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부먹은 정통, 찍먹은 이단'이라는 논리는, 부먹이라는 방식이 전통적인 탕수육 조리 방식과 훨씬 가깝다는 사실을 등에 업고 생겨났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논리의 요지는, 부먹이 전통적인 홀 탕수육의 방식과 흡사하므로 튀김과 소스가 분리된 배달 탕수육에 대해서도 정통성이 있고 우위를 점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부먹과 찍먹이라는 문제는 사실은 배달 탕수육이라는 특정한 맥락에서 의미가 있는 것이므로 홀 탕수육과는 별개로 생각해야 하는데, 두 가지 서로 다른 범주/맥락을 가진 문제(홀 탕수육, 배달 탕수육)를 뒤섞어서 부먹의 우위를 뒷받침하는 근거로 삼는다는 점에서 이 논리는 문제가 있다. - 꺼무위키 펌.
첫댓글 '부먹은 정통, 찍먹은 이단'이라는 논리는, 부먹이라는 방식이 전통적인 탕수육 조리 방식과 훨씬 가깝다는 사실을 등에 업고 생겨났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논리의 요지는, 부먹이 전통적인 홀 탕수육의 방식과 흡사하므로 튀김과 소스가 분리된 배달 탕수육에 대해서도 정통성이 있고 우위를 점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부먹과 찍먹이라는 문제는 사실은 배달 탕수육이라는 특정한 맥락에서 의미가 있는 것이므로 홀 탕수육과는 별개로 생각해야 하는데,
두 가지 서로 다른 범주/맥락을 가진 문제(홀 탕수육, 배달 탕수육)를 뒤섞어서 부먹의 우위를 뒷받침하는 근거로 삼는다는 점에서 이 논리는 문제가 있다.
- 꺼무위키 펌.
이연복씨 목란에서야 배달을 안하니까 당연히 부먹이겠지만 배달 탕수육은 당연히 찍먹, 부먹파는 조용히 소스에 탕수육을 부어 먹길 바랍니다.
담먹과 부먹은 다릅니다만
@아우디토레 담먹과 부먹의 차이도 견디지 못하는 부먹파는 왜 찍먹에게 부먹을 강요하나요 ㅋㅋ
(직접공격이 아니라 범위공격입니다!)
@flarewind 그냥 저는 쳐먹인데 저희 부모님이 부먹이라...
소안먹...
그냥 드시는군요 막 나왓을땐 좋은데 아닐땐 웬만해서 소스가 필요한거 같아요ㅠㅠ
이분 최소 탕잘알
크으 쌍따봉을 드립니다
빼애애액 찍먹이 진리다 이 ㅈㅅㄷㄱㄴ
아니, 돈 낸 사람 마음대로 하라고
부먹이면 어떻고 찍먹이면 또 어떠합니까? 맛만 있으면 장땡이지ㅋ
아 물론 부먹이 원조이ㄱ 읍읍읍읍
탕수육은 사주고 이런 논쟁 하시나?
많이 먹는 사람이 승자입니다!
붓지 않는 자는 그 소스를 코에 부어주지.
부먹찍먹 논쟁은 조선인의 해묵은 배타성과 당벌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읍읍읍
전 새로운 이론을 제시하겠습니다!
케찹파!
이건 이단도 아니고 도대체....
간장파보다 더 심한데 ㄷㄷ
짜장소스파 모집함
찍먹이 취향인 분은 탕수육을 좋아하는게 아니라 고기튀김 혹은 덴뿌라라고 중국집에서 부르는 메뉴를 좋아하시는 거니까 그거 시키시면 됩니다. 멀쩡한 탕수육에 뭐라 할게 아니라요.
그냥 암케나먹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