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자료 출처 http://fateoftheworld.wikia.com/의 http://fateoftheworld.wikia.com/wiki/Future_Technologies 항목
기술옆의 년도는 자연개발 년도입니다.
Bio technology 분야
2nd Generation Biofuels (2050) (2세대 바이오연료)
1세대는 밀,옥수수,설탕같은걸로 만들지만 2세대는 사람이 못먹는 농업쓰레기와 작물로 만듭니다. 효능은 식량생산량을 가지고 연료를 만드는것에서 탈출합니다.(단 육상작물로 기르므로 물이 모자른곳에서는 제대로 못만듭니다.) 그리고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이 1세대보다 낮습니다
High-Yield Crop (2070) Strains (고밀도 작물 종류)
농업생산량을 늘려줍니다. 단 가끔 랜덤으로 60$을 내고 갱신해야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3rd Generation Biofuels (2110) (3세대 바이오연료)
유전자 조작 해조류로 생산하는 바이오연료입니다. 식수에 영향을 받지않고 더 높은 수율로 생산해냅니다. 그리고 어느지역이 이 3세대 바이오연료와 2세대 나노 기술을 모두 적용했다면 biotic decontamination(생물 정화)카드를 도입해서 그지역의 독성을 40%낮출수 있습니다.
Nano-Medicine (2175)(나노 의약품)
이 기술만도입해서는 효과가 없고 따로 Nano-Medicine Programme 카드를 적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패널티로 이카드를 도입하면 자연사하는 사람이 아주 약간생깁니다.(incapacity_frac_base 이라는 효능이 0.0001생기는데 이만큼 사람이 죽어나감)
Energy Research 분야
Cold Fusion (2011) (상온 핵융합)
아무런 효과도 없습니다.(사이비 기술취급인듯)
Carbon Capture & Storage (2035)(탄소(이산화탄소) 포집과 저장)
이건 자체로는 효능이 없고 이걸로 발동하는 카드로 대기중 이산화 탄소를 줄입니다.
4th Generation Nuclear (Fast Breeder Reactors) (2040) (4세대 원자력 (고속 증식로)
못쓰던 우라늄을 증식시켜서 쓸수 있게되어서 우라늄 사용 효율이 78%증가합니다. 단 이 증식로는 플루토늄을 만들수 있어서 불안정하고 군사적인 지역에 잘못 도입하면 핵전쟁이 나서 망합니다.
Concentrated Photovoltaic Cell (2065)(집중 태양광 샐)
풍랑현사님 글에도 있듯 개발전에는 재생가능 에너지의 태양열Commit to Renewables 카드 1번에 0.01% 증가 20% 상한이었지만 이후에는 0.03% 증가 50% 상한으로 상승합니다. 이기술하고 초인장강도 물질(supertensile materials) 기술과 1세대 나노기술이 있어야 우주 태양광 수집기를 만들수 있습니다.
1st Generation Fusion (2130)(1세대 핵융합)
핵융합의 첫번째 단계입니다. 이카드 1번쓰면 0.12%가 증가하고 2세대가 도입되면 사라지며 앳날버전에서는 1번에 1000MWh를 추가해주었다고 합니다.
2nd Generation Fusion (2200)(2세대 핵융합)
1세대 핵융합보다 꺠끗하고 가볍고 효율이 높지만 단 지구에서는 희귀한(달에는 흔한) 헬륨3를 필요로 합니다. 달기지를 건설하지 못했으면 이카드를 1번쓰면 0.36%증가 건설하면 1.8%증가
Information Technology
Smart grids (2030)(지능 전력망)
지능적으로 전력공급을 통제하는 기술입니다. 단 이게임에서는 도입해보았자 당장효과는 없습니다.(나중의 슈퍼 지능전력망은 아주좋지만)
Quantum Computing (2090)(양자 컴퓨팅)
양자 컴퓨터를 도입합니다. 농업,산업,상업분야의 GDP를 20%나 상승시켜줍니다. 그리고 이기술과 초인장간도 물질과 1세대 나노기술이 있으면 인공 생물군계(artificial biomes)카드가 사용가능해집니다.
Super-Smart Grids (2110) (슈퍼지능 전력망)
지능전력망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데 아주좋습니다. 효능은 농업,산업,상업,주거 분야의 전기소모를 15%감소시킵니다. 그리고 재생에너지의 상한제한도 없에줍니다.
Artificial Intelligence (2150)(인공지능)
이카드 자체로는 효능이 없고 이카드를 도입해야 가능한 카드가 3장이 있습니다.
Security AI(보안 AI)는 보안분야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사람들이 통제받는다고 느껴지게 되어서 GEO를 싫어하게됩니다.
Market AI (시장 AI)는 (Financial Collapse) 금융위기를 방지해줍니다. 6개 나라이상의 나라에서 돌리면 국제 금융위기는 안옵니다.
Meteorological (기상학 AI)는 기상이번의 충격을 완화해주어서 천재지변으로 죽는 사람을 줄여줍니다. 인공지능과 나노 의약품과 가동되는 우주 공장이 있으면 우주방주를 건설할수 있고 AI를 도입한 후에야 5% 의 사고확률없이 안전하게 메탄가스를 사용할수 있는 Advanced Clathrate Extraction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Materials Research
Advanced Drilling Techniques (2024)(향상된 시추기술)
더 좋은 시추기술로 석유와 가스와 지열발전에 도움을 줍니다. 가스 생산가능량을 5%늘려주고 석유는 10%늘려주며 이걸 도입하면 개발전에는 재생가능 에너지의 지열발전이 Commit to Renewables 카드1번에 0.015% 증가 20% 상한이지만 개발 이후에는 0.036% 증가 50% 상한 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Supertensile Materials (2080)(초인장강도 물질)
2%의 농업,산업,상업 분야의 성장효과를 주며 max_robotspw이라는 능력을 10% 올려주고 재생가능 에너지의 풍력 발전 분야가 Commit to Renewables 카드1번에 0.015% 증가 20% 상한이지만 개발 이후에는 0.045% 증가 50% 상한 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1st-gen Nanotechnology (2125)(1세대 나노기술)
최초의 나노기술로서 이걸 도입하면 여러가지 카드를 사용할수 있게됩니다.(달식민지건설,화성식민지 건설 및 합성원료(synthetic feedstocks)및 인공나무(artificial trees)카드등)
이 1세대 나노기술하고 초인장 물질 기술이 여러분야에 많이 쓰입니다.
2nd-gen Nanotechnology (2200)
보다 진보된 나노기술로서 3세대 바이오연료와 2세대 나노 기술을 모두 적용했다면 biotic decontamination(생물 정화)카드를 도입해서 그지역의 독성을 40%낮출수 있습니다. 소행성 채광을 할수 있게되며 궤도 우주 공장을 지을수 있게되어서 우주 방주를 건설할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궤도 우주공장은 우주방주 승리를 위한걸 빼면 필요가 없습니다.
Space Mirror/Shields (9999)
현제로써는 아무기능없는 잡쓰레기입니다. 개발년도에서 보실수 있듯 개발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Robotics Research
Stratospheric Aerosols (2050) (성층권 에어로졸)
성층권에 에어로졸을 뿌려서 강제로 태양을 반사시켜서 온도를 낮춥니다. 단 지역성향이 녹색인 지역은 이걸 뿌리면 GEO에 대한 신뢰도가 최대 5까지 떨어질수 있으며 강제 기상 변화로 인해서 전세계적 가뭄이 올수 있습니다.
Benthic Depressurisation (2070) (해저 감압)
메탄 하이드레이트를 새로운 천연가스공급원으로 쓸수있게됩니다. 단 이기술만 도입하면 5%의 확률로(도입한 지역마다 계산) 메탄 축적지에서 사고가 터저서 메탄이 대량으로 방출되어서 지구온도가 치솟아 오를수있습니다. 나중에 AI기술을 도입하면 고급 매탄 추출기술으로 업그레이드 하여서 사고 없이 안전하게 캘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개발하고나서는 AI를 도입하기전까지는 국제적으로 개발규제해놓고서(안그러면 사고 날수 있으니) AI도입을 하고서 업그레이드하고 개발 규재를 풀어야합니다.
Advanced Turbines (2090) (향상된 터빈)
보다 효율적인 터빈제작으로 에너지 생산분야의 혁신을 일으킵니다. 석탄,가스,석유,우라늄으로 생산하는 전기생산효율이 10%상승합니다. 그리고 재생가능 에너지의 수력 발전 분야가 Commit to Renewables 카드1번에 3% 증가 70% 상한이지만 개발 이후에는 9% 증가 80% 상한 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조력발전분야도 Commit to Renewables 카드1번에 0.06% 증가 20% 상한이지만 개발 이후에는 0.18% 증가 50% 상한 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재생가능 에너지분야의 업그레이드에 대폭도움이됩니다.
Thermo-Ionic Desalination (2140) (열이온 담수화)
이자체로는 기능이 없지만 이기술로 해금되는 카드인 담수화 프로그램 카드가 매턴당 5%의담수를 증가시켜줍니다. 비싸지만 물이 없어 허덕이는 북아프리카나 중동이나 인도에는 이것뿐이 방법이 없습니다.
첫댓글 오호호 적절한 한글화!! ㅋㅋ Market AI 이 6개나 가동하면 경제위기가 안온다니 ㅋㅋㅋ
아 그리고 신고밀도 농업( Renew High-Yield Crop Strains) (60$) 짜리가 발동되는 조건 아시나요? 이거 보면 완전 랜덤같은데...
근데 마켓AI는 아포칼립스 시나리오에서나 좀 쓰려나ㅋ 참고로 자원이 부족해서 생기는 공황은 막을 수 없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25%입니다.
참고로 에어로졸은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지구 구름색이 변화됩니다.
처음에는 하얗던 구름층이 에어로졸 사용시 진한 갈색으로 탁해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D
1, 2세대 핵융합카드 발동시 0.12%, 1.8%는 어떤것의 %를 올리는 겁니까? 기존의 생산되는 모든 전력량의 %만큼 올리는 겁니까? 예시와 함께 설명해주세요.
기상학AI는 저기능을 가졌는지 몰랐습니다. 덕분에 게임 끝날때까지 배출사고로 짜증이...
그리고 사족이지만, 양자컴퓨터는 개발되어서 기업에 3대가 판매되었지만(록히드 마틴, 구글, NASA) PC를 대체할려면 100여년이 걸린답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짜야해서 단순계산은 PC를 능가하는데 적분이나 방정식같은건 거의 똑같다고 하네요. 또 3세대 바이오연료는 일본에서 CO2흡수용으로 개발되었지만 최적화가 되지 않았으며 바이오연료 생산쪽은 진도가 안나간걸로 알고있습니다
1.그지역 전체 생산량기준으로 올라갈겁니다.
2. 뭐 3세대 바이오연료는 아직 개발이 제대로 안됬으니까 게임에서도 2110년에나 개발된다~ 하는것이겠죠.(게임에서는 1세대 바이오연료나 실용화되어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