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애기 검진 동영상
먼저 위의 동영상을 봐주십시오. 현재 애기의 상태입니다.
어제 출발하기 전에 말씀드렸듯이 복막염으로 추정되는 고양이 애기는 현재 식욕이 전혀 없어서 강제급여를 한 지 한 달 째이며, 후지가 마비되어 잘 걷지 못하고 점점 악화되는 쪽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애기의 상태를 볼 때 지금 이 상태에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강제급여를 한다고 하더라도 짧으면 일주일, 길어도 한 달 이내 사망에 이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끈이라도 잡고자 하는 심정으로 찾아간 곳이 대전의 한방병원입니다. 반드시 살리고 싶다는 바람은 있지만 설령 그렇지 못하다고 하더라도 아직 어린 애기를 위해서 마지막까지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 싶었습니다. 그것이 우리 운영위원들이나 간사님들의 마음뿐만 아니라 팅커벨 회원들의 마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대전한방병원에 도착해서 애기의 상태를 보여주고 PCR 검사 결과 등 그동안의 진료기록과 애기 상태를 본 결과 현재 애기는 단순히 기력이 쇠잔해서 못걷는 것이 아니라 뇌쪽에 신경질환이 있어 그것이 앞뒤 양 수족에 영향을 미쳐서 못 걷는 것입니다.

현재 혼자서 기립을 하지 못하는 애기의 상태
첨부한 동영상에서보다시피 애기의 앞뒷다리 모두 정상적인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지금 상태로라면 그나마 힘들게라도 화장실을 찾다가 중간에 흘렸던 것까지도 힘들어져 그 자리에서 배변, 배뇨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다가 애기는 죽을 수 밖에 없는 그런 최악의 상황.
하지만 희망의 끈은 놓지 않겠습니다.
한방병원장님은 우리가 보기에도 너무 심각한 애기의 상태를 보고 지금 이 정도 상태라면 치료를 통해 호전되는 것을 50%는 기대해볼만하다라는 말씀을 하시네요. 그동안의 치료 임상 경험을 볼 때 애기와 같은 상태인 아이가 와서 완치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애기가 완치된다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치료의 효과를 기대해볼만하다는 말씀입니다.
원장님께는 이렇게 말씀드렸습니다.
“우리는 애기가 꼭 완치되길 바랍니다. 그래서 예전처럼 잘먹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결과가 그렇게 되지 못하더라도 원장님께서 최선을 다해주신다면 그 치료 결과에 대해서는 저희가 담담히 받아들이겠습니다. ”
이제 애기는 일주일에 한 번씩 대전의 한방동물병원에 통원치료를 하기로 했습니다. 애기는 매일 침치료, 뜸치료를 받는 호순이와는 달리 일주일에 한 번 침치료, 뜸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다는 원장님의 판단에 따라 통원 치료하기로 한 것입니다.
앞으로 매주 월요일 입양센터 간사 중 한 명이 애기를 데리고 KTX를 타고 대전에 가서 통원치료를 받은 후에 다시 데려오기로 했습니다.


침과 뜸, 한약의 한방치료를 시작한 애기
어제 처음으로 뜸, 침 치료를 받았습니다. 수족이 다 축 늘어져 있던 애기가 뜸, 침 치료를 받을 때 따끔한 것에 반응하여 마치 건강한 아이처럼 우는데, 오히려 우는 그 모습이 너무도 반가웠습니다.
“아이쿠.. 우리 애기 살아있었네..”
팅커벨 회원 여러분,
우리 모두는 애기가 복막염도 이겨내고 완쾌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애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다녀온 제 소감은 이렇습니다. 1%의 가능성만이라도 있다면 어떻게하든지 최선을 다해보겠다는 마음이었지만 다녀와서는 최소한 10% 이상의 가능성은 얻고 왔다는 것입니다.
이제 애기를 살리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회원님들도 온 마음을 다해 기도해주시고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런 건강한 모습의 애기를 다시 볼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첫댓글 한별할머니가 마비가와 누워서 겨우 배밀이 정도밖에 할수없었던때의 상황과겹쳐 ㅠㅠ
애기야
너 할수있어. 꼭 이상황을 이겨내걸야.
이모야 삼촌님들께서 무한응원 보내는 소리 들리지 핫팅!!!!!
애기에게 기적같은 일이 꼭 일어날꺼라 믿습니다~~
애기야~~우리힘내자~~
간사님~~수고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몸을 가누지 못하는 애기 모습을 보니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ㅠ
애기가 부디 아랫 사진처럼 건강한 모습을 되찾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애기야, 장거리 이동에 힘들겠지만 침이랑 뜸치료 잘 받고 꼭 이겨내자.
수고해주시는 간사님들께도 감사드려요~
애기. 호순이 두녀석이 기적처럼 일어나 걷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팅프모든 회원님들의 바램이 이녀석들한테 전달되어 힘내서 꼭이겨내길 바랍니다. 애기야~ 힘내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애를 쓰니 꼭 애기도 이겨내리라 생각합니다~~
애기야 힘내자~~~
그럼 , 그동안 뇌신경계의 이상이엇는데 복막염같다라는 진단은 오진이었던가요?
꼭 치료가되서 전처럼 옹알거리면서 활기차게 살아주었으면 좋겟네요 영상속 애기모습 넘 가슴아프네요..ㅠㅠ
간사님들 수고해주심에 넘 감사드립니다 .
오진이 아니고 건식복막염일 가능성이 지금도 높으며, 그것으로 인해 뇌쪽으로 신경계 이상을 일으켰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애기가 부디 그 아픔과 고통을 이겨내고 건강히 걷기를 기도해요
애기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힘을 내줬으면 좋겠습니다..
애기야~
일어나 줄거지??
에고 애기 넘 아쓰럽네요 ㅠㅠ 꼭 호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기모습을 보니 마음이 아파오네요 끝까지 잘견뎌주었으면 합니다 완치된경우가 있다하니 기도하겠습니다 애기야 잘치료받아...대표님 간사님들 감사드립니다
애기 힘내자!!!
애기 일단 밥좀 먹자 ㅜㅜ
기도할께요~ 애기야 힘내!!
간사님 감사해요~애기도 우리들의 간절함을 알고 힘낼꺼에요 화이팅!
간사님들 매주 왔다갔다 하시려면 힘드실텐데 감사합니다.
애기도 힘내서 꼭 낫자!!
애기도 힘이 들고.. 간사님들도 정말 고생이 많으십니다 ... 팅커벨 식구들의 마음과 노력으로 애기가 건강해질 수 있길 바라요
간사님들 애쓰시는거 알고 애기도 힘낼거에요~
애기야~ 빨리 건강해지자!
어제보다 조금 더 건강한 오늘된거지?
눈물나네요..아가야.. 빨리 나아서,힘차게 뛰어다니자. 아자,아자!!!
너무 마음아파요... 애기야 힘내!
마음이 아프네요. 모두의 염원이 하늘에 닿아 꼭 나을 수 있다면,, 조금이라도 호전되면 좋겠어요.
애기야,많이 힘들지? 힘내서 이겨내자.기도할께.간사님들 고생이 많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