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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생각/ 전라선 동익산-삼레-전주 송천역부근 이설선로 된 구상노선입니다.
무궁화호천안역 추천 0 조회 869 07.07.06 03:2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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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7.06 12:17

    첫댓글 단선구간인 부분인데 확장하기도 애매하고 차라리 이설하는 법도 괜찮아 보이는군요

  • 07.07.06 14:27

    ...송천역 근처에 35사단이 있다는 것도 감안해야죠. 주둔지 범위를 정확히 알 수 없으니... 주둔지 이전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는 저렇게 빼기는 힘들 듯. 문제는 저렇게 빼버리면 삼례역의 이용객이 급감할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통근열차가 워낙 싸니 타는 사람은 타기는 할 겁니다만...)

  • 07.07.06 14:45

    35사단 부근에 설치할 수는 있을겁니다. 지금도 어느 정도 부지는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보다는 삼례 구간을 어떻게 통과할 것인가에 대해 말들이 많은 모양입니다.

  • 07.07.07 09:02

    얼마전 지역 방송 뉴스에서 본 바로는 삼례 구간 공사에서 호남고속도로 확장(익산IC-전주IC)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아마도 고가도로를 설치해야 해서 그런가 봅니다. 현재의 고가도로 밑은 협소하고 급커브를 방치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일겁니다.

  • 07.07.09 21:58

    35사단은 지금 이전 준비중입니다~ 이전에 3년 정도의 기간이 남았기에 좀더 두고 봐야할 일이라죠..

  • 07.07.11 23:18

    만약에 이설한다면, 이설하고나서 기존구간은 수요 문제는, 다른 사업자에게 맡기고 1량 동차를 굴리면 어떨까요? 그리고 다른 사업자에게 맡긴 노선을 연장해서 트램을 시내에 만들어서, 트램으로 직결한다든지 하는것은 어떨까요?

  • 07.07.12 08:14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르겠지만 경전철도 말이 많은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현재 전주 시내버스도 충분히 전주역을 많이 경유하죠.

  • 07.08.22 23:07

    삼례역 이용자의 대다수가 우석대 학생인데.. 역이 저 멀리가면 삼례역 이용객 없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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