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새내기 회원입니다.
회사 탁구 동호회에 가입해서 점심시간마다 탁구를 치는데요.
7년 전에 구입한 펜홀더로 어느 정도 치긴 하는데,
동호회에서 레슨 받으시는 분들과 치다보니 동네 탁구 실력으로는 한계가 있더군요.
그래서 동네에 있는 탁구교실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니,
상담해주시는 분이 라켓을 살꺼면 본인한테 사라고 하시며 프리모라츠 카본 + 오메가2(전/후) 조합을 사라고 하십니다.
(동호회에 김숭실 선수가 레슨을 해주시긴 하는데, 레슨 예약이 3달이 밀려서 우선 탁구교실에서 기초를 배우려고 합니다.)
고슴도치 카페에 가입해서 여러가지 글들을 읽어보고 찾아본 결과,
제 개인적으로는 아래 3가지 정도로 고민 중입니다.
1. 아디다스 스트라이크 카본 : ITC 버전보다 저렴하고, 남자지만 운동부족으로 근력이 부족할거 같아서 고려했습니다.
2. 비스카리아 : 올라운드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다고 하더군요.
3. 티모볼 ALC : 고슴도치 카페에서 많이 추천하는 라켓인거 같습니다.
실제 시타는 해보지 않았지만, 어차피 레슨 받고 배울거라서 처음 배울 때 한가지 블레이드로 익히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위 3가지 블레이드 사용해보신 분들께서 블레이드에 대한 간단한 조언과 어울리는 러버(전/후)를 추천해주시면 감사히 받아들이겠습니다.
고슴도치 카페클럽 여러분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비스카리아와 티모볼alc는 특성이 같습니다. ALC카본이고 다만 그립이 약간 차이나는데 큰 차이 아니니 둘중 멋진놈으로 고르시는게. . .그리고 FL그립타입을 추천, 혹시 손이 많이 크시면 ST.
결론은 2,3번 추천. 무게는 85g대
러버는 어차피 소모품이니 3만원대 저렴한 것으로 배우시면 괜찮습니다.
티바 ELP, FXP나 ITC파워셀 RS, RS45로 전 후면 하시거나 게보사 나노플렉스 45 전면, XTpro40 후면, 경제력이 되시면 테너지로 가시는게 좋죠. 양면 테너지05.
추천 감사합니다. ^^
저도 남자지만 근력이 부족해서 조금 잘 나가는 라켓으로 선정 했었습니다 일단 프리모락은 여성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라켓 이죠 그리고 그분께 구매 하신다면 분명20만원대에 정도의 비용이 들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곳 장터에서 잘만 구매하면 10만원 중 후반으로도 구하실수 있습니다 우선 라켓 무게를 염두해두세요 근력이 부족 하시다니 일단85g 이하의 무게로... 그리고 제가 추천 하는 라켓은 오스카 그리고 슐라거라이트 이 두
가지도님한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새로운 라켓도 있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
비스카리아와 티모볼alc의 공통된 특징이 아릴레이트 카본을 사용하고 있다는것이죠. 이 카본의 특징이 반발력을 너무 강하지도 않고 적당한 수준의 반발력에 컨트롤이 잘되게끔 만들어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처음 접하시는분들에게 추천하는 라켓이고 이것과 비슷하면서 가격이 저렴한 라켓이 국산용 넥시의 오스카입니다. 지금 저도 사용중인 제품인데 올라운드용으로는 괜찮더군요
크흑.. 이미 스트라이크 카본 + 신택패스트 + 텐존sf 를 구매했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