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여행
대한민국의 숨겨진 보석, 많은 분들이 버킷리스트로 꼽히는 울릉도는 그 자체만으로도 하나의 신비로운 세계 같은 곳으로 독특한 지리적 특성과 풍부한 자연 환경으로 매년 수많은 여행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울릉도 가는 방법&배편
울릉도 배편
<강릉 - 울릉도>
-약 3시간 소요
-차량 선적 불가
<포항 - 울릉도>
포항구항-2시간 50분 소요
-차량 선적 불가
포앙영밀만항-6시간 30분 소요
-차량 선적 가능
<동해 묵호항>울릉도>
-2시간 40분소요-차량 선적 불가
<울진 후포항>울릉도>
-4시간 30분 소요-차량 선적 가능
행남 해안 산책로
행남해안산책로
울릉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울릉도의 동쪽 해안을 따라 조성되어 저동 촛대바위, 도동항, 몽돌해변부, 도동등대까지 이어진 해안 산책로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함께 탁 트인 동해 바다의 전망을 즐길 수 있어 해양수산부에서 선정한 전국의 52개 걷기 좋은 해안길, 해안 누리길로도 선정되었습니다.
독도전망대 케이블카
독도전망대 케이블카
울릉도에서 가장 인상적인 경험 중 하나로 손꼽히며, 울릉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공중에서 동해안을 따라 펼쳐진 웅장한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태하리 일대에서 시작하여 독도전망대에 이르는 약 1.5km의 거리를 연결하며, 승객들에게 울릉도의 동해안을 따라 펼쳐진 웅장한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남서일몰전망대
남서일몰전망대
남서일몰전망대는 울릉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관람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중 하나로 울릉도의 남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고도 150m 지점에 있는데요.
전망대는 해안 절벽 위에 자리잡고 있어, 탁 트인 바다와 하늘을 배경으로 평화롭고 장엄한 자연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관음도
관음도
관음도는 울릉도에서도 특히 신비로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작은 섬으로, 남서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울릉도 본섬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자리 잡고 있으며, 그 덕분에 원시적인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울릉도와 바로 붙어있는 섬이 아니라 예전에는 배를 타고 주위를 관광했지만 최근에는 관음교 다리가 설치돼서 좀 더 편하게 섬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나리분지
나리분지
울릉도 나리분지는 울릉도 중심부에 위치한 넓은 분화구 평원으로, 다양한 자연 경관 중에서도 특히 독특하고 매력적인 지역입니다. 나리분지는 울릉도의 화산 활동으로 인해 형성된 분화구가 잔잔한 평원으로 변화하면서 만들어진 자연의 산물로, 해발 약 400미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풍감 스카이워크
대풍감 스카이워크
대풍감 스카이워크는 울릉도의 동쪽 해안에 위치한 관광 명소로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걷는 것만으로도 마치 공중을 걷는 듯한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안 절벽 위에 설치되어 있어, 눈앞에 펼쳐지는 바다와 주변 경관은 매우 인상적인 곳 입니다. 특히, 맑은 날에는 멀리 일본의 쓰시마도 조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