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용산역과 신용산역..
유자라우 추천 0 조회 597 04.12.31 16:49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간단합니다. '다른 역'이기 때문입니다. ㅡㅡㅋ 무엇보다도 한쪽은 철도청 한쪽은 서지공이라....

  • 04.12.31 17:34

    경부선과 4호선의 중복노선이라는 이유로 4호선 건설전에도 논란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미 건설되었고, 18년간이나 사용한 구간이니 이에 대한 논란은 역사속으로 파묻혔습니다. 기능이 약했던 용산역일대를 서울시에서 서울의 5부도심 중 하나로 육성한다는데, 환승통로 건설은 이를 확실히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 작성자 04.12.31 17:38

    그러면 앞으로 잘하면 환승통로를 건설할수도 있는거인가요?

  • 04.12.31 19:46

    운영 주체가 달라서 환승 통로가 없다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 온수역, 신길역, 등등... 운영 주체가 달라도 환승 잘 됩니다. ㅡ,.ㅡㅋ

  • 04.12.31 21:07

    용산역이 있는데, 바로 옆에 신용산이 있고 4호선이 본래의 X자형 노선(3호선과 같이 볼 때)에서 기형적인 노선이 된 이유는 용산미군기지 때문입니다. 동작대교 북단이 갑자기 끊기고, 4호선이 기형이 된 이유는 미군때문입니다.

  • 04.12.31 21:07

    원래 4호선은 1호선 쪽으로 가지 않았었습니다.....

  • 작성자 04.12.31 21:49

    근데.. 미군기지가 있기떄문에 지금 현재 신용산역이 된거는.. 어떻게 인정을 하겠지만.. 4호선에서 1호선을 갈아타는 사람이나 4호선에서 1호선으로 갈아 탈때 무료환승이 안되는것도 생각을 해주어야 되지 않을까요?

  • 04.12.31 22:03

    같은경우로 지상서울역과 지하서울역을 들 수 있습니다.

  • 04.12.31 22:04

    또 지상청량리역과 지하청량리역을 들 수 있습니다.

  • 04.12.31 22:18

    청량리역도 환승이 가능한가요?

  • 청량리 역은... 지상 - 지하 간에는 불가능 합니다. -_-

  • 05.01.01 00:24

    우선 환승통로의 건설에는 시간이 걸리니, 환승객 전용 게이트의 설치를 통해서라도 용산-신용산간 환승 문제는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급행열차의 비중이 늘어날수록 용산역의 비중도 높아지니...

  • 05.01.01 01:52

    그것보다 1호선 삼각지역은 안생기는 건가요? 6호선과 환승도 안하다니..

  • 05.01.01 01:53

    근데 4호선 서울역과 환승하는데 구지 신용산에서 환승할 필요성이..

  • 05.01.01 02:07

    글구 5호선 신답역은 생기지 않나요? 환승객이 좀 될것같은데요..

  • 05.01.01 15:26

    먼저 환승통로 공사를 서둘러야 하고 그리고 환승객 전용 게이트를 설치했으면 하네요. 용산역의 비중이 커지는데 연계교통이 아직 미미하니 필요합니다.

  • 05.01.01 20:35

    용산역이 호남선과 장항선 착발역할까지 하는데다가, 차후 경의선과 신공항 철도의 착발기능을 보아서라도 4호선과의 환승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작성자 05.01.02 21:41

    제가 생각하기에는...!! 제가 생각하는 노선이 한가지 있는데 그 노선중 용산신 역이란 역을 용산역과 신용산역 사이에 넣고 환승통로겸 지하철 역을 하는것은 어떨까요?

  • 05.01.02 22:15

    유자라우 // 단선구간의 셔틀노선이 되는건가요? 그렇게 멀지 않은 거린걸로 아는데요. 용산선인상가 2층 통로하고 신용산역과 연결되어 있는걸로 압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