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암 촛대바위길
전국에 많은 해안 산책로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걷는 내내 지루할 틈 없이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해안 산책로를 뽑아 보았습니다.
인천 무의도 해상관광 탐방로
무의도 해상관광 탐방로
무의도는 한적한 자연 경관과 아름다운 해안선으로 유명합니다. 해상관광 탐방로는 하나개해수욕장을 통해서 방문할 수 있고 중간에 계단이 있으나, 전체적으로 걷기 좋은 데크길로 되어있어서 더욱더 매력적인 곳입니다.
무의도 해상관광 탐방로
해수욕장 입구부터 약 5분 정도 걸어가면 탐방로 입구가 나오고, 길게 이어진 해안데크길을 따라 1km 내외의 바닷길을 산책하실 수 있습니다.
해안데크길을 걷는 동안에는 12가지의 관람 포인트가 있으며, 해가 지는 시간에 맞춰 방문하신다면 서해 바다의 아름다운 일몰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구봉도 낙조 전망대
구봉도 낙조 전망대
안산 대부도에 위치한 구봉도 낙조 전망대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서해안의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하며, 대부도의 남서쪽 끝에 자리 잡고 있어 장엄한 일몰의 순간을 제공합니다.
구봉도 낙조 전망대
전망대로 향하는 길은 산행코스와 바닷가 코스로 2가지인데, 산행코스를 이용할 경우 전망대까지 2.5km 정도 거리이며, 바닷가 코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해안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걷게 됩니다.
전망대에 도착하면 360도 파노라마 전망이 펼쳐지며, 특히 해 질 무렵이 되면, 하늘은 다양한 색으로 물들며, 태양은 서서히 바닷속으로 빠져들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동해안을 따라 펼쳐진 경관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정동진과 심곡항을 잇는 약 2.86km의 탐방로입니다.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바다와 절벽을 따라 부채처럼 펼쳐진 길로 만들어진 산책로는 동해의 푸른 바다와 함께 해안선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정동진 썬크루즈 주차장에서 심곡항으로 향하거나, 반대로 심곡항에서 출발할 수 있습니다.
걷기 좋은 난이도로,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특히,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산책로 중 하나로 손꼽히며, 해마다 많은 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동해 추암 촛대바위길
추암 촛대바위길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추암해변에서 시작되어 촛대바위를 지나는 약 1.5km 길이의 해안 산책로입니다. 동해의 대표적인 자연 경관 중 하나인 촛대바위를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추암 촛대바위길
추암 촛대바위길은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목재 데크로, 걷기에 편안하고, 길을 따라 걸으면서 동해안의 탁 트인 바다 전경과 함께 여러 관찰 포인트와 쉼터가 마련되어 있으며, 중간에는 출렁다리도 있어 바다 위의 출렁다리를 건너는 색다른 경험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봄과 가을에는 해안선을 따라 야생화가 만발하며, 겨울에는 눈 덮인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동해안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 드리는 명소입니다.
포항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한반도의 동쪽 해안선을 따라 영일만을 끼고 조성된 산책 코스로 동쪽 끝자락을 아름답게 장식하고 있는 곳입니다.
청림 일월을 시점으로 호미반도의 해안선을 따라 동해면 도구해변과 선바우길을 지나 구룡소를 거쳐 호미곶 해맞이 광장까지 4개 코스 25km 구간과 해파랑길 13, 14코스로 연결되는 5코스는 구룡포항, 양포항, 경주와의 경계인 장기면 두원리까지 전체 길이는 58km에 달하며, 동해의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어느 코스를 걷든 깎아내리는 절벽과 부딪히는 파도가 있는 포항 12경에 해당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으며 곳곳에 도구해수욕장, 독수리 바위 등 다양한 명소가 있습니다.
둘레길 중에서도 선바위길은 해질녘 석양이 일품인 곳으로 유명하니 일몰 시각에 맞춰 가보시는 걸 추천하며, 밤에는 달빛이 바다에 반사되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부산 이기대 해안산책로
이기대 해안둘레길
부산의 대표적인 해안 명소 중 하나로 해안트레킹 코스인 부산 갈맷길 의 2코스 구간이기도 하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 이르는 약 4.7km의 해안 산책로입니다. 산책로는 데크로 조성된 길을 따라 이어지며, 곳곳에 전망대와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바다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기대 해안둘레길
특히 전망대에서는 광안대교와 해운대, 마린시티 등 부산의 명소들은 한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산책로 끝에는 유리 바닥으로 된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있어 산책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부산 절영해안산책로
절영해안산책로
절영해안산책로는 색다른 부산 바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영도 남한 대교를 시작으로 흰여울마을을 지나 태종대로 이어지는 약 3km 길이의 해안 길입니다.
절영해안산책로
절영 해안 산책로의 담벼락과 타일 벽화에 파도 문양이 바다와 함께 어우러져 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느끼게 해주며, 산책로를 걷다 보면 곳곳에는 무기개다리, 흰여울 전망대, 해안 터널 등 볼거리가 가득하고, 해안 터널을 지나면 다른 분위기의 해안 길이 이어집니다.
하늘 전망대 스카이워크에 도착하면 한쪽에는 수평선이, 한쪽에는 흰여울 마을 일대가 아름답게 펼쳐지며, 날이 좋은 때는 바다 건너 대마도까지 볼 수 있습니다.
제주 한담해안산책로
한담해안산책로
곽금올레길이라고도 불리는 한담해안산책로는 제주시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애월항부터 곽지과물해변까지 이어진 약 1.2km 길이의 해안산책로입니다.
한담해안산책로
제주의 특징인 현무암들이 신기한 형태의 바위가 시선을 끌고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우며, 제주 서쪽에 있어 일몰 시각에 맞춰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봄에는 주변으로 유채꽃이 피어, 제주 바다와 함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애월한담공원에서 약 100m 떨어진 구간부터 40m 정도 일부 폐쇄되었으나 나머지 구간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