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 주제 - 사례 7가지 이상, 5장에서 소개되는 이론을 실제와 접목시켜 소개하기.
<8장 - 소비자 지각>
1.선택적 지각 중에서 진기한 자극을 이용한 Japp기업의 Japp 초코바 광고사례
2.포지셔닝 전략을 이용한 맥도널드 기업의 맥카페 커피광고사례
3.집단화를 이용한 나이키 기업의 나이키 축구광고사례
<9장 - 소비자 학습>
1.S->R->C 학습 이론 중 C를 강조하여 광고한 홈플러스 기업의 홈플러스 광고사례
2.S->O->R 학습 이론 중 S를 강조하여 광고한 BMW기업의 BMW7시리즈 광고사례
<10장 - 소비자 동기>
1.'접근-접근'갈등을 이용한 삼성전자 기업의 스마트 TV 광고사례
2.‘회피-회피’갈등을 이용한 한국 존슨 기업의 에프킬라 내추럴 후레쉬 광고사례
3.‘접근-회피’갈등을 이용한 남양유업 기업의 프렌치 까페 까페 믹스광고사례
<11장 -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1.라이프스타일을 이용한 Dior 기업의 미스 디올 쉐리 오드 뚜왈렛 향수 광고사례
2.자아개념의 마케팅적용을 이용한 SK2 기업의 피테라 에센스 광고사례
<12장 -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
1. 새로운 신념과 평가결합의 도입에 소구한 LG전자 기업의 트롬 세탁기 식스모션 광고사례
2. 지식기능을 통한 태도변화에 소구한 애플 기업의 아이폰 4 광고사례
총 5장에서 12개의 광고사례를 집어넣었습니다.