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르의 미드필더 루이스 피구가 화려한 경력의 축구생활을 끝내고 은퇴함을 확인했다. 피구는 내일 아탈란타와의 경기가
마막이 될 것이다.
이 포르투갈의 에이스는 공개된 편지를 통해 그의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혔는데 그 편지는 인테르 공식 웹사이트에 올라와있다.
피구는 십수년간의 프로생활에 대해 말했고 그의 전 클럽들과 인테르에 고마움을 표했다.
----------------------------------------------------------------------------------------------------------
"사랑하는 인테르 친구여러분"
내일, 2009년 5월 31일은 축구선수로서의 저의 마지막 일요일이 될겁니다. 스포르팅 리스본,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그리고 포르투갈 국가대표팀 친구들과 더불어, 밀란에 온 첫날부터 저에게 애정을 보여주신 팬여러분들께 무한한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저의 선수로서의 마지막 일요일이 우리의 스쿠데토 4연패를 기념하는 일요일이라는 것에 매우 기쁩니다.
승리는 저에게 있어 언제나 유일한 목표였습니다. 연습경기부터 시작해서 챔피언쉽까지, 그리고 우승컵으로부터 개인적인 수상까지. 승리를 얻기 위한 길은 오직 하나, 희생과 노력이라는걸 알았습니다. 어릴적 제가 스포르팅에 있을 때부터 그들은 제게 이것을 가르쳐주었고, 제가 얻어낸 모든 결과들은 많은 희생 없이는 절대 이뤄지지 않았을겁니다.
제가 밀란에 도착했을 때, 인테르는 이기는 법을 배우고 있는 팀이었어요. 우리는 이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고 , 모라티 구단주, 감독님들, 모든 나의 동료, 그리고 내가 만나고 함께 일한 클럽의 모든 분들께 감사함을 표합니다. 제가 밀란에서 행복했어노라고 말한다면, 그 이유는 바로 그들입니다.
" 팬 여러분, 인테르는 앞으로 계속 정진하고 더 많은 우승을 차지할 겁니다."
사랑합니다.
루이스 피구.
-------------------------------------------------------------------------------------------------------
피구는 그의 축구인생동안 2000발롱도르, 2001 피파올해의 선수 등 많은 명예를 거머쥐었다.
Salvatore Landolina, Goal.com
http://www.goal.com/en/news/10/italy/2009/05/30/1294765/inters-luis-figo-confirms-he-will-retire-tomorrow
수고하셨엉쇼....
ㅜㅜㅜ
아 피구횽아도 이젠 볼수 없네... ㅠㅠㅠㅠㅠㅠㅠㅠ아 슬프다...흑흑
ㅠㅠ..
피구옹 경기하는거 처음볼때가 2002년 우리나라랑 월드컵경기였을땐데..시간이 이렇게지났네ㅜ 수고하셨습니다
세대교체..아쉽네요..잘가세요 ㅠㅠ
ㅠㅠ
피구옹 수고하셨어요...
피구때문에 축구를 좋아함.ㅠ
피구도 가는군요 결국 ㅜㅜㅠㅠ... 모두 떠나네ㅠㅠ
캬,, 피구형이 가시는구나,,,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