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자 주: Relativity Space는 1월 8일 수요일에 Terran <> 로켓의 발사 시도를 삭제했습니다. 출시 스크럽 후 업데이트된 스토리를 읽어보세요.
상대성 우주의 110피트(33.5미터) 높이의 테란 1 로켓이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발사대에 있습니다. 크레딧: 상대성 공간 / 트레버 말만
억만 장자 마크 쿠바 (Mark Cuban)를 초기 투자자 중 한 명으로 간주하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스타트 업 인 Relativity Space는 수요일 케이프 커 내버 럴에서 궤도에 진입 한 최초의 3D 인쇄 메탄 연료 로켓을 발사하려고 시도 할 것입니다.
테란 1이라고 불리는 16단 로켓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발사 단지 1에서 이륙할 것입니다. 우주군의 1800 기상 비행대에 따르면 시험 비행은 수요일 오후 90시 EST (45 GMT) 에 <> 시간 발사 창이 시작되며 날씨가 좋을 확률은 <>% 입니다.
이 임무는 1톤 이상의 화물을 지구 저궤도로 운반하도록 설계된 110피트(33.5미터) 높이의 발사기인 Relativity의 Terran 1을 위한 시연입니다. 테란 <>호는 중소형 위성의 상업용 발사 시장을 겨냥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 동안 온라인으로 출시된 여러 민간 개발 소형 발사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로켓에는 잠재적으로 많은 최초가 있습니다."라고 Relativity Space의 수익 운영 담당 부사장 인 Josh Brost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궤도에 진입하는 최초의 액체 천연 가스 / 액체 산소 로켓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은 지금까지 역사상 가장 높은 3D 인쇄 콘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질량 기준으로 약 85%에 앉아 있는데, 다른 로켓은 아마도 4%를 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Relativity Space는 Terran 1의 시험 비행을 "행운을 빕니다, 재미있게 보내십시오"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고객 위성을 운반하지 않습니다.
테란 1 로켓은 수요일 <> 분 비행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궤도에 도달 한 최초의 메탄 연료 발사기가 될 수 있으며, 앞으로 몇 주 또는 몇 달 안에 첫 번째 본격적인 시험 비행을 시도 할 예정인 ULA의 Vulcan과 SpaceX의 Starship이라는 훨씬 더 큰 두 로켓을 이길 수 있습니다.
Relativity Space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 인 Tim Ellis는 메탄이 "특히 재사용 가능한 로켓을위한 미래의 추진제 선택"이라고 말했다.
메탄은 SpaceX의 Falcon 9 로켓, 러시아의 소유즈 발사기 및 ULA의 Atlas 5에 사용되는 등유보다 효율적인 연료입니다. 또한 등유보다 더 깨끗하게 연소되고 엔진 내부에 잔류물이 덜 남기 때문에 임무 간 수리 및 재사용이 용이합니다.
첫 번째 테란 1호가 발사대를 떠나기도 전에 Relativity는 "지구, 달, 화성 사이에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지점 간 우주 화물선"이 될 것이라고 회사가 말하는 차량인 Terran R이라는 완전히 재사용 가능한 더 큰 로켓의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더 작은 테란 1 로켓의 첫 번째 시험 비행은 블루 오리진과 스페이스X에서 엔지니어로 잠시 일한 대학 동창인 엘리스와 조던 눈(Jordan Noone)이 2015년에 설립한 회사인 Relativity의 주요 이정표입니다. 32세의 엘리스는 Relativity의 CEO이며, 30세의 Noone은 2020년에 회사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에서 물러났습니다.
"우리의 첫 번째 로켓인 테란 1호를 발사할 날이 거의 다가왔다는 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엘리스는 화요일에 트윗했다. "<>년 전, 저는 Relativity Space를 공동 설립했는데, 이는 평생처럼 느껴지지만, 항공우주 분야의 계획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짧은 기간입니다 — 특히 WeWork의 두 사람으로 시작하여 처음부터 처음부터 우리는 전혀 없는 것에서 시작하여 모든 자금, 팀, 시설 및 기술을 모으고 폐기해야 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약 1,000명의 직원, 캘리포니아 롱비치에 백만 평방피트 규모의 본사 및 공장, 억만장자 Mark Cuban의 초기 1,3달러 투자를 포함하여 500억 달러의 벤처 캐피털 및 주식 기금 마련을 자랑합니다. 000년에 회사는 로켓을 발사하기 전에 2021억 달러의 가치에 도달했습니다.
이제 테란 1은 플로리다의 발사대에 올라 로켓의 3D 프린팅 탱크, 구조물 및 엔진 구성 요소가 혹독한 발사를 견딜 수 있음을 보여주기 위한 첫 시험 비행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새로운 회사도 액체 로켓이 첫 번째 시도에서 우주로 날아간 적이 없다"고 SpaceX의 전 엔지니어이자 관리자 인 Brost는 발사 전 인터뷰에서 Spaceflight Now에 말했다. "따라서 모든 것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수요일 첫 발사에서 궤도에 도달한다면 그것은 우리에게 놀라운 이정표가 될 것이며, 물론 우리는 달에 대해 흥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에게 성공을 정의하지는 않습니다.
Brost는 "출시시 발생할 수있는 다른 많은 일들이 여전히 우리에게 매우 성공적인 것으로 간주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물론, 내 안의 로켓을 사랑하는 엔지니어는 우리가 첫 번째 시도에서 궤도에 도달한 최초의 민간 자금 지원 및 최초의 액체 추진 로켓이 되는 것을 보고 싶어합니다." 엘리스가 트윗했습니다. "이는 특히 이번 출시가 세계 무대에서 대표하는 다른 모든 '최초'와 함께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게 할 중요한 순간이 많이 있습니다."
테란 1호 로켓은 최대 2,755파운드(1,250kg)의 화물을 저고도 궤도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로켓 연구소의 일렉트론 차량과 같은 다른 상업용 소형 위성 발사기보다 훨씬 많습니다. Relativity는 Terran 1 로켓의 전용 발사를 더 작은 Rocket Lab 차량의 비행 가격의 약 두 배인 12,<>만 달러에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Tim Ellis, Relativity Space의 공동 설립자 겸 CEO. 크레딧: 상대성 공간
Relativity Space는 Terran 1 로켓을 개발하고 처음부터 새로운 로켓 엔진을 설계했을 뿐만 아니라 각각 더 많은 로켓 구성 요소를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할 수 있는 3세대 <>D 프린터를 출시했습니다.
테란 85 로켓의 20,458파운드(9,280kg) 구조 질량 중 약 1%는 메탄 연료와 초저온 액체 산소로 공급되는 이온 엔진을 포함한 3D 프린팅 기술로 제조됩니다. 3D 프린팅을 통해 Relativity는 기존 방법으로 제작 된 발사체보다 100 배 적은 부품으로 로켓을 제조 할 수 있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Relativity는 1D 프린터로 Terran 3 로켓의 기본 구조와 추진제 탱크를 생산했습니다. 엔진 스러스트 챔버, 인젝터 및 터보 펌프, 반응 제어 스러스터 및 가압 시스템도 3D 프린팅 기술에 의존합니다. 항공 전자 공학 및 비행 컴퓨터와 같은 다른 부품은 기존의 방법을 사용하여 제조되었다고 Brost는 말했습니다.
테란 1 로켓의 첫 번째 단계에 있는 1개의 이온 207 엔진은 최대 출력으로 약 000,<>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회사 대변인은 Relativity가 Terran 185 로켓의 첫 번째 단계에서 1개의 Aeon 1 엔진 모두에 대해 1개의 점화와 <>초 이상의 열화 시간을 완료했으며 점화 실패, 조기 엔진 정지 또는 엔진 교체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엔진과 자체 생성 가스를 사용하여 추진제 탱크의 압력을 유지하는 Terran <>의 자동 가압 시스템은 지상 테스트에서 잘 수행되었다고 Relativity는 말했습니다.
Relativity는 지난달 Terran 1의 첫 번째 단계에서 1개의 Aeon <> 엔진 모두에 대한 전체 기간 시험 발사를 건너뛰고 대신 최종 발사 준비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학습 속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패드에 도달하려고 노력하는 것에 대해 매우 의도적이었습니다."라고 Brost는 말했습니다.
상대성 우주에서 테란 3 로켓의 구조물과 추진제 탱크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1D 프린터입니다. 크레딧: 상대성 공간
Relativity는 최종 홀드다운 시험 발사를 수행하지 않고 첫 번째 발사 시도에서 중단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말합니다. 대변인은 회사가 지속적인 테스트로 인한 Terran 1 로켓의 마모 위험과 시험 비행을 진행할 위험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컴퓨터는 비행을 위해 로켓을 발사하라는 명령을 내리기 전에 엔진을 포함한 모든 발사체 시스템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카운트다운이 중단되고 패드에서 엔진이 꺼집니다. 모든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테란 1이 발사대에서 벗어나 궤도로 가속할 수 있도록 고정 장치가 해제됩니다.
전반적으로 Relativity는 미시시피에 있는 NASA의 Stennis 우주 센터의 발사대에서 엔진 검증 및 승인 테스트 중 191,1초의 실행 시간으로 10개의 Aeon 900 핫파이어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우주에서의 발사에 최적화된 단일 "Aeon Vac" 엔진으로 구동되는 Terran 1 로켓의 두 번째 단계는 시험 비행에서 수행할 화상을 시뮬레이션하는 완전한 "임무 듀티 사이클"을 완료했습니다. Relativity는 또한 Terran 1 로켓의 첫 번째 및 두 번째 단계에 대한 구조적 하중 테스트와 무대 분리 및 기타 "비행에 중요한" 메커니즘에 대한 기능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이온 엔진은 2,000 회 이상 시험 발사되었다고 회사는 밝혔다. 엔진은 상부 스테이지의 노즐 확장을 제외하고 Relativity Space에서 자체 설계 및 제작했습니다.
테란 1호 로켓은 한때 타이탄과 퍼싱 미사일 실험과 NASA의 아폴로 서비스 모듈 엔진의 시험 발사에 사용되었던 케이프 커내버럴의 장기 휴면 시설인 발사 단지 16에서 이륙할 것입니다. 발사 단지 16은 1988 년 발사에 마지막으로 사용되었으며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의 델타 4 발사대 남쪽과 스페이스 X의 로켓 착륙 구역 북쪽에있는 케이프 커 내버 럴의 역사적인 "미사일 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6 년에 발표 한 후 발사 단지 16 사용에 대한 군대의 승인을 받았으며 Relativity는 로켓 처리 격납고를 건설하고 낙뢰 보호 타워를 세우고 현장에 추진제 저장 탱크를 설치했습니다.
Relativity Space의 Terran 1 로켓은 첫 번째 단계에서 메탄 연료와 액체 산소를 연소시키는 <> 개의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단일 엔진이 상부 스테이지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크레딧: 상대성 공간
Relativity는 최종 통합 및 테스트를 위해 지난 1 월 Terran <> 로켓을 케이프 커 내버 럴로 전달했습니다.
테란 1은 발사 단지 12에서 16초 동안 수직 상승한 후 정동쪽 경로에서 조향을 시작합니다. 이륙 후 약 42초 후, 로켓은 비행 중 기체가 부서져도 파편이 발사대에 떨어지지 않도록 충분히 하향 조정됩니다.
Brost는 "시계가 0이되면 백만 가지 일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중 하나만 좋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로켓은 항공 전자 공학, 추진 시스템, 구조물, 이 모든 것들이 완벽하게 협력하여 로켓이 궁극적으로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밀접하게 결합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한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로켓이 다른 시스템에서 볼 수있는 것과 동일한 종류의 안전 계수와 구조적 여유를 갖도록 설계하고 있습니다."라고 Brost는 말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인쇄물을 더 높은 성능과 더 많은 인쇄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자체 합금을 개발했으며, 이는 대부분의 로켓을 3D 인쇄 할 수있는 매우 독특한 기술 스택의 일부입니다."
로켓은 대기를 통해 가속하면서 음속을 능가할 것이며, Max-Q라고 하는 비행 단계에서 테란 1은 임무에서 가장 극한의 공기역학적 힘과 마주하게 됩니다. 지상 테스트에 따르면 3D 인쇄 로켓은 알루미늄, 탄소 섬유 또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같은 보다 전통적인 재료로 제작된 발사체와 유사한 힘을 견딜 수 있습니다.
Brost는 "우리는 3D 인쇄 구조물이 발사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지 검증하기 위해 지상에서 테스트를 수행한 것처럼 생각하지만 비행 중 통과해야 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임을 분명히 입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비행 운항 당일을 살펴보면 Max-Q는 1단계 상승 도중에 발생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로켓을 밀어내는 최대 공기역학적 힘을 얻을 요점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3D 프린팅 로켓이 이러한 발사 환경을 수행하는 작업에 달려 있음을 보여줄 수 있는 핵심 검증 포인트입니다."
테란 1 로켓은 이륙 후 약 1분 20초 후에 Max-Q를 통과합니다.
Relativity Space의 Terran 1 로켓은 첫 번째 시험 비행에서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동쪽으로 하향할 것입니다. 크레딧: 지금 우주 비행
테란 1의 첫 번째 스테이지는 2분 40초 동안 발사된 후 로켓의 상부 스테이지에서 분리됩니다. 테란 1의 부스터는 재사용할 수 없으며 대서양의 충돌 영역에 떨어집니다.
T+plus 2분 51초에 상단 스테이지는 Aeon Vac 엔진을 켜서 로켓을 약 17,000mph의 궤도 속도로 가속합니다. Relativity에 따르면 비행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Aeon Vac 엔진은 약 124분 동안 연소되어 상부 스테이지를 130마일에서 200마일(210x<>km) 사이의 저고도 궤도에 주입합니다.
케이프 커 내버 럴의 정동쪽 궤적은 로켓을 플로리다 우주 정거장과 같은 위도 인 적도까지 28.5도 기울어 진 궤도에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회사 대변인은 말했다. 임무는 이륙 후 약 <>분 후에 완료되어야 합니다.
테란 1 로켓이 수요일 임무에서 테스트하지 않는 한 가지는 페이로드 페어링, 로켓이 대기를 통해 처음 상승하는 동안 위성을 보호하고 우주에 도달한 후 페이로드를 공개하기 위해 투하하는 에어로쉘입니다. Relativity의 첫 번째 시험 비행에서 발사 될 테란 1 세트에는 로켓에서 분리되지 않는 공기 역학적 코 원뿔이 있습니다.
Brost는 Terran 1의 첫 번째 시험 비행에서 페이로드 페어링 비행을 포기하기로 한 결정은 단순히 회사가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작동해야 하는 로켓 부품에 계속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로켓이 어떻게 실패하는지 살펴보면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할 수있는 다양한 실패 모드가 있습니다."라고 Brost는 발사 전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노력을 집중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는 방대한 양의 추진 테스트와 상당한 양의 지상, HIL 항공 전자 공학 테스트 및 전체 엔드 투 엔드 구조 테스트에 노력을 기울여 시스템이 궤도에 진입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확보하고 앞으로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상대성 우주 기술자들은 테란 1 로켓의 <>개의 이온 주 엔진으로 작업합니다. 크레딧: 상대성 공간
몇 년 전에 인쇄된 최초의 테스트 기사 Relativity의 작은 금속 고리가 테란 1의 노즈 콘 안에 타고 있습니다. 상위 단계에 계속 부착됩니다.
"품질이 좋지 않고 규모가 크지 않으며 대부분 3D 인쇄 된 로켓 위에 타고 있습니다."라고 Brost는 로켓의 모의 페이로드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시작한 곳에서 정말 북엔드와 같았고, 테란 1은 오늘날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 보여줍니다."
Relativity는 NASA와 발사 계약을 맺고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두 번째 테란 1 임무에서 소형 위성 클러스터를 비행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Telesat과 계약을 맺어 회사의 계획된 저궤도 인터넷 별자리를위한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그리고 이리듐은 상대성 로켓에 음성 및 데이터 중계 위성을 발사하기로 장기 계약을 맺었습니다.
작년에 이리듐은 나머지 1개의 예비 "이리듐 넥스트" 위성 중 9개의 발사를 상대성 이론의 테란 1 로켓의 여러 전용 비행에서 올해 말 단일 SpaceX Falcon <> 로켓의 승차 공유 임무로 전환했습니다. 이리듐 대변인은 "앞으로 테란 <>호에서 발사될 수 있는 예비 부품이 아직 하나 남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리듐은 Relativity와의 계약에는 Terran R과 같은 발사 회사의 미래 시스템을 사용하는 조항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OneWeb은 또한 Terran R 로켓에 2 세대 광대역 위성을 비행하기위한 다중 발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스타트업 우주 회사인 임펄스 스페이스(Impulse Space)는 작년에 상대성 이론의 테란 R(Terran R)의 부스트로 로봇 착륙선을 화성에 보낼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Relativity는 1억 65천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2024명의 고객과 계약 잔고가 있다고 말합니다. 백로그의 대부분은 재사용 가능한 더 큰 테란 R에서 임무를 시작하기 위한 것이며, Relativity는 1년 말까지 처음으로 발사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테란 3호와 마찬가지로 테란 R은 16D 프린팅 기술로 제작되고 메탄 연료를 사용하며 케이프 커내버럴의 발사 단지 <>에서 우주로 출발합니다.
상대성 이론의 테란 1과 테란 R 로켓에 대한 아티스트의 삽화. 크레딧: 상대성 공간
테란 1의 첫 발사 전날 게시된 트위터 스레드에서 엘리스는 상대성 이론이 테란 R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기를 열망하고 있다고 신호했습니다.
Ellis는 "중형 리프트는 분명히 남은 10년 동안 가장 큰 시장 기회가 있는 곳이며 이 페이로드 등급의 대규모 발사 부족이 진행 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paceX의 거대한 스타십 로켓의 작은 버전과 유사한 Terran R은 높이가 216피트(66미터)이고 직경이 16피트(5미터)입니다.
Relativity에 따르면 재사용 가능한 모드로 비행하는 Terran R 로켓은 20미터톤(44,000파운드)의 탑재량을 지구 저궤도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상대성 이론이 테란 R을 소모성 로켓으로 비행하면 탑재량 용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Terran R 첫 번째 단계는 각각 3,302파운드의 추력을 낼 수 있는 000개의 재사용 가능한 2D 프린팅 Aeon R 엔진으로 구동되며, 결합하여 최대 스로틀에서 1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테란 R <>단계에는 이온 백 엔진 <>개가 장착된다.
로켓 연구소 (Rocket Lab)와 파이어 플라이 항공 우주 (Firefly Aerospace)와 같은 소형 위성 발사기를 처음 개발 한 다른 새로운 상업 발사 제공 업체도 더 큰 로켓으로 선회하고 있습니다. Rocket Lab은 부분적으로 재사용 가능한 중성자 로켓을 개발 중이며 Firefly는 Northrop Grumman과 중형 발사체를 개발하기 위해 파트너십의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Ellis는 Relativity가 테란 1을 계속 테스트하고 비행할지 아니면 테란 R로 이동할지에 대한 지침을 고객에게 요청할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우리의 고객은 정말로 우리의 결정적인 배심원이 될 것입니다."라고 Ellis는 말했습니다. "Max-Q에서 차량의 구조적 무결성을 입증하면 이번 발사를 성공으로 볼 수 있지만 단계 분리 및 2 단계 엔진 점화와 같은 비행 후반 단계를 모색 할 수도 있습니다."
Ellis는 "첫 번째 Terran 1 발사에서 로켓 발사와 관련하여 더 흔한 문제(추가 관련 문제가 아닌 로켓 과학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고객에게 의견을 요청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이 전차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테란 1을 생산하는 길을 계속 가기를 원합니까? 아니면 (그들은) 그들이 실제로 가장 관심 있는 차량인 테란 R에 남아 있는 로켓 과학 문제를 해결하기를 원할까요?"
Ellis는 Terran 1 시험 비행의 결과에 관계없이 임무가 다음에 올 모든 것에 대해 "우리가 더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유용한 데이터와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llis는 Terran 1이 "Terran R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개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환상적인 학습 플랫폼"으로, 차세대 출시 회사가 되기 위한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다는 많은 확신을 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테란 1호 시험 비행을 위해 Relativity Space는 로켓의 노즈 콘 내부에 회사 로고가 있는 3D 인쇄 테스트 기사를 설치했습니다. 테스트 품목은 발사체와 분리되지 않습니다. 크레딧: 상대성 공간
로켓: 테란 1
페이로드: "행운을 빕니다, 즐기세요" 시험 비행; 고객 페이로드 없음
발사 장소: LC-16,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플로리다
출시일: 삼월 8일, 2023년
발사 기간: 오후 1:00-4:00 EST (1800-2100 GMT)
일기 예보: 90% 확률로 허용 날씨
부스터 회복: 없음
지무트 실행: 동쪽
목표 궤도: 124마일 x 130마일(365km x 373km), 28.5도 경사
출시 일정:
임무 통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