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제가 전화를 받았어요. 누구랑 통화를 했는지 깜빡하고 이름을 묻지 못해 이 게시판에 글을 올립니다.
'수목장'에 관한 인터뷰를 요청받았는데, 저는 그러기엔 너무 부족하구요,이거라도 도움이 될까하구요....
이건 제가 받았던 초대장인데, 미처 가지는 못했어요..
그리고, 수목장을 실천하는 사람들 : www.sumokjang.info 입니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우리의 모든 것을 그대로 유지하며 평화로운 가운데 건강하게 살아가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묘지문제에서 만큼은 현 실태가 증명하듯 국토훼손과 자연파괴의 인위적인 역사를 지금도 되풀이하고 있으며, 묘지를 확보하기도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형태의 장묘문화를 도입·정착시킬 필요가 있음을 의미하며, 이에 대한 대안 중 하나가 수목장입니다. 수목장이란 사람이 죽으면 화장을 하여 그 골분을 지정된 수목의 뿌리에 붙어서 그 수목과 함께 영생을 함께한다는 것으로서 사람과 나무는 상생한다는 철학적 사고에 기초하여 자연으로 회귀한다는 섭리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이제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우리 고유의 정서를 바탕으로 하는 한국형 수목장 시대를 열어 미래를 향해 발전해 나가는 하나의 시민단체가 태어나고 있습니다. 숲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몇 분들이 마음에 품고 있던 좋은 뜻을 실제로 실천하는 모임을 만들어 이제 그 첫 출발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바로 '수목장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불모지에 숲을 가꾸고 좋은 나무를 키우는 보람있는 일을 할 것입니다. 기회가 되면 이북동포를 위한 수목장림 가꾸기 운동의 사명도 감당할 것입니다. 저희들이 바램은 명성을 얻기 위함이 아니라 순수하고 깨끗한 활동을 통한 자연애를 몸소 실천하는 것입니다. 저희들의 이러한 뜻에 동참해 주신 모든 훌륭하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뜻을 같이하시는 많은 분들의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 언제 어디서?
수목장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모임' 창립총회 개최안내
시간 - 2006년 2월 14일 오전 10시,
장소 - 세종문화회관 컨벤션홀
'수목장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모임' 창립준비위원회(위원장 김성훈, 전 농림부장관)는 오는 2월 14일 오전10시 세종문화회관 컨벤션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합니다.
묘지시설 확대로 인한 산지 훼손방지와 경관, 생태 보호를 위한 한경친화적 수목장 정착을 위한 범국민 실천운동 전개 등을 목적으로 하는 '수목장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모임' 창립총회에는 황인성 전 총리, 권병헌 전 주중대사, 조연환 산림청장, 서승진 산림조합 중앙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