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이렇게 아름다운 곳은 처음이네"
하화도 출렁다리
청량한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탁 트인 푸른 바다를 감상하며 아찔한 출렁다리를 건너고, 시원한 계곡에서 물놀이하며, 해변에서 여유로운 수영을 해보세요.
뒷뜨루
뒷뜨루 정원 풍경
◆ 강원 강릉시 사천면 청솔공원길 108 뒷뜨루
뒷뜨루는 더운 여름날 아이와 함께 가기 좋고, 연인과 낭만적인 순간을 함께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순한 강아지와 고양이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녀 애니멀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포항
대포항 테트라포드
◆ 강원 속초시 대포동
대포항은 설악산 기슭에 있는 깨끗한 바닷가에 형성된 항구입니다. 남쪽에서부터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이자, 고급 생선의 집산지입니다.
설악산 국립공원이 지정되면서 자연 힐링 여행지로 주목받으며 덩달아 연계된 관광지로 사랑받고 있는 이곳은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싱싱한 생선을 맛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노적해변
청량한 노적해변
◆ 경남 통영시 욕지면 동항리
노적해변이 있는 육지도는 모노레일을 타고 편안하게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섬입니다. 삼여도와 펠리컨 바위 등 놀라운 자연 명소가 가득해 구경하는 재미가 있으며, 국내 최초 고등어 양식에 성공한 섬으로, 신선하고 쫀득한 고등어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하화도
하화도 선착장 전경
◆ 전남 여수시 아랫꽃섬1길 1-4 마을창고
하화도는 청량한 바다 풍경과 사시사철 화사한 야생화가 만개하는 꽃섬입니다. 섬에서 사계절 꽃이 피어나 ‘화도’라 불리게 되었으며, 북쪽 섬이 상화도, 남쪽 섬이 하화도입니다. 하화도는 또 다른 말로 ‘아래꼬이섬’이라고도 불립니다.
진달래, 찔레꽃, 부추꽃, 원추리, 유채, 구절초 등 다채로운 꽃이 식재되어 있어 푸른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절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서 섬을 돌 수 있는 코스가 있고, 중간중간 쉬어갈 수 있는 정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황계폭포
황계폭포 여름 풍경
◆ 경남 합천군 용주면 황계2길 30
황계폭포는 암벽이 병풍처럼 둘러싼 아름다운 폭포입니다. 합천 8경으로 손꼽힐 만큼 빼어난 절경을 자랑합니다. 허굴산 능선에서 발원한 계류가 모이고 황계가 되어 황강으로 흘러 들어가는데, 이 폭포는 황강의 가장 상류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2단으로 되어 있으며 20m 높이에서 세차게 쏟아집니다. 과거 1단 폭포 밑에서는 명주실 한 꾸러미가 다 들어가도 닿지 않을 만큼 깊어 용이 살았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