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알고계시겠지만 모르는분들도 계실겁니다 .드디어 올것이 왔습니다 ..^^
<돈암동> 고기집의 동방신기 !! -명월집
상당히 제목에서 유치한 포스가 느껴짐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써야했던 이유는 정말 고기집에 신화라 할수있을 정도의 가게 이기??문입니다 . ~~
돈암동에 있는 <명월집> 이란 곳인데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 생각듭니다 .
벌써 다녀온지가 재작년.....처음 갔을적에 재료가 떨어지면 문닫는 주인의 장인정신에 의해 돌아오길 한차례
2번??가 되서야 우리일행들은 무사히 <명월대첩> 을 치를수가 있었습니다 .
그것도 꽤나오랜시간을 기다린후에 말이죠 ㅎㅎ
위에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이집김치는 무척이나 주인의 자부심이 들어가있습니다 .
오직 소금과 고추가루만으로 간을했다고 하는데 ,살짝 매운맛입니다 .고기에 싸먹는 용도로 주로 쓰입니다 .
그럼 본격적으로 고기에 대해 논해볼까요??
우선 사람수대로 시켜야 하는 이집의 명물 돼지갈비 .
양념이 되어있고 .<스테이크>를 씹는 맛이라 사람들이 신기해하고 두툼한 목살인데 ,많은 분들이 인정하셨듯이 천하일품 입니다 .
혹자들은 <우주에서 가장고기가 맛있는 집이다> 라고도 표현하더군요 .
약간 매운편이고 ..불판에 고기가 들러붙지 않습니다 .두툼하고 스테이크를 씹는맛이 나고 고기육질 매우좋습니다 . 즉 너무 맛있죠 ..
항상 자리가없어서 감당이 안되던 곳이라 방송출연을 절대안하시겠다고 주인께서 말슴하신것을
들었는데 .작년인가 vj 특공대에 소개되더군요
^^ .암튼 이집은 맛으로 승부하는 자부심이 있는집입니다 . 달랑 밑반찬몇개만 내어오는것만 봐도 음식맛으로 용서가 되기에 행해지는 서비스인가 봅니다 .
정오 12~ 오후 5시까지는 고기포장주문을 받습니다 .즉 가게에서 고기드실수 있는 영업시간의
오픈은 5시부터가 되겠습니다 .
평균적으로 밤10시면 영업이 끝나구요 ,재료가 떨어지면 언제라도 off 해버리는 곳입니다 .
아무쪼록 맛있는 고기드세요 .
제가 찍은 사진이 마땅한게 없어 아는분사진좀 빌려왔구요 .
가격, 돼지불고기 1인분 1만원.
전화 764-6354
위치 창경궁에서 대학로방향으로 직진하자 마자 비원호텔이 보이고 바로 그 옆.
p.s = 노홍철씨가 펴낸책 <뻔뻔한 서울 -fen fen 한 seoul>에 보면
그가 말하길 자신의인생<27년 고기역사에 종지부를찍은곳> 이라고 기재하였다.!!
그만큼 특색있는 맛있는 추천맛집 !!
첫댓글 다람쥐님 감사합니,일주일전에 이사했더군요 ,실망인데요 명월집 가격인 8천원에서->1만원으로 올랐더군요. 제일중요한 초심을 주인장이 모르는듯하군요.......기찻길처럼 평안조아지는거 아닌지모르겠군요 .!~암튼 감사해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고기집의 동방신기라...^^* 표현이 더 인상적이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캡쳐 해 갑니다. ... ^^;...근하신년...복 많이 받으세요.
이사한 뒤로 못가고있는ㅠ_ㅠ
cy 님 너무 감사합니다 .다른분들도요 ^^ 자주뵙겠습니다 .감사드려요 ..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맛있는 정보 담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