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프랑수아 마이클(1968)"의 Adieu Jolie Candy
https://youtu.be/ufbyzIKRPjM?si=0dxXO-YxAMMpDKo8
아듀 졸리 캔디"는 알랭 부블릴과 미셸 허셀(후자는 미셸 버거의 가명)이 작곡한 프랑스 노래로, 레이몬드 지노가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1968년 장 프랑수아 마이클(가수 이브 로즈의 예명)의 성공적인 싱글이 되어 바클레이 레코드 레이블에서 발매되었습니다.
장 프랑수아 미카엘이 프랑스와 벨기에 싱글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것은 프랑스와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곡입니다. 이 곡은 비슷한 제목의 마이클 앨범 '아디외 졸리 캔디'의 타이틀 곡입니다.
장 프 랑수와 마이클은 1970년대, 즉 이십대 중후반 시절에 노래 경력을 시작하였습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곡 중 하나가 바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MBC- FM에서 방송된 <이종환의 밤의 디스크쇼> 시그 널 음악으로 잘 알려진 "Adieu jolie Candy"입니다.
라디오에서 들렸던 시그널 음악은 프랑스의 작곡가이자 오케스트라 지휘자인 Frank Pourcel이 이 노래가 발매되었던 그 해인 1968년 에 녹음한 곡입니다. 프랑스어 버전의 오리지널 노래외에도 여러 나라 언어로 부른 버전들이 있습니다. 독일어 버전은 약간 생소한 느낌이 들긴 했습니다. 독일어 버전의 제목은 "Adieu suisse Candy" 입니다.
굿바이 예쁜 내사랑
오를리 공항에서 너의 휴가는 끝나고
굿바이 예쁜 내사랑
너를 영국으로 데려갈 비행기 안에서
음성이 들린다
떠나야 할 시간이 되었다고
굿바이 예쁜 내사랑
편지를 하겠다고 나에게 말하는구나
누구나 그렇게 말을 하지
굿바이 예쁜 내사랑
너의 미소와 서툰 프랑스어를 그리워 할거야
비행기는 널 영국으로 데려가겠지
난 너의 추억이 되고 휴가의 사진 속에서 남겠지
안녕 예쁜 내사랑
그곳에서(사진 속에서) 너를 사랑하는 사람은
엄청난 행운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