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기업지원 비즈니스링크 ”사업 활용도 높아 -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상담ㆍ해결 - ㅇ 화성시 소재한 현웅산업은 닥트, 집진송풍기 등 철구조물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 ‘12년 이전에는 구두로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임금을 주다가 일용직근로자가 늘어서 임금계산, 퇴직금, 연차휴가를 따지는 사례가 늘고, 또한 노동부에 민원이 제기되어 인사 및 노무에 애로를 겪고 있다가 경기중기청 비즈니스지원단에 현장클리닉을 받고 근로조건에 맞는 근로계약서, 임금대장, 취업규칙을 설계하여 현장애로를 해소하여 현웅산업은 영업과 생산에 전념하게 되었다.
ㅇ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노무, 회계, 기술 등 10개분야에 대해 경영애로를 상담에서부터 해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2013년 원스톱 기업지원 비즈니스링크 사업’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ㅇ 본 사업의 지원내용은 상담과 현장클리닉으로 구분되며, 상담은 예비창업자,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자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비즈니스지원단이 공휴일을 제외하고 연중 상시 무료로 상담을 지원한다.
ㅇ 또한, 현장클리닉은 신청대상 업종을 영위하는 상시근로자 50인 미만의 중소기업으로, 상담만으로 해결이 어려운 과제에 대해서는 해당분야 전문가가 직접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가 단기간에 애로를 해결한다. 이때 기업 당 최대 3일 105만원 한도(기업부담금 30%)로 지원하고 있다.
ㅇ 비즈니스지원단에 상담이나 현장클리닉을 원하는 중소기업체는 비즈인포 (www.bizinfo.go.kr)로 접속해서 신청하시거나 비즈니스 지원단(031-201- 6806~8)으로 전화나 방문하시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