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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양평 고속도로 논란의 핵심은 고속도로 종점이 양평군 양서면에서 강상면으로 바뀌었고 그 강상면 인근에 김건희 여사 일가 소유의 땅(1만여평)이 있기 때문에 특혜 아니냐는 것이다. 하지만 민주당 소속 정동균 전 양평군수 일가가 원래 종점인 양서면 인근에 땅(3000여평)을 갖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정 전 군수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군수로 있으면서 고속도로 사업을 진두지휘했다. 민주당 논리대로면 정 전 군수가 자기 땅 값을 올리기 위해 원안을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민주당 수석 대변인은 민주당 군수의 특혜 의혹을 묻는 질문에 “어이없는 이야기다. 특혜와 관련 없다”고 잘라 말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본질을 흐리지 마라”고 했다. 김 여사도 정 전 군수도 땅이 있는데 김 여사 땅만 문제이고 본질이라는 것이다.
논란의 고속도로 인근에는 김부겸 전 총리의 땅도 있다. 김 전 총리는 2021년 5월 양평군 강하면에 전원주택 부지 용도로 땅을 매입했고 같은 달 총리에 취임했다. 그리고 원래 강하면을 지나지 않는 것으로 돼 있던 고속도로 노선이, 강하면을 지나면서 여기에 나들목(IC)까지 설치하는 쪽으로 변경 추진된 게 이즈음이다. 민주당 논리대로면 현재 양평에 거주하는 김 전 총리가 서울까지 빨리 오가려고 고속도로 노선 변경 및 나들목 신설에 개입했다는 의혹 제기도 가능하다. 이렇게 되면 ‘민주당 고속도로 게이트’다. 하지만 민주당은 김 전 총리 특혜 의혹도 “물타기”라는 입장이다.
김 전 총리 측에 입장을 물었더니 “상상하지 말고 팩트를 갖고 말하라”는 답이 돌아왔다. 이 말을 민주당 인사들에도 전달하고 싶다. 현재까지 나온 팩트는 이런 것들이다. 민주당이 ‘김건희 특혜 노선’이라고 주장하는 노선이 실은 더 많은 양평 군민에게 혜택이 돌아가고, 주말마다 꽉 막히는 양평 일대 교통 분담 효과가 크며, 환경 훼손도 더 적다는 것이다. 민주당이 “단군 이래 최악의 이권 카르텔”이라고 하려면 그에 맞는 팩트를 제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