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부문에선 김연아는 이 사건에 대해 발언할 자격이 있다,
그녀는 매우 전문적이고 일생도 매우 깨끗하다, 한국에서도 청렴한 사람은 있다.
김연아를 욕하는 사람이 있다고? 김연아의 발언은 전혀 문제가 없고 이런 말할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
당시 러시아 소치 올림픽에서 그녀가 금메달을 강탈당한 것을 본 사람은 알겠지만
그녀는 당시 아무 발언도 하지 않았다,
이번은 선수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서 발언한 것이다, 여왕을 지지한다.
조작에 상처받은 사람만이 이런 사기 수단이 다른 선수들에게 얼마나 큰 상처를 안길지 알 것이다.
모든 선수의 꿈은 소중하다, 강한 국적을 가진 미성년자의 꿈이 더 소중할 수 있을까?
지금은 한국인들을 혐오하지만, 김연아는 확실히 이런말 할 자격이 있다.
해외 피겨팬 트윗
발리예바의 항변.."도핑 양성은 할아버지 심장 치료제 탓"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신기록 제조기' 카밀라 발리예바(16·러시아올림픽위원회)가 할아버지의 심장 치료제 탓에 도핑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주장했다.
로이터 통신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징계위원회의 데니스 오스발트 종신위원장의 말을 인용해 발리예바가 자신의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여자 싱글 출전 여부를 결정한 스포츠중재재판소(CAS) 청문회에서 이렇게 항변했다고 15일 전했다.
오스발트 위원장은 "발리예바의 할아버지가 복용하는 약물이 섞여서 (소변 샘플이) 오염됐다는 취지로 발리예바가 청문회에서 주장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2월 채집한 발리예바의 소변 샘플에서는 세계반도핑기구(WADA)가 2014년 금지 약물로 지정한 트리메타지딘이 검출됐다. 주로 협심증 치료제로 사용되고, 혈류량을 늘려 지구력을 증진하는 효과도 있어 금지 약물 목록에 올랐다.
https://sports.v.daum.net/v/20220215152336844
미성년자는 처벌을 안한다고해도 경기를 못뛰게 하던가 출전을 못했어야 맞는거지.
앞으로 아동,미성년자 약물선수는 모두 허용할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