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 구단이 얼마를 원한다. 그런건 없지만, 이렇게 미루는건
둘중 하나겠죠. 진출불가. 아니면 포스팅비를 얼마로 책정해야 하나?
지금 언론/팬/구단 모두다 기대치가 너무 높아진거 같습니다.
구단이 천만불 이상을 생각하고 그이하는 안된다. 라고 한다면 MLB진출 결코 쉽지 않습니다.
5백만불선에서 류현진과 합의후 포스팅을 열어야지 너무 많은 금액을 생각하고 있다면 쉽지 않다는 거죠.
5백만불 이상이면 허락해주겠다. 라고 한다음 포스팅비가 천만불.2천만불이상 엄청나게 나온다면
한화는 그냥 로또 맞았다.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첨부터 천만불이상의 금액을 기준으로 삼으면 선수 앞길 막는거 밖에 안됩니다.
9년이 안되었으니 류현진은 구단 소유물이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한화구단에서 허락을 해야 진출할수 있는거라고 하지만,
류현진은 7년을 채우고 합법적인 절차내에서 지금 포스팅입찰을 통해 가고 싶다. 라고 한겁니다.
9년을 채우지 않아서 완전한 자유가 아니라고 해도 절차내에서 자기권리를 주장하는 겁니다.
왜??? 마치 선수가 구단의 물건인거 마냥 우리 소유다. 내허락없인 안돼.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7년이란 기간을 채우고 나갈수 있도록 KBO에서 제도를 만들어 놨으면 써먹게 해야 되는거 아닙니까?
구단의 입장도 중요하지만, 선수의 권익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구단이 너무 욕심내서 선수 앞길 막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보라스 입장에서 포스팅비 커져봐야 좋을거 하나도 없고 땡전한푼 떨어지는거 없습니다.
포스팅금액은 한화구단 100%몫이고, 보라스는 류현진 연봉계약금에서 수수료를 먹는겁니다.
오히려 보라스는 적당한 포스팅금액에 짧게 계약한후 완전한 FA되기를 더 바랄겁니다.
그래야 다음 계약때 자기가 먹는 돈이 많을테니까요.
지금 현재는 MLB구단이 한화에 포스팅금액 지불하고 류현진과 계약하면 연봉이 크지는 않을겁니다.
그러니 류현진은 성적으로 보여준 다음에 보라스가 구단과 계약할때 그의 능력이 진짜로 필요한겁니다.
첫댓글 맞는말씀을 찝어주셨네요.
이게바로 이종범이 말했던 의도였는데, 한편으론 이종범이 선의의 피해자가 되는듯 해서 안타깝더군요.
그래도...
1500 이상은 되어야 어깨펴고 둘다 윈윈할 수 있지 않을까요(제생각요^^*)
위에 이런 문장 있습니다: "첨부터 천만불이상의 금액을 기준으로 삼으면 선수 앞길 막는거 밖에 안됩니다." 저도 20승투수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FA관련 규정은 류현진 문제와 무관히 좀더 선수를 배려하는 방향으로 보완되어져야한다고 봅니다. 미국인들의 선수생명이 훨씬 긴데도 6년으로 두고 있는것을 우리나라의 선수 생명을 고려한다면 9년은 거의 노예문서라고 명명해도 응수할 명분이 없다고 보여집니다
그렇죠. 타자한테도 적지않은 기간인데 투수라면, 그것도 아마추어하고 프로하고 격차가 벌어지고 있고 군대라는 제도가 있는 대한민국에서는 더더욱 노예문서죠. 그나마도 일부 초특급선수들만 쓸수 있는데 그것마저도 이렇게 힘들게 쓸수 있게 만드는건 정말 큰문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