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 부터 머플러 구조변경이 변경되어
순정 촉매를 건들면 구조변경 자체가 아예 불가라는
소식을 듣고... 몇달의 고민중에
최종결정한 섬나라국의 모터스테이지 팻맨(Motor Stage FatMan) 이라는 제품
스포트 글라이드(Sport Glide)는 머플러엔드에 촉매가 있어 매우 급했던 상황
반스제품도 생각을 했지만.. 특유의 까랑까랑한 소리가 듣기 힘들고
원했던 파이어브랜드(FireBrand)의 루즈캐논은 없고 ㅠㅜ (본사로 메일 보내봤는데도 '응 니껀 없어' 란 대답만)
그 다음으로 봤던 프리덤(Freedom) 시그니처 슬립온도 문의결과 파이어브랜드와 동일
그래서 모터스테이지 팻맨으로 결정~
주원료가 Brass 라는 점이 묘하게 끌려 유투브로도 검색해서 찾아보고
비록 영상이지만 소리도 한참을 들어본 결과 최종낙점.
할리카페에서 활동하는 샵에다 주문을 하고
대략 8일정도 걸려 제품 수령
머플러 교환은 할리를 취급하는 센터에서 하려다
그냥 알고 있던 퇴계로 머플러장인 모X제트(일명:제X무라)가게로 바로 배송을 해 받음
3월 27일 상암검사소에서 접수
4월 9일 검사 (상암검사소가 그중에 검사가 제일 빠르고, 집도 가깝고)
구조변경 준비물
1. 순정 사면도 (할리데이비슨 한남점)
2. 순정 머플러 도면 (할리데이비슨 한남점)
3. 촉매사진
4. 변경 후 사면도
5. 변경 후 머플러 도면
머플러 디자인은 순정과 거의 비슷한 디자인
엔드캡만 크롬으로~ 선택
일단 순정 머플러 소리
냉간시 팻맨(Fatman) 머플러 소리
뭐 확실히 촬영본과의 소리 차이는 있으나
순정보다 살짝 큰 머플러라 생각하면 됨
그래서 아주 무난하게 구조변경을 통과할 줄 알았는데 왠일~
106.1db 로 불합격
총 3회 진행중 1회는 실외에서 측정
갑자기 오는 멘붕으로 며칠동안 생각 후 다시 퇴계로 제X무라로~
사장님과 상의후 간단하게 소음기쪽의 구멍을 막아 소음을 더 줄이는 방법 선택 (총비용은 개인적으로 저렴한편이라 생각함)
얇은 철판을 소음기 구멍쪽으로 덧데어 용접
그리고나서의 검사는 102.5db 정도 였던듯
참고로, 머플러 구조변경건 의 한달 유예기간이란 말은
검사소 직원분은 처음 듣는다고 함
내려받은 공문이 없다는 점 참고하시길...
머플러를 교환하다 알게된 사실은
지금 현재 달고 있는 팻맨은 소음기를 빼야 제가 원하는 저음의 소리가 난다는 점 ㅠㅜ
다만 볼륨만 조금 작았으면 좋았을뻔 했다는 점
첫댓글 수고 하셨씁니다~~머플러 구변 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 입니다~~그동안 많이 타셨나요? 저는 16000 입니다~
안투~안라 하시고 꿍도 하지 마시고~~공도에서 뵈어여^^
앗... 행님 감사합니다
전 아직 7,600km 입니다. ㅎㅎㅎ
너무 열심히 투어 다니시네요~ 항상 안라하세요~
춘천검사소는 기존처럼 구변 가능하다고 하던데.
아닌가 보죠? ㅎㅎ
@은평구햇살론 이 내용은 아는데 기존처럼 구변 된답니다~ㅎㅎ
@권도 지역마다 차이가 있는건지.. 제가 직접 상암검사소에서 검사받고 문의까지 했었는데요.. ㅎㅎ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앞으로는?
풀 배기. 구변은. 안되는 건가요? ?
와~구변까지 완료하셨군요.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ㅎㅎ. 힐링라이딩 되세요^^
앗 같은기종~~ 반갑습니다. 스포트글라이드는 튜닝관련 용품들이 거의 없다해서 아쉽습니다
@은평구햇살론 아하. 오래 천천히 즐기자구요~ 안라하세요
@동두천9377 넵 항상 안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