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루프트한자 조종사 파업에 대한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https://www.focus.de/panorama/welt/reisechaos-im-newsticker-piloten-der-lufthansa-streiken-am-freitag_id_107989525.html
루프트한자 보잉 787-9는 프랑크푸르트 공항 활주로에 주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루프트한자는 새로운 장거리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2년 9월 1일 목요일 오전 11시 14분
독일의 공항 혼란은 다시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루프트한자 조종사들은 9월 2일 금요일에 파업을 합니다. "Vereinigung Cockpit"노조에 따르면 그 이유는 단체 교섭 실패입니다. 공항의 모든 중요한 발전 사항은 여기 우리의 새로운 티커에 있습니다.
루프트한자 조종사, 금요일 파업 - 800편 결항
오전 11시 8분: 금요일에 발표된 파일럿 파업으로 인해 루프트한자는 거의 모든 프로그램을 취소합니다. 약 130,000명의 영향을 받는 승객이 있는 약 800편의 항공편이 뮌헨 과 프랑크푸르트 허브 에서 취소 되었다고 회사가 목요일 발표했습니다.
노조 "Vereinigung Cockpit"은 수요일 저녁 늦게 9월 2일 금요일에 대한 하루 동안의 노동쟁의를 발표했습니다. 이사회는 회사와 치열한 협의 끝에 단체교섭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결정했다고 대변인은 전했다.
공식적인 이유는 노조 입장에서 새로운 단체협약 협상이 실패했기 때문이다.루프트한자는 조종사 파업 전에 실패한 협상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전 9시 25분: 조종사와의 단체 교섭이 실패한 후 루프트한자는 교섭 상태에 대한 세부 정보를 발표했습니다. 그 후 회사는 최근 900유로의 고정 요금으로 월 기본 급여 인상을 제안했습니다. 루프트한자는 18개월이라는 기간을 기준으로 최종 단계에서 젊은 전문가의 경우 18%, 기장의 경우 5%의 성장을 가져올 것이라고 목요일 발표했습니다.
올해 5.5% 더 많은 돈과 더불어 조종석 협회는 2023년부터 인플레이션보다 높은 자동 보상을 요구했다. 또한 새로운 급여 테이블과 병가, 휴가 및 훈련을 위한 더 많은 돈이 있을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루프트한자에 따르면 이것은 조종석의 인건비를 40%까지 증가시킬 것입니다. 이는 2년 동안 9억 유로의 추가 부담을 의미합니다.
루프트한자, 조종사 파업에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
오전 8시 21분: 루프트한자는 VC(Vereinigung Cockpit Union)가 금요일에 요구한 조종사의 파업을 날카롭게 비판하고 협상 복귀를 촉구했습니다. 루프트한자 HR 이사인 마이클 니게만(Michael Niggemann)은 목요일 아침에 "우리는 VC의 파업 요구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 위기의 결과와 세계 경제의 불확실한 전망 에도 불구하고 고용주 측은 "좋고 사회적으로 균형 잡힌 제안"을 했다.
회사는 "수천 명의 고객을 희생시키면서 이러한 확대를 하고 있다"고 불평했다. 루프트한자는 "파업 조치가 승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항공사는 승객들에게 웹사이트에 계속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처음에는 파업의 영향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없었습니다.
루프트한자 조종사 파업이 승객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불확실
오전 7:39: 루프트한자는 현재 발표된 파일럿 파업이 승객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목요일 아침에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하기 위해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승객은 www.lufthansa.com에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루프트한자는 파업 요구를 비판했다. 마이클 니게만(Michael Niggemann) 최고인적자원책임자(Chief Human Resources Officer) 겸 노동국장은 "고용주는 코로나 위기의 여파와 불확실한 세계 경제 전망에도 불구하고 매우 훌륭하고 사회적으로 균형 잡힌 제안을 했다"고 말했다. 이 에스컬레이션은 수천 명의 고객을 희생시킵니다.
"산업 조치"는 압력을 가해야 합니다. 파업은 루프트한자 항공기를 마비시킵니다.
오전 7시 9분: 승객들은 이번 주 금요일 루프트한자에서 새로운 파업을 준비해야 합니다. 조종석 조종사 노조(VC)는 항공사와의 단체 교섭 충돌로 하루 종일 작업 중단을 요구했습니다. 루프트한자와의 협상이 다시 실패했다고 노조가 목요일 밤에 밝혔다.
조종석 대변인 Matthias Baier는 루프트한자가 이번 주 협상 날짜를 이용했지만 "개선된 제안으로 노조의 요구를 이행하는 데 사용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Baier는 "따라서 우리의 유일한 선택은 노동쟁의를 사용하여 우리의 요구를 뒷받침하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협회는 2022년에 5.5%의 급여 인상, 자동 인플레이션 보상 및 관세 구조 조정을 요구합니다. 루프트한자 대변인은 AFP 통신에 루프트한자가 목요일 아침 성명을 통해 파업 발표에 대응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루프트한자 조종사, 금요일 파업
9월 1일 목요일 오전 12시 10분: 루프트한자 승객은 다시 조종사 파업을 예상해야 합니다. 노조 "Vereinigung Cockpit"은 수요일 저녁 늦게 9월 2일 금요일에 대한 하루 동안의 노동쟁의를 발표했습니다. 회사 대변인은 “이사회는 단체교섭위원회의 요청과 회사와의 치열한 협의 끝에 이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공식적인 이유는 노조 입장에서 새로운 단체협약 협상이 실패했기 때문이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후의 탐색적 대화와 지난주부터 회사의 개선된 제안도 결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이번 수요일의 마지막 협상 시도가 실패했습니다. "Vereinigung Cockpit"(VC)은 금년에 5.5%의 급여 인상과 내년부터 자동 인플레이션 보상을 원한다고 말합니다.
그 배경에는 미래 기업 전략에 대한 갈등도 있다. 과거 VC는 325대의 정확한 항공기 대수를 보장해 왔으며, 이는 단체협약에 따라 약 5,000명의 기장과 부기장만이 비행할 수 있었다. 코로나 위기 의 영향으로 루프트한자는 해당 계약을 종료하고 크레인 로고 아래 더 낮은 관세 조건으로 새로운 비행 운영(AOC)을 시작했습니다. 내부적으로 "Cityline 2"로 알려진 새 항공사는 유럽 교통의 이전 핵심 회사에서 수많은 항공편을 인수하게 됩니다.
VC에 따르면 루프트한자 항로에서는 97.6%가 노동쟁의에 찬성했고, 더 작은 루프트한자 카고에서는 99.3%가 찬성했습니다. 노조에 따르면 두 비행 모두 참여율이 93%를 넘었다. 투표권이 있는 모든 사람의 70% 이상의 승인이 필요했습니다. VC가 발표한 바와 같이 독일에서 출발하는 모든 루프트한자 및 루프트한자 카고는 중단됩니다. VC 관세 책임자인 Marcel Gröls는 "노사 분쟁을 이용하려면 루프트한자가 상당히 개선된 제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조종사 노조는 약 100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가장 큰 루프트한자 자회사인 유로윙스(Eurowings)도 파업할 준비를 하고 있다. 수요일 개표된 투표에 따르면 97.9%가 노동쟁의 가능성에 찬성했습니다. 그러나 협상 날짜가 다음 주에 여전히 보류 중이므로 처음에 Eurowings에 대한 특정 파업 날짜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