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건강 빨간 신호등
요즘 청소년들의 생활을 보면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아이들은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오후 늦은 시간까지 학원 일정에 쫓기고, 맞벌이 부부가 많은 요즘에 간단한 식사는 아이들끼리 손쉽게 패스트푸드로 해결할 때가 많이 있다.
이렇게 청소년들은 입시위주의 교육과 패스트푸드 음식문화로 인해 건강을 잃고 있다.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요인은 많아지고 따라서 이로 인한 사회적 문제도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데, 그 중에서 특히 비만과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청소년들은 심각한 건강문제를 지니게 되었다. 더 이상 청소년들의 건강은 어느 특정한 사람들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가 된 것이다.
대학교수와 한의사가 함께하는 청소년 비타민캠프
이에 서대문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건강캠프로 『제 1회 청소년비타민캠프』를 진행한다. 청소년 비타민캠프는 서대문구내 청소년들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나아가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대문구보건소, 장안대학교 식품영양학교수, 얼짱 한의사 왕혜문 등 전문가들이 함께 하는 체계화된 건강캠프다. 이 캠프는 청소년들의 현 건강상태를 양의학과 한의학으로 점검해보고,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에 관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청소년비타민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0일(목)부터 8월 12일(토)까지 1박 3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40,000원 이고, 참가 신청은 8월 8일(화)까지 서대문 청소년 수련관 홈페이지(www.fun1318.or.kr)에서 하거나 전화 접수 하면 된다. 선착순 50명의 인원제한이 있으니 서두르는 편이 좋다.
비타민 캠프의 세부프로그램으로는 기초건강검진, 체지방 분석 그리고 스트레스 지수 검사 등 일반 건강검진과 한의학체질분석 그리고 음식지도를 만들기, 위대한 밥상 등으로 짜여진 음식건강프로그램,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평상심을 찾는 정신건강프로그램, 건강운동을 배우는 건강관리프로그램이 있다. 그밖에 음주와 흡연을 예방하기위한 교육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서대문구내 청소년들이 건강지킴이로서, 건강붐을 일으키는 뜻 깊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 문의 및 신청 : 서울시립 서대문청소년수련관 목적사업팀 강현숙 ☎ 02-334-0080 내선 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