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간 얼음의 가장 어두운 모습
연구원들은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을 활용하여 원시 성간 얼음을 관찰했습니다.
날짜:
2023년 1월 23일
원천:
사우스웨스트 연구소
요약:
천문학자들은 JWST(James Webb Space Telescope)의 관측을 사용하여 밀도가 높은 성간 구름을 가장 어둡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관찰을 통해 초기 우주의 가상 얼음 보물 상자의 구성이 밝혀졌으며 우주에서 가장 춥고 어두운 곳 중 하나의 화학적 과정과 행성 대기를 구성하는 분자의 기원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Southwest Research Institute, Leiden University 및 NASA를 포함한 국제 팀은 JWST(James Webb Space Telescope)의 관측을 사용하여 조밀한 성간 구름을 가장 어둡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관찰을 통해 초기 우주의 가상 얼음 보물 상자의 구성이 밝혀졌으며 우주에서 가장 춥고 어두운 곳 중 하나의 화학적 과정과 행성 대기를 구성하는 분자의 기원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Nature Astronomy 에 발표된 연구의 공동 저자인 SwRI 연구 과학자 Danna Qasim 박사는 "JWST를 통해 성간 분자 구름의 가장 어두운 영역에 있는 먼지 알갱이에 존재하는 얼음을 연구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구름이 너무 빽빽해서 이 얼음들은 대부분 근처에 있는 별들의 가혹한 복사로부터 보호되었기 때문에 상당히 깨끗합니다. 이것은 처음으로 형성되는 얼음이며 또한 생명에 중요한 생체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NASA의 JWST에는 6.5m 너비의 거울이 있어 적외선에 최적화된 놀라운 공간 해상도와 감도를 제공합니다. 그 결과, 망원경은 처음으로 우주에서 가장 빽빽하고 어두운 구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측은 원시 행성 원반, 행성 대기 및 기타 태양계 개체의 분자 기원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우주에서 가장 춥고 가장 어두운 곳 중 하나에서 화학 과정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라고 Qasim은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성간 얼음에는 산소와 황과 같은 매우 적은 양의 원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Qasim과 그녀의 공동 저자는 성간 얼음에 유황이 부족하다는 것을 이해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관찰한 얼음에는 우리가 예상하는 유황의 1%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유황의 99%는 다른 곳에 갇혀 있으며, 유황이 결국 행성에 어떻게 통합되는지 이해하려면 어디에 있는지 알아낼 필요가 있습니다. 생명을 품을 수 있습니다."라고 Qasim은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Qasim과 동료들은 황이 황화철과 같은 반응성 광물에 고정되어 얼음과 반응하여 관찰된 황 함유 얼음을 형성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황화철은 젊은 별의 강착 원반과 혜성에서 반환된 샘플에서 발견된 반응성이 높은 광물입니다. 또한 달 암석에서 가장 흔한 황화물 광물이기도 합니다."라고 Qasim은 말했습니다. "황이 이러한 광물에 잠겨 있다면 성간 얼음에 황이 적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으며 이는 태양계에서 황이 저장되는 위치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금성의 대기에는 황 함유 분자가 있습니다. 유황은 부분적으로 성간 유전 광물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