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팀은 주전선수들의 세대교체에 성공했다.
이종욱 김현수 고영민 최준석 이대수 채상병 민병헌 임태훈 등...
내년에 상무에 입대하는 이대수 선수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내년에도 주축멤버로 베어스를 이끌 것이다.
솔직히 주전선수들의 기량은 스크보다 못하지 않았다고본다. 하지만, 주전선수들이 큰 무대에서 슬럼프에 빠졌을때 받쳐줄수 있는 백업요원이 부재했다. 스크 김성근 감독은 주전선수들을 충분히 받쳐줄수 있는 백업요원을 충분히 활용했고, 우리는 주전선수들 외에는 내놓을 카드가 없었다.
김경문 감독님은 2006년 그리고 2007년 시즌 동안 주전선수의 세대교체를 염두에 두고 정규시즌에 임했으며 그의 계획은 성공했다.
김경문 감독님은 2008년 시즌엔 주축선수들을 받쳐줄 수 있는 백업요원 육성에도 힘을 기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유재웅 정원석 오재원 같은 선수들이 일취월장해서 주전선수들을 받쳐줄수 있는 백업요원으로 성장함은 물론 나아가 주전자리 까지 넘보는 일이 내년 시즌 발생하리라 믿는다.
그리고, 전에 글에서도 한 이야기 이지만 우리팀 젊은 주전선수들은 플레이오프,한국시리즈 라는 큰 무대를 경험했고 승리의 기쁨도 패배의 쓴맛도 겪어봤다. 어린나이에 승리만을 경험하고 도취된 정근우,김광현 보다 값진 경함을 했다는 것이다.
2008년은 반드시 우리 베어스가 우승한다.
첫댓글 우리 어린 선수들에게 올해의 쓰라린 경험은 유용한 자양분이 될 것임이 틀림없습니다!!
2007년 끝까지 선전해주신 존경하는 김경문 감독님 고생많았습니다..내년에는 경부선 시리즈 한번 해봅시다....롯데도 늘 후문과 백업때문에 문제가 많은데 내년에 두산하고 한번 깨끗이 승부 해봐으면 합니다.... 나의 예상...롯데 4위로 올라가서...엘지랑 한판붙고 기아랑 플레이오프 붙고 두산이랑....한시 한판붙으면 아마 케비오 대박맞을것입니다....ㅋㅋㅋㅋㅋㅋ
올해 롯데가 우리한테 너무 많이 이겼으니.. 내년엔 많이 좀 져주세요..ㅋㅋ 롯데가 올해 상대 전적에서 sk한테 5승만 더 하고, 두산한테 5패만 더 했으면 페넌트레이스 1위가 우리 차지였을텐데... 롯데는 내년에 sk 좀 잘 잡아주시고, 내년 한국시리즈는 경부선 시리즈 좀 해봅시다!! ^^
그렇게 말입니다.... 두산한테 좀 깨지고 스크나 쫌 때려잡았으면 속이 시원하겠습니다... 어휴 공공의적 스크 내년에는 각 팬클럽 써포터츠들이 어떻게 대응할지 ...볼만 하겠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sk 의 경우, 김인식 감독님도 저번에 언급하셨다시피, (구단의 충분한 금전적 지원 덕에) sk는 주전급 선수층을 두텁게 마련할 수 있었기에 체력 손질을 극소화하면서 페넌트레이스 1위가 가능했고, 이것이 한국시리즈 우승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김인식 감독님 말씀대로 주전 9명의 전력으로는 우리가 그들에게 결코 뒤지지 않잖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