한 자
3) 국내대학 출신자
국내 대학교에서 이수한 자
다. 정시모집
1) 특별전형 - 복합학위과정(D.D.S.-Ph.D.)
가) 자연계* 전공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취득예정자 (*자연계: 인문․사회, 예․체능을 제외한 모든 계열)
나) 대학 전 학년 평점평균(GPA)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졸업예정자는 졸업 직전 학기까지)
다) 영어능력 인증시험에 응시하여 우리 대학교에서 정한 기준 이상의 점수(TOEFL(iBT): 93점/ TOEIC: 830점/ TEPS: 750점)를 취득한 자
라) DEET에서 자연과학추론 I 영역, 자연과학추론 II 영역의 평균 성적이 전국 기준 상위 30% 이내인 자(백분위 기준)
예시) 자연과학추론 I 영역은 전국 상위 40%, 자연과학추론 II 영역은 전국 상위 20%일 경우 평균 30%로 인정
※ 복합학위과정생은 과정 도중 포기할 경우에는 치의학과 치무석사과정을 계속할 수 없음.
2) 특별전형 - 지역인재
가) 부산, 울산, 경남, 제주 지역 소재 고등학교졸업자 또는 동 지역 소재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취득예정자
나) 대학 전 학년 평점평균(GPA)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졸업예정자는 졸업 직전 학기까지)
3) 일반전형
대학 전 학년 평점평균(GPA)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졸업예정자는 졸업 직전 학기까지)
4. 전형방법 및 배점
가. 수시모집
전형 단계 |
선발비율 |
전형요소별 배점 |
합계 | ||||
DEET* |
영어(토플/토익/텝스) |
대학성적 |
서류평가 |
면접 | |||
1단계 |
선발인원의 300% |
- |
50점 |
30점 |
20점 |
- |
100점 |
2단계 |
선발인원의 100% 이내 |
50점 |
20점 |
- |
20점 |
10점 |
100점 |
나. 정시모집
1) 특별전형 - 복합학위과정(D.D.S.-Ph.D.)
전형 단계 |
선발비율 |
전형요소별 배점 |
합계 | |||
DEET* |
영어(토플/토익/텝스) |
서류평가 |
면접 | |||
1단계 |
선발인원의 200% |
50점 |
20점 |
10점 |
80점 | |
2단계 |
선발인원의 100% 이내 |
80점 |
20점 |
100점 |
2) 특별전형 - 지역인재
전형 단계 |
선발비율 |
전형요소별 배점 |
합계 | |||
DEET* |
영어(토플/토익/텝스) |
서류평가 |
면접 | |||
1단계 |
선발인원의 200% |
60점 |
20점 |
10점 |
90점 | |
2단계 |
선발인원의 100% 이내 |
90점 |
10점 |
100점 |
3) 일반전형
전형 단계 |
선발비율 |
전형요소별 배점 |
합계 | |||
DEET* |
영어(토플/토익/텝스) |
서류평가 |
면접 | |||
1단계 |
선발인원의 200% |
50점 |
30점 |
10점 |
90점 | |
2단계 |
선발인원의 100% 이내 |
90점 |
10점 |
100점 |
* DEET 반영비율: 언어추론영역(20%), 자연과학추론Ⅰ영역(40%),자연과학추론Ⅱ영역(40%)
* 서류평가는 자기소개서 및 수학계획서, 연구실적(복합학위과정에 한함), 기타서류를 참고하여 종합적으로 평가
다. 서류전형 성적은 우리 대학교가 정하는 기준에 의하여 평가함.
5. 면접고사
가. 면접문제에 대한 구술과 인성요소 등을 평가함.
나. 면접고사 진행의 통제를 벗어나는 자와 결시자는 불합격 처리함.
6. 선발방법
가. 전형유형과 전형단계의 선발인원에 맞추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함.
나. 1단계 전형에 합격한 자에 한하여 예비소집 및 2단계 전형을 실시함(1단계 전형에서 동점자가 있을 경우 동점자 모두 합격 처리).
다. 각 전형의 최종 사정단계에서 동점자 발생 시 아래 우선 순위에 따라 선발함.
1) 면접고사 고득점자
2) DEET 성적 고득점자
3) 서류평가 고득점자
4) 박사학위 소지자, 박사과정 수료자
5) 석사학위 소지자, 석사과정 수료자
6) 의약계, 이공계 학부(과)출신자
7) 연소자
라. 미등록 등으로 인한 충원을 위하여 일반전형에서 예비 순위자를 모집인원의 30% 이내에서 성적순으로 선발함.
7. 제출서류
제 출 서 류 |
수시 모집 |
정시모집 |
비 고 |
자기소개 및 수학계획서 |
○ |
○ |
소정양식 [별지 1] |
대학 성적증명서 |
○ |
○ |
* 전 학년 평점평균을 백분위로 환산한 점수가 기재되어야 함. * 졸업예정자는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 최종 학점취득 학기까지의 성적이 기재된 성적표를 제출 * 외국 소재 대학교 졸업(예정)자는 성적증명서를 한글로 번역․공증하여 제출 |
영어성적표 (TOEFL/TOEIC/TEPS) |
○ |
○ |
* 수시모집은 2009년 7월 10일 이후 응시 성적만 유효함. * 정시모집은 2009년 11월 6일 이후 응시 성적만 유효함. * 토플(iBT) 성적표 제출자는 성적표에 ETS사이트 (https://toefl-registration.ets.org/TOEFLWeb/) 사용자 이름 (User Name)과 비밀번호(Password)를 기재함. |
석․박사 학위(수료) 증명서, 학위논문 각 1부 |
△ |
△ |
해당자에 한함. 사본 제출 가능. 학위논문은 표지 또는 초록 제출 가능 |
기타서류 |
△ |
△ |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제출 - 총장, 도지사 및 공역시장, 장관 등의 각종 수상/표창 기록 - 각종 국가 공인 자격증 - 기타 각종 실적 증명서류 등 |
※ 복합학위과정 지원자는 연구실적이 있을 경우 제출 [별지 2]의 연구실적목록 및 별쇄본
※ ○ : 필수자료 ⇒ 반드시 원본을 제출함.
△ : 사본을 제출할 수 있으며, 대학 요구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 국내 대학 졸업(예정)자는 졸업예정증명서 제출하지 않음.
※ 외국 대학교 졸업(예정)자는 대학 졸업(예정)증명서를 번역․공증하여 제출함.
※ 제출된 모든 서류(영어성적표도 포함)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8. 전형료
가. 전형료 : 150,000원(인터넷 접수 수수료 포함)
나. 1단계 불합격자 전형료 반환금 : 70,000원
9. 입학원서 접수방법
원서 접수 전에 우리 대학교 <2012학년도 치의학전문대학원 신입생 모집요강>을 숙지하고 아래 순서(가 → 아)에 따라 착오 없이 접수하여야 합니다.
가.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go.pusan.ac.kr) 또는 (주)진학어플라이(http:/www.jinhakapply.com) 접속
나. 사용자 로그인(비회원인 경우는 회원 가입)
다. 순서대로 원서 작성(본인의 증명사진(3× 4cm)을 upload)
라. 원서 기재사항 재확인
마. 전형료 결제
바. 원서 접수 확인
사. 수험표 출력
아. 구비서류 제출(우편, 택배 또는 방문 등을 통해 기일 내 제출)
― 원서 접수 장애 발생 시 연락처 ― ☎: 1544-7715 / FAX: 02)735-8432 / E-mail: apply@jinhakapp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