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제데로된 막국수 즐기기 <샘밭 막국수>
강원도 유명 막국수집을 다니다 보면 왜 서울에는 이런 맛을 내는 집이 왜 없을까..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그러면 넌지시 사장님에게 농담을 건네곤 하죠.
"사장님 이거 서울에서 장사하시면 대박나시겠어요. 저희 회사앞에 분점하나 내세요 하하.."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서초동 샘밭 막국수집을 방문했습니다.언제 한번 가야지 생각하면서도 미루다 미루다 후텁지근한 날을 기회로 이번에야 맛을 보게 되었습니다.
식당 뒷편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차를 가져가도 주차걱정은 없습니다.
샘밭 막국수집은 춘천에 본점이 있죠. 가보진 못했습니다만.. 홀이 생각보다 넓네요. 저녁시간이었는데 나이드신분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계셨습니다.
자~ 주문을 하면 먼저 면수 나와 주시고~
막국수집에 반찬이야 뭐 필요 있나요.
수육입니다. 뼈가 살짝 보이는 것이 국산돼지 틀림없죠? 때깔이 지데로입니다.
이건 뭐.. 두말 할 필요없습니다. 육즙이 살아 있는 고기는 입안에서 녹아버립니다.
감자전도 주문해 봅니다. 수육과 함께 막국수와는 환상궁합이죠.
껍질이 아삭~ 뒷맛은 고소~ 요것도 최상의 품질!!
갑자기 기분이 넘 좋아져서 막걸리 하나 주문합니다. 크~
드디어 오늘의 메인 나와주십니다. 강원도서 먹던 오리지날 막국수 포스입니다. 아마도 무우와 양파등을 갈아 만든듯한 다데기가 듬뿍 얹어 있네요.
육수는 동치미와 육수를 섞은 맛입니다. 시원하게 냉육수를 부어 주세요~
취향에 따라 육수의양을 조절하시구요~ 저는 자작하게 쓱싹쓱싹 비벼보았습니다.
역시 오리지날은 툭툭 끊기는 면발이 생명이죠. 둘이 먹기에 조금 많은 양 이었는데 남김없이 모조리 먹어 치웠습니다.
서울서 제데로된 막국수 즐기기 성공! (2009년 6월)
샘밭 막국수 서울분점 | 막국수 7,000원 / 감자전 8,000원 / 수육 16,000원 | 서울 서초동 1667-8 | Tel 02-585-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