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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H3 로켓이 3월 6일(미국 시간) 두 번째 발사 시도를 하기 전에 다네가시마 우주 센터의 발사대로 발사됩니다. 크레딧: JAXA
지난달 발사 시도 중 전기 문제로 일본 최초의 H3 로켓이 지상에 착륙한 후, 팀은 지구 관측 위성을 궤도에 보내기 위해 월요일 또 다른 카운트다운을 위해 새로운 수소 연료 발사대를 발사대로 되돌렸습니다.
187피트(57미터) 높이의 H3 로켓은 월요일 또 다른 발사 시도 직전에 다네가시마 우주 센터의 차량 조립 건물에서 굴러떨어졌습니다. 추가 추력을 위해 두 개의 스트랩 온 고체 로켓 부스터가 장착 된 2 단 로켓은 일본 섬 체인의 남서쪽 끝에있는 태평양이 내려다 보이는 우주 정거장 인 다네가시마 (Tanegashima)의 발사대 <> 번 발사대에 위치했습니다.
발사 엔지니어는 이륙 몇 시간 전에 극저온 액체 수소와 액체 산소를 소모성 로켓에 적재할 계획입니다. 초저온 추진제 탱크를 보호하기 위해 주황색 폼 단열재로 덮인 H3는 월요일 오후 20시 8분 37초(화요일 GMT 55:0137) 또는 일본 표준시 오전 55시 10분에 37분 <>초의 발사 창이 열립니다.
로켓의 첫 번째 카운트다운은 16월 9일(미국 시간)이 이륙 직전에 끝났습니다. 카운트다운의 마지막 단계를 감독하는 컴퓨터는 로켓의 두 개의 LE-3 코어 스테이지 엔진이 점화된 후 중단을 호출했으며, 발사 전 마지막 몇 초 동안 예상대로 번쩍였습니다. 두 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는 카운트다운 시계가 <>에 도달했을 때 점화되어 로켓의 첫 시험 비행을 시작하기 위해 H<>를 발사대에서 몰아냈습니다.
일본 지상 승무원은 문제 해결을 위해 로켓을 조립 건물로 되돌렸습니다. 조사 결과 마지막 두 번째 중단은 1 단계 비행 제어 시스템의 문제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성명서에서 일본 우주 항공 연구 개발기구 (JAXA)는 엔지니어들이 컨트롤러가 외부 전원에서 내부 전원으로 전환 할 때 과도 전압으로 인해 1 단계 차량 제어 컴퓨터가 오작동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전기적 문제는 H3 로켓이 두 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를 점화하라는 명령을 보내기 전에 빠르게 진행되는 일련의 최종 점검 중에 나타났으며, 이는 발사기가 이륙하도록 하는 돌이킬 수 없는 사건입니다. JAXA의 엔지니어들과 Mitsubishi Heavy Industries가 이끄는 로켓 산업 팀은 다가오는 발사 시도에서 동일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첫 번째 단계 차량 컨트롤러가 내부 전원으로 전환하는 정확한 타이밍을 미세 조정했습니다.
이러한 시정 조치를 취한 JAXA는 지난주 H3 시험 비행의 일요일 밤(미국 시간)에 새로운 발사 날짜를 설정했습니다. 관리들은 나중에 예보된 악천후로 인해 임무를 24시간 연기했습니다.
다네가시마 우주 센터의 차량 조립 건물 내부의 H3 로켓 모습. 크레딧: JAXA
일본 우주국은 3년부터 운용되고 있는 일본의 주력 H-2013A 로켓의 발사당 비용을 절반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2년 H2001 로켓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로켓은 H-2A 로켓으로 비행하는 수소 연료 엔진의 더 저렴하고 가볍고 강력한 버전을 가지고 있으며 H-2A의 핵심 단계에서 단일 동력 장치 대신 두세 개의 주 엔진으로 비행합니다.
H3 로켓의 처녀 비행에는 각각 H-9A 로켓에 사용된 LE-330A 엔진보다 000분의 7 더 많은 2,3파운드 이상의 추력을 생성하는 두 개의 LE-<> 코어 스테이지 엔진이 있습니다. 미래의 H<> 임무는 세 개의 주 엔진으로 비행할 수 있으므로 고체 로켓 부스터 없이 로켓이 이륙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또한 H2 프로그램을 위해 H-3A 로켓의 고체 로켓 부스터를 업그레이드했으며, H3 로켓의 새로운 SRB 3 고체 연료 모터는 20% 더 많은 추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3의 상부 단계에는 우주에서 여러 번 발사할 수 있는 단일 LE-5B-3 수소 연료 엔진이 있습니다. H-5A 로켓에 탑재된 LE-2B 엔진의 현대화 버전입니다.
미쓰비시 중공업은 일본 우주국 JAXA와 계약을 맺고 H3 로켓을 개발하는 일본 산업 팀을 이끌었습니다. MHI는 또한 극저온 액체 연료 LE-9 및 LE-5B-3 엔진의 설계 및 개발을 주도했습니다. IHI Aerospace는 H-2A 로켓에 사용된 설계를 기반으로 고체 로켓 부스터를 개발했습니다. 일본 항공 전자 공업 주식회사는 H3 로켓의 유도 시스템을 연구했습니다.
MHI는 H-3A 로켓 비행 비용의 약 50%인 임무당 최소 50천만 달러에 H2 로켓을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46 개의 H-2A 임무와 국제 우주 정거장에 대한 재보급 임무에서 더 무거운 H-2B 로켓의 2 개의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소수의 H-2A 로켓이 비행해야 하며 H-<>B는 이미 퇴역했습니다.
H3 로켓은 주 엔진, 고체 로켓 부스터의 수 및 임무 요구 사항에 따라 조정 가능한 페이로드 페어링의 크기와 함께 네 가지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시험 비행 3 또는 TF1용 H1 로켓은 3개의 22단계 엔진, <>개의 스트랩온 고체 로켓 부스터 및 짧은 페이로드 페어링을 갖춘 H<>-<>S 구성으로 비행합니다.
JAXA에 따르면 가장 강력한 구성의 H3 로켓은 최대 6.5 미터 톤의 페이로드를 많은 대형 통신 위성이 선호하는 목적지 인 정지 전송 궤도로 발사 할 수 있습니다. 이는 SpaceX의 Falcon 9 로켓의 리프트 능력과 비슷합니다.
일본 엔지니어들은 3월 다네가시마에서 첫 번째 H<> 로켓의 주 엔진의 홀드다운 시험 발사를 완료한 후 이번 달 발사 시도에 앞서 두 개의 고체 연료 스트랩온 모터와 페이로드 페어링을 통합했습니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187피트 높이의 H3 로켓은 처음에 다네가시마에서 동쪽으로 향하여 일본 우주 항공 연구 개발기구의 궤도에 일본 지구 관측 위성을 배치할 것입니다. 고급 육상 관측 위성 3 또는 ALOS 3 임무는 전 세계 지표면의 광범위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수집하여 재난 관리, 매핑 및 환경 모니터링을 위한 관측을 제공합니다.
두 개의 LE-9 엔진과 트윈 스트랩온 부스터는 최대 출력으로 1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하여 H6 발사기를 다네가시마 상공으로 가속합니다.
고급 육상 관측 위성 3 또는 ALOS 3, 우주선은 H3 발사기와 통합되기 전에 클린 룸에 있습니다. 크레딧: JAXA
두 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는 타서 T+plus 1분 56초에 태평양에 떨어집니다. 로켓 상단의 페이로드 페어링은 T+plus 3분 34초에 클램쉘과 같은 방식으로 방출되어 식별 가능한 대기를 벗어나면 ALOS 3 우주선이 드러납니다.
H3 로켓의 메인 스테이지는 T+plus 4분 58초에 두 개의 엔진을 끄고 5초 후에 스테이지 분리를 수행합니다. 상부 LE-3B-5 엔진의 점화는 T + 플러스 17 분 <> 초로 예상됩니다.
상부 단계는 약 11마일(3km)의 고도에서 T+plus 16분 57초에서 420톤 ALOS 675 우주선을 방출하기 전에 3분 이상 연소됩니다. ALOS <>는 <> 년간의 지구 관측 임무를 시작하기 위해 태양 전지판을 펼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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