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Falcon 9 로켓 위에 발사된 지 21개월 후, 상업적으로 개발된 로봇 달 착륙선인 Hakuto-R이 <>월 <>일 주 엔진 로켓 발사와 함께 달 궤도에 진입했지만 차질 없이 발사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우주선은 4월 말에 아틀라스 분화구 바닥으로 내려가 다른 세계에 착륙한 최초의 완전 상업용 착륙선이 될 것입니다. 수면에 오르면 작은 아랍에미리트 로버인 라시드(Rashid)가 일본 달 탐사선으로 알려진 실험용 야구 크기의 로봇과 함께 배치될 것입니다. 둘 다 카메라와 다른 장비로 지역을 탐험 할 것입니다.
아틀라스 분화구에 착륙한 후 Hakuto-R 달 착륙에 대한 예술가의 인상. 이미지: 아이스페이스
"일반적으로 미션 1의 모든 궤도 제어 작업은 발사 후 계획대로 완료되었습니다."착륙선 건물 인 ispace는 성명서에서 밝혔다. "착륙선이 여러 차례 심우주 기동 작전을 수행했지만 이 기동은 임무 중 추진 시스템이 수행한 가장 긴 화상을 나타냅니다."
적절하게도 지난 11월 50일 하쿠토-R의 발사는 1972년 마지막 아폴로 달 착륙 10주년이자 NASA의 아르테미스 1 오리온 캡슐이 달 주위를 무인 루프 후 지구로 돌아오기 불과 <>시간 전에 이루어졌습니다.
Hakuto-R은 Google Lunar X-Prize 대회에서 결선 진출자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합니다("R"은 재부팅을 나타냄). 그것은 달의 중력 영향에 들어가 궤도에 제동하기 전에 지구에서 백만 마일을 운반하는 저에너지 궤도로 발사되었습니다.
ispace는 보도 자료에서 달에 대한 장기 항해 중 우주선의 성능이 "설계대로 작동하며 장기 임무 작업을 수행하는 ispace 엔지니어의 높은 운영 능력을 보여줍니다"라고 확인했습니다.
ispace의 설립자이자 CEO 인 Takeshi Hakamada는 출시 전에 회사의 목표는 달 표면에 대한 빠른 접근을 제공하고 NASA가 주도하는 Artemis 프로그램을 보강함으로써 달 경제 및 인프라 개발을 촉진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카마다는 인터뷰에서 "달 표면에 첫 번째 발사이자 최초의 (민간 자금) 착륙이 된 것은 영광"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의 목표가 아닙니다. 우리의 목표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이 시장에 적어도 여러 경쟁자가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이 산업을 성장시킬 인센티브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경쟁자가 있다는 것이 매우 기쁩니다 ... 그들과 함께 이 산업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하쿠토-R의 착륙이 순조롭게 진행된다고 가정하면 ispace는 2년에 미션 2024를 발사하여 다른 달 착륙선을 사용하여 확장된 과학 관측을 위해 표면에 로버를 배치할 계획입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