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 육수에 치맛살과 업진살을 샤브샤브해서 먹는 어복쟁반 서초 강남맛집 강남역 평양어복쟁반
우복쟁반이라고도 불리는 어복쟁반은 기방문화가 발달한 평양 양반가에서 만들어 먹던 요리로 소고기 양지부위로 육수를 만들어 기름기를 제거하고 버섯, 쑥갓, 배추, 대파, 소고기 등을 살짝 데쳐먹는 음식이다
평안남도 평양 장진리가 고향인 부친이 문을 연 여의도 삼미옥 주방에서 어복쟁반을 끓여내면서 요리를 익힌 셋째아들이 강남역 신분당선 5번출구 주변에 자리잡은 서초 파라곤빌딩 지하1층에 새로운 가게를 연곳이 바로 평양어복쟁반이다.
가업을 이어받은 평양어복쟁반은 고단백 저칼로리의 웰빙식으로 소의 뱃살인 양지부위만을 사용하여 기름기 없는 육수를 끓여서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유기로 만든 전골냄비에 버섯과 야채와 함께 치맛살과 업진살이 올려져 나오는 어복쟁반을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입맛이 다셔지는데 똑같은 고기를 추가로 먹어도 좋지만 육수와 야채를 리필받고 차돌박이를 추가해서 먹으면 꽃이 핀듯 아름다운 고기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어복쟁반을 어느 정도 먹고나면 원래 육수에 더해 진한 육수가 만들어지는데 이국물에 메밀면을 넣어서 쟁반메밀을 먹거나 밥을 넣어서 펄펄 끓여서 죽처럼 만들어 먹으면 입안에서 부드럽게 넘어간다.
여름이면 어복쟁반과 함께 평양어복쟁반의 인기메뉴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평양냉면은 양지육수와 사골육수를 더해서 양파, 파뿌리 등을 넣고 1박2일 이상 끓여서 메밀면을 말아낸다.
평양어복쟁반의 온반을 주문하면 평양왕만두와 전이 들어간 시원하면서도 포만감이 느껴지는 국밥 한그릇을 먹는 기분이 들어 점심시간에 이곳을 찾는이들에게 평양냉면과 함께 인기를 독차지한다.
평양어복쟁반에는 식사요리외에도 술안주나 맛으로 먹는 메뉴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빈대떡과 평양손만두는 고소하면서도 기름진맛이 입맛을 자극한다.
서울특별시시 서초맛집 강남역맛집
평양어복쟁반 - 어복쟁반 , 평양냉면, 온반
서울시 서초구 서초2동 1327-29 서초파라곤 빌딩 101호 / 02-6084-8111
첫댓글 흐흐흐 평양어복쟁반...저도 가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음식들...하나하나 정성이 들어가있고 맛이 좋더라구요...
평양어복쟁반 보기만 해도 근사 합니다..
추운날에 먹어도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