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배선작업만 하고 중간배선 방수짹이 없어 마무리 못한 새들빽 엘이디 드뎌 달았습니다.
엘이디로 가는 배선이 신호선처럼 5가닥인줄 알았는데 7가닥이네요. 이때부터 멘붕 오기 시작합니다. ㅡㅡ



지난번 배선 찾아논거 보고 연결하고 남는 두선 연결 안하고 바이크에 연결해서 켜보니 엘이디 두개가 안들어 오네요. ㅡㅡ
그래서 방향등배선에 연결하니 들어는 오는데 슬라이딩깜빡이가 부자연스러워 이선 저선에 연결해보니 노란색선에 연결하는게 그나마 낫네요.
엘이디 6개가 순차적으로 들어와야하는데 첫번째 3개가 동시점멸. 7구 방수짹 기다리기 싫어서 그냥 연결했습니다. 아래동영상은 완성된거에요.

그리고 14년 이전 새들빽에 안 맞는 엘이디 자르기.
어떤 선배님처럼 파내기할 자신이없어 전 배선없는쪽 한쪽만 잘라냈습니다. 잘라낸곳 안쪽엔 기판이 보여서 방수차원에서 마무리는 실리콘으로 했습니다.



새들백에 배선 고정은 다이소나 판다팜에 파는거 가지고 했습니다. 새들빽에 엘이디는 양면테이프가 접착력이 약하고 제치가 아니다고니 중간이 좀떠서 실리콘 3방 쏴서 붙였고요. 실리콘 굳을때까지 박스테이프로 세시간 정도 당겨서 붙여놨습니다.


참고로 방수짹은 알리에서 주문했는데 싸이즈 안 알아보고 주문했더니 엄청크네요.
아래는 제 머플러가 5:5 중통에 cfr인데 배기음도 너무크고 환경문제도 약간(?) 생각해서 촉매 300cell 주문해서 끼운건데요. 투어링 중통내경이 40미리인데 38이나 42는 있는데 40이 없어서 밀링선반하는 동생한테 깍아달랬는데 몇개라고 얘기안해서 하나만 만들었다네요. 그래서 그냥 반 잘라서 달라고 했습니다. 머플러반도가 넓이가 2센티정도니 반만껴도 될듯해서요. 싸이즈는 두께 1미리, 내경 38미리. 외경 40 으로 해달라고 했습니다.
근데 촉매가 외경 38인데 중국산이라 38이 정확하게 안떨어지고 조금 크네요. 그래서 원통 한쪽을 잘라서 꼈습니다. 반도로 조이면 꽉잡아줄거 같아서요.
촉매끼고 달려보니 찢어지는 고음은 많이 사라진거 같네요. 소리도 약간 작아진거 같고 ^^;;




지금 이렇게 촉매끼고 구변할수있나요?
cfr 머플러 안쪽에 보면 베플이 있는거 같거든요.
여기까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첫댓글 로글 등 투어링은 중통에 촉매가 들어있어서 촉매를 따로 안넣어도 되는걸로 아는데요
사제 5:5중통도 촉매있나요?
브레이크 작업 도전해보싶내요 03년 로드킹 인데 작업은 님이랑 비슷하겠쥬. 옆구리에서 배선따고 님글1탄 링크건제품 배선 사서 고고해볼까합니다
네. 화이팅요 ^^
저도 앞전에 배선작업 힘들었습니다 수고하셨네요 멋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