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如何選擇“術數” "술수" 무엇을 선택 하려는가
自從上了一次當以後,我對數術書籍和數術教授的選擇很是重視。
想想自己儘管還算清醒,但還是上了一次當,真是令人沮喪,
所以常常念叨以下幾點,以為警誡:
한번 속았다고 한 이후, 나는 술수 서적과 술수 교수의 선택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다.
생각하면 자위하고 정신차리고,단지 한 번 만 빠졌다고 하는 것은 정말 실망 스럽기에
종종 다음과 같은 점을 경고로 외칩니다.
一、太神奇的東西堅決不碰。
太簡單的東西也不碰。
神奇的東西很是刺激,如果還很容易入門的話,
那預測未來豈不是太容易?
那可是會天下大亂的。
첫째, 너무 신기한 것들은 단호하게 건드리지 않습니다.
너무 간단한 것들을 부딛치지 않는다.
놀라운 일들이 흥미 진진하고, 만일 매우 쉽게 입문한다면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너무 쉽지 않을까요?
그것은 천하의 대란이 될 것입니다.
二、“秘訣”太多的東西堅決不碰。
流傳下來的原則太少的東西,是現代人“創新”或者“祖傳”的好機會。
還是學些古人資料多的數術算了 。
둘째, "비결"은 너무 많은 것들을 단호하게 부딛치지 않는다.
너무 적은 원칙이 전승된 것은 현대인이 그것을 "혁신"하거나 "계승"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는 고대인들이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술수를 배우십시오 。
三、體系太完美的不碰。
有些書把話給你說得清晰。
明白、準確。
脈絡清晰。
到達完美的境界。
而我學數術的發現卻是當你追求精准、明晰、
使之具備很好的操作性、重現性的時候,
你會發現離真相反而越來越遠。
셋째, 시스템이 너무 완벽한것은 부딛치지 않는다.
어떤 책들은 당신에게 일을 분명히 합니다.
명확하고 정확합니다.
명확한 컨텍스트. 완벽에 도달하십시오.
그러나 내가 술수에서 발견한 것은 당신이 정확성과 명료성을 추구하고
그것을 매우 작동 가능하고 재현 가능하게 만들 때
진실에서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四、速成的堅決不碰。
數術的學習說到底是個人對世界的體察的一種態度和方式。
是一個隨著年齡閱歷緩慢增長的過程,並且是個系統工程。
需要很多方面的認識。
這使我認識到太專業的也不能碰。
說不定業餘的老師水準還要高些。
넷째, 빠른 단호는 하지 마십시오.
술수 학습에서 최종 분석에서 수리력에 대한 연구는 세계에 대한 개인적인 인식의 태도와 방식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서서히 성장하는 과정이며 시스템 엔지니어링입니다.
많은 인식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너무 전문적인 것을 만질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했습니다.
어쩌면 아마추어 교사의 수준이 더 높을 수도 있습니다.
五、不能真正讓人“讀書明理”的數術堅決不碰。
如果你正在學的東西讓你變得充滿邪念、
或者變得灰心遁世、
或者變得爭強好勝、老是覺得真理在握、
或是讓你開始藐視芸芸眾生、
或者讓你開始覺得有“點醒天下癡愚”的感覺……以上種種,那就是這個數術
正在或者已經改變了你的心態,正在變得不理智。
那這個勞麼子學來幹嘛。
다섯째, 사람들을 "읽고 이해"할 수없는 술수는 단호하게 건드리지 않습니다.
네가 배우고 있는 것이 너를 사악한 생각으로 가득 차게 하거나,
낙담하게 하거나,
경쟁하게 만들거나,항상 진리가 네 손에 있다고 느끼게 하거나,
모든 생명체를 경멸하게 만들거나,
너로 하여금 "세상의 어리석음을 깨우치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면... 이 술수들
이 바뀌거나 사고방식이 바뀌고 비합리적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는 무엇을하는 법을 배웁니까?
六、告訴我可以改變命運的堅決不碰。
改變生活的是生活本身,依靠數術作為改變生活的手段,
浪費了大好青春。
我覺得真的好傻。
여섯째, 내가 운명을 단호하게 바꿀 수 있다고 말하지 말라.
삶을 변화시키는 것은 삶 그 자체이며, 삶을 변화시키는 수단으로 술수학에 의존하는 것은
대호 젊음을 낭비합니다.
정말 어리석은 것 같아요.
-
術數之正知:술수에 대한 올바른 지식:
人一生到這世上,由嬰兒開始,便要面對不同之挑戰,
例如疾病、學業、生活、事業、朋友、親人、愛情、災難、死亡等。
이 삶에서 사람들은 유아기부터 질병, 학교, 삶, 직업, 친구, 친척, 사랑, 재난, 죽음 등과 같은 다양한 도전에 직면해야합니다.
其中有些是可以由自己控制的,但更多的是由別人、當時社會情況、或其他不知的原因所影響形成;
再加上人生在世,並不是孤獨的生活,而是會和不同的人接觸、共事,每每就會因為自己以外之因素改變,
或人與人之間之亙動影響,產生出意料以外之結果。
在順景中,萬事也順心順意,得心應手;
但人在逆境之中,頭頭碰著黑,很多人便會求教於術數鬼神,下馬問前程了。
그들 중 일부는 스스로 통제 할 수 있지만 더 많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 당시의 사회적 상황 또는 기타 알려지지 않은 이유에 의해 영향을받습니다.
또한 세상에서의 삶은 외로운 삶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접촉하고 일하게 되며,
자신 이외의 요인이나 사람 사이의 영향으로 바뀔 때마다 예상치 못한 결과가 발생합니다.
좋은 장면에서는 모든 것이 부드럽고 편리합니다.
그러나 역경 속에서 머리가 검은 색에 닿으면 많은 사람들이 술수 귀신에게 조언을 구하고 미래를 물을 것입니다.
究竟我們對求神問卜,或風水命理師之答覆,應持什麼之態度呢?
신에게 구하는 점을 묻거나, 풍수 명리학자의 대답을 구하는 우리의 태도는 무엇입니까?
首先,
我們要明白,不同人之際遇不同,當然與他之生活習慣、社會階層有關,
但亦在很大程度上,跟他的思想行為有關。
例如一個人,他本是一個很暴燥,缺乏耐性的人,當他面對問題困難時,
便不能冷靜的分析形勢,而作出錯誤的決定;
又或是在處理人際關係上,缺少圓融性,得罪人多,稱呼人少,這樣又怎能期望他有理想的成功呢!
우선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다른 만남이 물론 그의 생활 습관과 사회 계급과 관련이 있지만,
그것은 또한 그의 생각과 행동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원래 매우 폭력적이고 참을성이 없는 사람은 문제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침착하게 상황을 분석하고 잘못된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또는 대인 관계를 다룰 때 조화가 부족하고 범죄가 많으며 사람이 적기 때문에 어떻게 이상적인 성공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所以,
“思想影響行為,行為影響結果”,
每個人要改運,基本上就是要改變他的思想行為模式,達到適合現今時代,社會環境之要求。
따라서
"생각은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행동은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고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운을 바꾸고 기본적으로 현재의 시대와 사회 환경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생각과 행동 패턴을 바꾸고 싶어합니다.
在命理方面來說,
就是用一個人之出生資料,看出其人之心性,行為模式,加上現行之運程五行,對本身命格(人體磁場)之影響;
명리학의 관점에서,
그것은 사람의 출생 데이터를 사용하여 인간의 마음과 행동 패턴과 현재의 다섯 가지 행운 요소가 자신의 삶 (인간 자기장)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算命師傅便可從中知道他的行運吉凶,提出改善之方法及方向;
例如主人翁命格“強火命”,要“水”來調候,便可以提議他從事屬水之行業,做起事上來,會比較得心應手,發展得比其他行業好。
又因應運程之起跌,預先告訴主人翁,將來之事態發展,達致“明休咎,知進退”之目標。(天數)
점쟁이는 자신의 운세를 알고 타의 행운 길흉을 개선 방법과 방향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이 "강한 화명" 명격이고 "수" 조후를 원한다면, 그는 수에 속한 산업에 종사하도록 제안 될 수 있으며, 그는 다른 산업보다 더 편리하고 더 잘 발전 할 것입니다.
또 운을 아는 주인공은 예고에 따라 재산의 흥망 성쇠에 대응하여 그는 미래의 발전이 "휴구를확실히 알면 진전과 후퇴를 안다"의 목표를 달성 할 것이다. (천수)
在風水方面,
因為不同之地形,室內之間格,室外之不同環境,會對室內之磁場產生不同之影響;
這些影響加於人身上,便會產生吉與凶之徵兆。
풍수의 관점에서,
다른 지형, 실내 간격, 실외 다른 환경으로 인해 실내 자기장에 대한 다른 효과를 만든다 ;
이러한 영향이 사람들에게 적용될 때, 그들은 길운과 흉의 징조를 만들 것입니다.
故一個人之居住環境,實際會對人有很大之影響力,得之便可增強福慧,失之便會減少。
例如主人翁是“強火命”,室內之環境形成一個“火局”,這個人便會更加暴燥,行為失禮,輕則心血管疾病,重則火劫災禍;
如果室內之環境形成一個“水局”,形成水火既濟,便會心想事成,行事順水推舟,性格也會變得柔和,思維變得細密,待人有禮,得道多助。(地運)
그러므로 사람의 생활 환경은 실제로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치며, 그것을 얻으면 행복과 지혜를 향상시킬 수 있고, 잃으면 감소합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은 "강한 화명"이고 실내 환경은 "화국"을 형성하면, 이 사람은 심혈관 질환에서 화재 재해에 이르기까지 더 폭력적이고 무례합니다.겹치면 화겁 재화입니다.
만일 실내 환경이 형성하는 "수국"이면, 형성 수화 기제이며, 원하는 것을 달성하고 원활하게 행동하며 성격이 부드러워지고 생각이 세심해지며 다른 사람들에게 예의를 갖추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운)
另外就算得天得地,自己也要努力勤奮,不可望天打卦,才可水到渠成。
例如主人翁病魔廛身,風水師傅幫他做了風水,叫他睡“天醫位”,
其實就是幫助他可以遇到明醫,或藥石有效;
그외에 득천 득지가 있더라도 스스로 열심히 부지런히 일해야하며 하늘이 돈을 벌기를 희망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은 아프고 악마의 몸, 풍수 마스터는 그가 풍수를 만드는 것을 도와 ,"천의위"에서 잠을 잣고,
실제로그는 도움을 받아 명의사를 만나거나 약석이 유효했습니다.
但他卻過度迷信,以為風水之力等同神仙,
有醫生不去看,有藥又不食,
只是長日睡在床上等病好,當然不會有好結果啦!
這就是迷信。(人為)
그러나 그는 과도한 미신으로, 그는 풍수의 힘이 신선과 같다고 생각하고,
일부 의사는 보러 가지 않고, 약도 먹지 않으며,
오직 오랫동안 침대에서 자고 질병이 나아질 때까지 기다리고, 물론 좋은 결과는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미신입니다. (인위)
術數,追求的就是“天時、地利、人和”三會,
如能做到以上三點,
改運順運,福壽康寧,定必可期。
술수는, 추구는 "천시, 지리, 인화" 의 3회이며,
위의 세 가지 포인트를 달성 할 수 있다면,
개운 순운, 복수강령은 확실히 기대됩니다.
===
古今命運不同?
고대와 현대의 명운은 다른가?
有些人會問,每個人出生之資料,化為“四柱八字”時,
每六十年便會重覆,而同一時間出生之人,也斷不會只有一人,
是不是他們之命運會一樣呢 ?
어떤 사람들은 각 사람의 출생의 운명이 "사주팔자"로 될 때
60 년마다 반복 될 것인지, 그리고 동시에 태어난 사람,또 이 한 명만 없을 것인지
그들의 명운이 같은지 묻습니다 ?
其實大家都知道,六十年前之事、人、文化背境、朝代也不同,
同一個人在不同之年代也會有不同之結果。
例如一個人,他有先知先覺之本領,在西方中古時代,
可能會被認為是巫師,邪說惑人,被群眾送上刑場,燒成黑炭;
但如他身處現今社會,可會被認是神通先知,不論個人或是團體,
也會找他問蔔前程,財源滾滾,衣食無憂。
사실, 60 년 전의 사건, 인물, 문화적 배경은 왕조도 다르며
같은 사람이 다른 시대에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양 중세 시대에 예언자와 선견지명을 가진 사람은 마법사, 이단 및 유혹으로 간주되어 대중에 의해 처형장으로 보내져 검은 숯으로 태워지기도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오늘날의 사회에 있었다면 그는 선지자로 간주 될 것이고, 개인과 단체 모두 그에게 와서 풍부한 돈과 음식과 의복을 가지고 그의 미래에 대해 물어볼 것입니다.
女性之變化更大,
如果一個女人,性格倔強,不認低威,做事能幹,但不懂得持家之道,
更加上命中註定,享不到丈夫及子女之福蔭;
여성의변화는 더욱 커지고,
여자가 완고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낮은 명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일을 할 수 있지만,
집안을 운영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그녀는 더 운명적이며 남편과 아이들의 축복을 누릴 수 없다면, 여자는 더욱 변합니다.
在古代她肯定是賤命,一生活在痛苦之中;
但如在現今社會,她可以是一個女強人,倒轉來照顧丈夫,
是家中之財政支柱,
當然,做女強人也不是一件易事,但對比古代,便不能用“賤命”來形容了。
고대에 여인은 비참한 삶인 천명이였음에 틀림없다.
그러나 오늘날의 사회에서, 여인은 강한 여자가 될 수 있고, 남편을 돌보기 위해 역전되고,
가족의 재정적 기둥이며,
물론 강한 여자가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고대와 비교하면 "천명"으로 묘사 될 수 없습니다.
另外,
就是現在同一時間出世的人,雖然命運之趨向一樣,但家庭環境不同,便會有迥然不同之結果;
例如他之命格,幼年父母運不佳;
如生長在小康之家,家道中落的話,便會生活困苦,
但如生在大富之家,雖然父母運差,導致生活質素下降,
但仍不失是小康之家,不會太困苦。
또 하나는,
같은 시간에 태어난 사람들은 운명의 추세는 같지만 가족 환경은 다르며,결과는 매우 다릅니다.
예를 들어, 그의 운명격은, 어린 나이에 부모의 기쁘지 않은 운이다;
소강한 가정에서 나고 자라서 가족의 한가운데에 빠지면 어려운 삶을 살게 될 것이지만,
대부 한 가정에서 태어난다면 부모님의 운의 차는 있어 삶의 질이 떨어지지만,
여전히 잘 사는 가정이며 너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所以論命者,
除了在算命學理方面,要有豐富知識之外;
更重要的是,要對現今社會之文化背景,人民生活之情況,
不同地區國家之認識,有全面性的瞭解;
才可以給予問命者正確指導,不會以偏蓋全,舊說硬套。
따라서 논 명은,
점술적인 신봉자는 운세 분야 외에도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오늘날 사회의 문화적 배경, 사람들의 생활 여건,
다른 지역과 국가에 대한 이해를 포괄적으로 이해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묻는 명에 올바른 지침을 줄 수 있으며, 전체를 편파적으로 다루지 않을 것이며 옛 말은 엄격합니다.
吉運與凶運: 길운과 흉운
人之一生,環繞身邊發生之事情,可說包羅萬象,有好有壞;
但吉凶之分,很多時是以主觀之看法,來下定論;
在我來說是壞事,可能在你來說是好事。
사람의 일생에서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좋고 나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길흉의 차이는 종종 주관적인 견해에 근거합니다.
나에게 나쁜 일이 아마도 당신에게도 좋을 것입니다.
例如家有賢妻,夫妻分隔是壞事;
但如家有惡妻,丈夫可能覺得是好事。
所以人在運中,
如能對已發生之事,抱持著客觀之態度,
或可以從另一個角度看事物,便會有不同之心境。
예를 들어, 가정에 좋은 아내가 있다면 부부가 헤어지는 것은 나쁜 일입니다.
그러나 가족 중에 나쁜 아내가 있으면 남편은 좋은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운중에서,
자기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해 객관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거나
다른 각도에서 사물을 볼 수 있다면 다른 마음 상태를 갖게 될 것입니다.
以前的時候,以務農為主,能夠有好的天氣,農作物收成理想,便可以一家溫飽,可算是好運,但並不是發達。
現代人觀念不同,以金錢掛帥,並不是溫飽便可以滿足,追求的是發達,發達之後追求美眷,
再而追求健康,這與以前之吉運標準不同。
과거에는 농업이 주류 였고 날씨가 좋았으며 이상적인 작물 수확은 가족을 먹여 살릴 수 있었는데 행운 이었지만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현대인들은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돈이 책임지고, 음식과 의복이 만족스럽지 않고, 개발 추구, 아름다움 추구, 건강 추구가 이전의 상서로운 기준과 다릅니다.
其實,
做人那有十全十美的,妻財子祿,樣樣美好;
如有也是前生積福積德,帶到今世回報。
所以可把凶運當成考驗、還債,安步當車,以平常心對待,
那凶運也會處之泰然,平安度過。
사실,
남자가되는 것은 아내와 부유 한 아들과 함께 완벽하며 모든 것이 아름답습니다.
있다면, 그것은 또한 전생에 축적 된 축복이며, 돌아 오기 위해이 생으로 가져옵니다.
따라서 불운을 시험으로 대우하고, 빚을 갚고, 평화롭게 걷고, 정상적인 마음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어느 불운도 침착하고 안전하게 통과 할 수 있습니다.
在命理角度來說,
當然可以把一個人一生之運程,分別吉凶;
那在不同之運境之中,我們又應怎樣面對呢?
물론 명리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의 삶의 행운은 불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다른 운명에 직면해야 할까요?
在行好運時,因為事事順境,每有虎上高崗,
不可一世之心境出現,
我們應該在既有之根基上,
大方勇敢地向前發展,遇有機會,大膽的去把握;
좋은 운으로 가고있을 때, 모든 것이 좋기 때문에, 호랑이를 타고 높은 지위에 올라갈 때마다,
무적의 마음 상태가 나타날 때마다,
우리는 기존의 기초 위에서 관대하고 용감하게 발전해야하며,
만났을 때 대담하게 기회를 포착해야합니다.
但每事也要留有餘地,不可迫人太甚;
所謂風水輪流轉,
人是不會一世行好運,到衰運來臨,因為以前對人太甚,
得失了所有朋友或工作上之夥伴,到時那有人肯伸以援手呢 ?
更加不可做出傷天害理之事,
有違天和,以減福報,或禍延下代。
그러나 모든 것을 위한 공간도 있어야 하며 너무 많게 사람을 두려워 할수 없습니다.
이른바 풍수는 번갈아 가며
사람은 1세 좋은 운으로 가지 않으며, 쇠운이 와 임하면, 이전에 대한 사람 지나치게 되기 때문에,
득실로 친우가 있거나 일위에서 이반하며, 이르기 까지 어떤 사람이 손을 펴주겠습니까?
또한 하늘을 다치게하고 해로운 이치의 일을 더하면,
하늘의 평화를 어기고, 축복을 줄이거나 재앙을 다음 대에 연장합니다.
在行衰運時,便要順聽忠言,事業上減少大決定或發展,以守為攻;
亦要觀察行衰運是何神,
如命忌 “傷官” 而正在行 “傷官” 運,因傷官主智慧思維,
衰時便會因自己之胡思亂想,妄作決定而招致失敗;
故可把過剩之思想轉移,去修讀有利將來工作之科目,一來避過衰運,二來更可為將來準備;
우리가 쇠퇴 할 때, 우리는 우리의 충고를 듣고, 우리의 경력에서 큰 결정이나 발전을 줄이고, 방어를 우리의 공격으로 삼아야합니다.
만일 "상관"을 기피하는 명이며, 바른 "상관"의 운으로 간다면 상관은 주로 지혜의 생각이기 때문이며,
쇠 약할 때 자신의 괴팍한 생각과 성급한 결정으로 인해 실패를 초래할 것입니다.
따라서 과도한 생각은 첫째, 불운을 피하고 둘째,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미래의 일에 도움이되는 과목을 연구하는 데 전환 될 수 있습니다.
另外,
更可遵從術數師傅的指導,用改運及改風水之方法,
把運程之分數加高 。(如平運是 50分,吉運便可以是 70~90分,衰運是20~30分。)
그외에,
또한 술수사의 안내에 따라 행운과 풍수를 바꾸는 방법을 사용하여
행운의 점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 (평운이 50점이면 길운은 70~90점, 쇠운은 20~30점입니다.) )
最後,
所有人在任何時間,也應多做善事,積福積德;
本來行善積德之行為,其出發點不應是自利為主,但既是可以助人,自己又有利之事,何樂而不為呢!
마지막으로,
모든 사람들은 항상 더 많은 선행을하고 축복과 미덕을 축적해야합니다.
선을 행하고 덕을 쌓는 본래의 행위의 출발점은 사리사욕이 아니라 남을 돕고 자신에게 유익을 줄 수 있는 것인데 왜 안 되겠습니까!
行善之事,不分貴賤,有錢出錢,有力出力,不要以為自己無錢,便不能為善,就是見義勇為,出心出力助人,其福報也不少,捐血救人就是一個很好,而且不費分文之善舉。
귀천에 관계없이 선행을하고, 기부 할 돈이 있고, 기부를 강요하고, 돈이 없다면, 선을 행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말고, 즉, 의와 용기를보고,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기여하고, 그 축복도 많으며,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피를 기부하는 것은 매우 훌륭하고 비용이 들지 않는 선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