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과 겨울을 겨냥해 출시된 가방은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스타일이 선보여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어떤 스타일의 가방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옷 입는 스타일도 맞춰가야 하는 것은 누구나 아는 패션 상식. 이번 시즌에 선보인 가방의 스타일이 다양한 만큼, 코디 하기가 더 어려워 졌다. 올 시즌의 가방 트랜드 알아보고 스타일별로 세련되게 연출하는 코디 법을 배워보자.
rend 1. 송치 소재
찬바람이 부는 계절이 찾아오면 등장하는 소재가 바로 송치와 스웨이드 같이 따뜻해 보이는 소재다. 올 시즌에도 어김없이 나온 송치 소재. 올 시즌에는 부분적으로 트리밍 된 디자인 보다는 전제적으로 송치 소재를 사용한 백이 많이 선보였다.
trend 2. 플라워 모티브
엄마 옷장에서 막 꺼낸 듯한 복고풍 백이 올 가을부터 강세를 보였다. 플라워 모티브는 가방 전체에 프린팅이 된 것부터 그리고 레더로 만든 플라워 코사지가 달린 것부터 다양하게 보여진다.
trend 3. 미니 사이즈
올 가을과 겨울에는 유난히도 작은 사이즈의 백들이 브랜드마다 주를 이룬다. 미니 사이즈의 백이라 하면 예전에는 정장에 어울리는 스타일 정도로만 한정되었지만 이번 시즌에는 트랜드인 만큼, 캐주얼부터 복고풍, 정장 스타일까지 다양한 분위기로 선보여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trend 4. 블랙 컬러
블랙컬러가 의상에도 인기를 끌면서 가방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블랙 컬러. 무난한 블랙 컬러의 백과 블랙 컬러를 주제로 하고 화이트 컬러 매치해 변형시킨 모던한 분위기의 블랙 컬러 가방이 올 시즌의 트랜드 중 하나.
trend 5. 버클 장식
보헤미안 스타일이 꾸준히 강세를 보이면서 등장한 디테일이 바로 큰 버클 장식. 핸들과 가방을 연결해주는 장식으로 주로 쓰이는 이 버클 장식의 가방은 캐주얼 한 분위기의 소재의 가방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trend 6. 아웃 포켓
예전에 나왔던 아웃 포켓의 가방들은 주로 옥스퍼드 소재의 캐주얼 한 가방들이 대부부 이였으나 요즘에는 그 경계가 허물어졌다. 레더 소재의 정장 스타일의 백에도 아웃 포켓의 디테일이 등장하면서 그 동안 베이직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지루했다면 한번쯤 선택해도 좋을 듯.
trend 7. 소프트 레더
각이 잡힌 딱딱한 가방의 시대는 갔다. 부드러운 소재와 혹은 주름 등의 디테일로 형태 자체가 자연스럽게 연출되는 소프트 가방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레더 소재의 소프트 가방을 선택했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게 될 것이다. 소프트한 느낌 때문에 정장은 물론 캐주얼에도 매치하기가 좋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