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어디서 받은건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꽤 재밌군요
설정은 컨퀘 맵중에 Intro 1 Ancient Treasure 을 기초로, 마법사 종족을 추가시키고 그 마법사 종족으로만 플레이 할수 있게 되있습니다
근데 이게... 일꾼은 좀비고 -_-(일꾼주제에 과학개발을 해야 나오더군요.. -0- 견습 네크로가 소환할수도 있지만) 초반에 유닛을 보니까 Apprentice Summoner(견습 소환술사), Apprentice Necromancer(견습 심령술사), Apprentice Sorcerer(견습 마법사) 가 있더군요. 설명을 봤더니 네크로, 서모너, 소서러마다 견습, 초급(initiate), 고급(master)이 있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했습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을 하자면 견습 네크로는 그 생포 기능에서 적을 죽였을때 나오는게 좀비로 되있어 가지고 적을 계속 상대하다 보면 일정 확률로 좀비소환... -_-;;
초급 네크로는 일정 확률로 스켈레톤 소환(스켈레톤 부터는 일꾼이 아닙니다. 좀비만 일꾼)
고급 네크로는 일정 확률로 언데드 워리어 소환
견습 서모너는 일정 확률로 퍼밀리어(하급 마귀인듯) 소환
초급 서모너는 일정 확률로 마이너(minor)데몬 소환
고급 서모너는 일정 확률로 메이저(major)데몬 소환 (이놈 능력치가 장난 아니더군요...-_- 방어력이 좀 취약해서 다굴에 약하긴 하지만)
소서러는 투석기나 대포처럼 포격(여기선 마법의 의미겠죠-_-;)만 하는데 단계별로 데미지가 상승하는데 고급되면 깎는 체력이 2씩이나 되더군요.
그리고 견습들은 능력치가 1,1,1(소서러는 공방이 없고 포격만 4,1,1)
초급들은 기동력만 1 높아진 1,1,2(소서러는 공방없고 6,2,1)
고급들은 2(2),1,2 에 zone of control 기능이 있고 HP+1인데 포격능력이 따로 주어지진 않았습니다(소서러는 공방없고 8,2,2에 zone of control이랑 HP+1 추가)
서모너가 소환하는 유닛들은 공격력의 비중이 높고, 네크로가 소환하는 유닛들은 방어력의 비중이 높더군요. 그외에 4원소의 엘리멘탈들, 기타 등등의 유닛들이 있었지만 설명은 이정도까지만 하겠습니다. 너무 복잡해서... -_-;;
첫댓글 문명 3 공식 홈페이지에 있었네요... 등잔밑이 어둡다더니 -ㅁ-;
마스터가 왕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