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호중 감옥가는데 팬들의 말은 조국, 이재명은 감옥 안 가는가.
[이재윤 박사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명예교수,
대한경영학회 경영철학연구회 회원,
대한경영학회 회원,
한국경영학회 회원,
세계고령화연구재단 총괄 교육원장)]
김호중 가수가 술 먹고서 교통사고 내고 뺑소니쳐서 입이 열 개 있어도 할 말이 없고 천번만번 잘못했습니다. 그래서 쉽게 풀 수 있는 사건을 크게 만들었고 국민들의 지탄을 받아도 당연한 일입니다. 왜. 매니저가 자기가 운전했다고 경찰을 속이려고 했다는 자체가 솔직하지 못했기에 김호중 가수는 벌을 받을 만 하다고들 합니다.
김호중 가수는 우리나라 트로트 가수 중에서 상위권에 들어가는 가수입니다. 그런데 마음은 상위가 아니고 옛날 학창시절 건달수준이었다고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정신력, 인간성도 함께 성장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것 같습니다. 보통 사람, 보통 가수면 큰 행사가 앞에 있으면 비지땀을 흘리며 죽어라 연습하고 있을 시간에 이사람 만나 술 마시고 저사람 만나 술 마시는 자체가 큰 잘못이고 정신 자체가 잘못된 것 같다고들 말을 합니다.
김호중 가수는 어렵게 고생해서 오늘이 있었다고 말할 수가 있는 사람입니다. 항상 조심하고 조심을 해야 할 사람이 술을 고래같이 마시고하니 공인 가수로 있을 수가 없는 일입니다. 갑자기 돈을 많이 버니 정신이 없었는가 의문점입니다. 사고내니 여러 가지 나쁜 소식만 전해지니 김호중의 인격에 큰 마이너스만 되는 것입니다. 늦게 다 시인을 했고 술도 마셨다고 했지만 때가 늦은 것입니다.
김호중 가수 팬들 중에는 김호중 가수에게만 더 강하게 취급하는 것이 아니냐고 항의를 하면서 정치권하고 비교를 합니다.
물론 정치권도 솔직히 말해서 많이 반성을 해야 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김호중 가수 팬 중에서 하는 말 중 조국혁신당 조국은 법원에서 1차, 2차 2년형을 받고서도 어떻게 당을 만들고 국회의원도 되었는데 아직 형도 안 떨어진 김호중은 감옥 생활을 하는가 항의성 말을 합니다. 이재명 대표는 다섯 가지나 기소가 되고 재판을 받으면서도 야당 대표도 하고 국회의원도 하는데 왜 김호중에게는 감옥 생활하라고 하는가 말하면서 정치적 발언도 해 나름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김호중 가수 팬 중에는 조국, 이재명은 KBS방송을 출연금지 시켜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가수 조영남은 가수, 연예인은 기소되면 모든 자리에서 다 하차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지는데 왜 가장 깨끗해야 할 정치인들은 법원에서 판결이 났는데도 어떻게 국회의원을 계속 하느냐고 지적하면서 뭐가 잘못되어도 많이 잘못되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왜 정치인은 죄를 짓고도 감옥에 안가는가 그리고 재판기간이 긴가를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검사, 판사들이 책임지고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부 국민은 김호중 가수 팬들의 이야기가 다 틀린 것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형이 떨어진 자는 밖에서 활동을 하는데 왜 김호중 가수는 형이 떨어지지도 않았는데 감옥에 있냐고 반문하니 여기서 조국, 이재명 대답을 해야 할 것입니다.
김호중 가수는 많은 반성이 필요하고 음주 운전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김호중 가수의 팬들도 많은 자숙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원인 제공자는 김호중 가수니까요. 김호중 가수는 감옥에서 잘 반성하고 이번 사건을 천번만번 잘못했음을 꼭 아시기를 바랍니다. 감옥에서 나올 때는 완전 새 사람이 되어서 나오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