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학벌을 올리고 싶단 생각을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 그러다가 군대에서 편입 결심을 했고 본가가 경산이라 영남대 편입을 원했습니다.
군대 전역 한달을 남긴 시점부터 편입 공부 계획을 세웠습니다. 영남대는 전적대 60점 편입영어 140점이라 영어에는 자신이 있던 제게는 쉽게 다가왔습니다. 경북대도 노려보려했지만 전공면접에 수학이 있어서 그냥 포기하고 토익도 응시하지 않았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가장 큰 편입 지원 동기는 남들에게 뒤쳐지지 않고 집 가까운곳으로 오고 싶었습니다.
4. 수강했던 편입인강
x
5. 수강했던 편입학원
x
6. 공부했던 영어교재
보카바이블 4.0
편머리 문법 기초
er 구문 독해
7. 공부했던 수학교재
x
8. 편입시험 후기 / 경험담
영남대 편입 영어 시험은 다른 학교들에 비해 매우 쉬운편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노베이스는 아니고 그래도 영어에는 어느정도 자신이 있고
고등학교때는 1-2등급을 맞았었습니다. 단어같은 경우는허 민샘의 보카바이블 4.0 A권을 달달 보고 외워서 1000개를 다 외운 수준이였고 문법은 양치기로 계속 무한 반복으로 풀었더니 향상이 되었습니다. 문법같은 경우는 저도 이번 편입 시험을 준비하기 전까지만 해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처음에 공부할때는 막막했지만 계속 보다보니 유형이 파악이 되었고 결국 마지막엔 기출 문법 10문제 중 1-2개 틀리는 수준까지 끌어올리게 되었습니다. 회화문제의 경우에는 솔직히 답이 없다고 봅니다. 매번 다른 문제가 나오고 기출에서 나오더라도 엄청 옛날 기출 문제를 끌어다 와서 알 방법이 없습니다. 본인의 느낌대로 풀기 바랍니다. 독해 경우에는 제가 제일 자신있는 파트라 따로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독해의 경우는 어떻게 풀어야할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은 질문해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마지막 영대 편입 영어 시험에서 제일 까다롭다고 보는 영작 문제. 영작 문제 경우는 숙어를 기본적으로 많이 알아야하고 기출도 반복해서 보면서 눈에 익혀야 합니다. 하지만 시험에서는 지금까지 본것중 없던것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큰 기대를 걸기 보다는 회화와 같이 느낌대로 푸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어에 대해 제가 자세히 설명드리지 않은것 같아서 첨가하자면 솔직히 어느 커뮤니티를 가던 단어장 추천 해달라고 하면 대부분이 보카바이블을 추천합니다. 저도 그래서 허민샘의 보카바이블 4.0을 구매하였고 1000개를 다 외웠을때는 영대 단어 문제 6문제 모두 맞추게 되었습니다. 타사 단어장을 보진 않았지만 제 생각에는 편입영어 단어장은 보카바이블이 제일 최적인것 같습니다.
9. 편입 후배들에게 조언
1년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입니다.
저는 1년간 딱 한가지 마음만 먹고 공부했습니다.
어떤 결과를 보더라도 후회하지 않도록 공부하자
이 마인드로만 공부했습니다.
여러분도 할수있습니다. 포기하지 않길 바랍니다.
그리고 영대 지원하시는 분들은 경대까지는 같이 지원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가장 후회하는 부분이 경대 지원할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