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업무 상 영어를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아도 간혹 생기는데, 평소에 영어로 누군가와 대화를 나눌 일은 많지가 않아서 회화 공부를 해보려고 고민하던 때 좋은 기회로 한 달(8회) 동안 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민트 영어는 레벨테스트를 먼저 진행하는데, 기회가 한 번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3명의 선생님과 각 10분씩 진행됩니다.
각 테스트 사이에 10분의 텀이 있어서 총 소요되는 시간은 50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부러 주말에 진행했는데도 긴급한 업무가 발생해서... 마지막 테스트는 진행을 못 했는데, 그런 참사를 피하시려면 되도록 한 시간 정도는 여유있는 시간 대에 예약을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여행도 가질 못 하고, 영어로 누군가와 말로 소통하는 게 오랜만이라 너무 긴장됐는데 레벨테스트에 배정된 선생님들이 다정하고 유쾌하게 진행해주셔서 한결 마음 편히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레벨테스트라고 간단하게 레벨과 추천 교재만 나오는 게 아니라, 본 수업과 똑같이 선생님들의 피드백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story.mint05.com/#/leveltest-intro?utm=dXRtX2NvZGU9NTMzMA==
- 민트영어 무료 3회 레벨테스트로 연결되는 주소
레벨 3, 시니어 그린 교재를 추천 받았습니다.
추천받은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거나, 나열되는 교재들을 살펴보고 그 중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해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중간에 포인트를 사용해서 교재를 변경할 수도 있고, 14일이 지난 뒤엔 포인트 사용 없이도 교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은 고정 선생님과 고정된 요일/시간대에 진행을 하거나 혹은 자유롭게 가능한 시간에 가능한 선생님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엔 고정 요일로 진행을 할까 하다가, 야근이나 다른 일정때문에 지키기 어려울 것 같아서 자유 수업으로 바꾸어서 진행했습니다.
얼마든지 원하는 방식대로도 바꿀 수 있고,
내가 원하는 날과 시간에 원하는 선생님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게 민트영어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근무나 여행 등의 일정으로 휴일에 수업을 몰아서 해야할 때가 바로 24시간 동안 제한 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민트 영어의 '벼락치기' 시스템이 가장 빛을 발하는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수업 이야기로 넘어가면, 어차피 회화 공부를 하려고 했는데 운 좋게 기회를 얻은 거라서
한 선생님과 꾸준히 수업을 하는 것도 좋지만 저는 여러 선생님을 겪어보고 이후에 내돈내산으로 결제를 했을 때 고정으로 듣고 싶은 선생님을 발굴하는 것을 이번 체험단 8회 수업의 목표로 삼았습니다.
우선 수업을 신청할 선생님들에 대해서는 여시 내의 민트영어 달글을 통해 정보를 간단하게 조사했고,
그래서 지금까지는 Rocket, Danna, Efie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레벨테스트에서 추천받았던 시니어 그린 교재로 신청을 하긴 했지만, 대체로 인사 - 소개 - 간단한 소재로 프리토킹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저는 한국어로도 말주변이 없어서 질문을 받으면 답을 하기 전 고민하는 시간이 굉장히 길고 대화 소재거리를 찾는 데에도 항상 문제가 많아서 긴장을 많이 했는데,
위의 선생님들은 알아서 주제도 던져주시고 적극적으로 수업을 이끌어나가주시는 분들이라
저처럼 무시무시하게 내성적인 사람들에게도 충분히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민트영어는 복습 관련된 부분을 굉장히 꼼꼼하게 만들어두었는데,
이렇게 수업이 끝난 뒤에 제공되는 녹음 파일을
어릴 때 많이들 해보신 것처럼 수업 내용을 다시 듣고, 받아 적으면서 되돌아보고 복습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민트 영어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얼철딕 시스템인데,
10분 수업 내용을 받아 적어서 올리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그 포인트를 다시 수업을 듣는 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업이 종료된 이후엔 선생님들의 피드백과 내가 말한 문장을 조금 더 매끄럽게 고쳐주는 표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수업 외에도 여러가지 영어 관련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어서 출퇴근 등 자투리 시간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영어 회화 공부는 해야겠는데, 학원이나 과외는 시간적 그리고 경제적 여건 상 어렵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원하는 시간, 원하는 선생님과 혼자 영어 회화 공부하기에 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